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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스침대, 지역사회와 취약계층 버팀목 자처…조용한 실천으로 증명하는 ESG 2025-11-18 15:31:30
참여를 통해 봉사단을 구성하고, 고령자 및 취약계층 가정에 연탄을 배달한다. 지금까지 약 23만 장의 연탄이 전달됐으며 임직원의 지속적인 참여를 통해 조직 내부의 자발적인 나눔 문화로 자리 잡고 있다. 에이스침대 관계자는 “‘기업의 이익을 사회에 환원한다’는 기업 이념에 맞게 사회공헌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세계 최고 복지국가마저도…'인구소멸' 위기 2025-11-18 13:26:13
"스웨덴 같은 복지국가에서는 여성, 청년, 고령자, 이민자 등 모든 집단의 고용과 생산성을 높게 유지해야 한다"며 "노동·주택시장을 포함해 전반적으로 더 역동적인 경제 구조를 만들고, 세대 간 불평등을 완화하기 위해 청년층을 대상으로 한 정책을 발전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슨 위원장은 또 "이제는 우리 자원을...
롯데건설, 엔젤시트로…2025 굿디자인 어워드 2025-11-17 16:54:25
수 있도록 설계된 의자다. 거동이 불편한 고령자와 임산부, 영유아까지 다양한 연령층을 고려해 디자인했다. 부품 교체도 쉽게 해 시공 후 유지보수까지 고려했다. 아파트 지하주차장 진입부에 차량 상하차 공간과 커뮤니티 시설을 통합해 조성한 미래형 커뮤니티 허브 ‘웰컴 콘코스’ 등 롯데건설의 6개 상품도 우수 디자...
2025 해양수산 창업기획자 운영 프로그램 보육 스타트업 CEO] 고령자의 정서·인지·신체를 통합적으로 케어하는 AI 기반 시니어케어 기업 ‘브레인힐’ 2025-11-16 21:14:26
AI 기술과 휴머니튜드(Humanitude) 케어 철학을 결합하여 고령자의 삶의 질을 높이는 다양한 서비스와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정상원 대표(43)가 2021년 4월에 설립했다. 대표 아이템 고령자 맞춤형 AI 케어 플랫폼이다. 이를 중심으로 요양기관 대상 강사 파견 및 콘텐츠 공급하고, AI 기반 감정·인지 분석 기술...
"산재보험 데이터로 예방까지"... 근로복지공단 박종길 이사장 특별 강연 2025-11-13 20:07:17
늘어났고, 고령자·외국인 근로자 등 안전 취약계층의 산재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이에 대한 대책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박 이사장은 “업무상 질병 신청 폭증으로 평균 228일이 걸리는 산재처리 기간을 업무 절차의 효율화, 인적·물적 인프라 확충 등을 통해 2027년에는 120일까지 획기적으로 단축할 계획” 이라고...
"버스·지하철 안전사고 증가세"…소비자원, 주의보 발령 2025-11-13 12:00:11
고령자 사고 사례가 56%…대부분은 낙상 사고"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한국소비자원과 공정거래위원회는 버스와 지하철 이용 중 안전사고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며 사고 예방을 위한 소비자 안전 주의보를 13일 발령했다. 지난 2022년부터 지난 7월까지 소비자원 소비자위해감시시스템에 접수된 버스·지하철 관련...
상가주택 투자, 세금의 함정에 빠지지 않으려면 [한경부동산밸류업센터] 2025-11-13 10:44:01
단일세율이 적용됩니다. 개인에게 주어지는 고령자·장기보유 세액공제도 배제되므로, 장기 보유 시 세 부담이 눈덩이처럼 불어납니다. ③ 명의 선택의 기준 ? 세 가지 핵심 변수를 점검하라 상가주택 투자의 성패는 ‘어떤 건물을 사느냐’보다 ‘누가 사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그 판단 기준은 다음 세 가지입니다. 1....
NH농협손해보험, 11년째 소비자패널 운용, 업무 개선에 반영 2025-11-13 09:00:37
개선, 상품약관 민원 사례 보강, 모바일 고령자 전용 기능 추가 등 업무를 개선했다. 올해 제12기 소비자패널의 경우 상품개발, 금융사고예방, 홍보 등을 주제로 총 172건의 아이디어를 받았다. 이를 토대로 업무 적용 및 개선 가능 여부를 검토 중이다. 소비자보호 관련 사회적 이슈 및 분쟁 등에 대해 중립적으로 판단할...
KB국민은행, 금융취약층 창구 우선 안내…'점심시간 집중상담' 확대, 보이스피싱 사기 예방 강화 2025-11-13 09:00:35
만 65세 이상 고령자와 장애인은 물론 영유아 동반 고객까지 확대해 만 7세 이하 자녀를 동반한 보호자도 영업점 상담과 창구 이용시 우선 안내와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장애인 금융거래 불편 해소를 위해 응대 매뉴얼과 유형별 가이드를 정비하고, 점자서비스·수수료 우대·전용 상담채널 운영 등 실질적 지원을...
하나카드, 고객 관점에서 불편 제보하는 '하나의 눈' 도입 2025-11-13 09:00:31
대상이 고령자와 장애인, 청소년에 한정됐으나 금융교육 접근성이 낮은 소외 지역과 외국인까지 교육 대상에 추가했다. 내부적으로는 직원 참여형 소비자보호 문화 확산을 위해 ‘소비자 중심 경영 우수 사례 공모전’을 시행하고 있다. 고객 만족을 위한 업무 개선 우수 사례를 선정해 전 직원에게 알리고, 우수 직원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