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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추얼 아이돌부터 일본 톱 유튜버까지…'2025 서울콘' 홍보대사 누구길래 2025-11-21 08:00:35
성공과 음원 차트 상위권 진입 등으로 독보적 팬덤을 확보했다. 플레이브는 올해 서울콘 공식 홍보영상에도 참여해 버추얼 아이돌과 K-콘텐츠 산업의 융합이라는 새로운 지평을 보여줄 예정이다. 서울콘은 공동주최사인 CJ ENM과 함께 기획한 새로운 키비주얼도 공개했다. DDP·남산타워 등 서울의 랜드마크를 배경으로 K팝...
"더핑크퐁·SAMG엔터…서브컬처 강자 뜬다" 2025-11-20 17:27:25
팬덤화하면 소비를 이어가는 경향이 짙어서다. 백 연구원은 “서브컬처는 개인이 해당 콘텐츠를 소비하며 소속감을 느끼는 경향이 있다”며 “장기적인 브랜드 충성도가 높아 반복적인 매출 구조를 확보할 수 있는 게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웹툰 웹소설 등을 유통하는 플랫폼 기업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네이버웹툰...
세계로 뻗는 K-컬처, 티켓 유통 시장만 '갈라파고스' 고립 자초하나 2025-11-20 13:28:37
산업과 지역경제, 글로벌 팬덤을 연결하는 유통 인프라로 기능한다. 정부는 규제 샌드박스를 통해 합법적 재판매 모델을 실험하고, 필요하다면 초과 수익을 주최사와 공유하는 상생 구조도 검토해야 한다. 시장의 현실적 수요를 제도권으로 포용해 그 결실을 창작 생태계로 환원하는 선순환 구조가 또 다른 해결책이 될 수...
카카오엔터 베리즈, '베리즈샵' 론칭…SM엔터 스토어 오픈 2025-11-20 09:23:54
자리매김하고 있는 만큼, 베리즈샵을 통해 팬덤 경험과 즐거움을 한층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론칭과 함께 SM엔터테인먼트의 에스엠타운 앤드스토어가 베리즈샵에 문을 연다. 보아, 동방신기, 슈퍼주니어, 소녀시대, 샤이니, 엑소, 레드벨벳, 엔시티 127, 엔시티 드림, 웨이션브이, 에스파, 라이즈, 엔시티 위시, 하츠투하츠...
CJ온스타일, tvN 드라마 '태풍상사' 굿즈 단독 선보여 2025-11-20 09:08:37
출시는 CJ ENM 커머스 부문의 CJ온스타일과 브랜드웍스코리아, CJ ENM 엔터 부문 산하의 스튜디오드래곤 3사의 첫 협업 프로젝트이기도 하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팬덤 기반의 IP 소비는 커머스 성장의 핵심 축"이라며 "앞으로도 엔터테인먼트와 커머스 간 협업 시너지를 더욱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homj@yna.co.kr...
삼성물산, 프랑스 감성 패션 '메종키츠네'의 편안한 실루엣…여유로운 무드와 위트 있는 감성 담다 2025-11-19 15:57:54
폭스 헤드 컬렉션은 전국 매장과 SSF샵에서 판매된다. 삼성물산 패션부문 메종키츠네 관계자는 “대표 컬렉션인 그레이 폭스 헤드의 매력을 가장 효과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인물로 정재형을 선택했다”며 “앞으로도 위트 있는 제품과 신선한 캠페인을 통해 국내 팬덤을 한층 더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소이 기자...
'컴백' NCT 드림, 폼 제대로 끌어올렸다…열기 가득 쇼케이스 2025-11-19 09:10:34
준비한 앨범인 만큼 많은 분들이 좋아해 주셔서 감사하다. 시즈니(공식 팬덤명)를 가까이에서 만나 '비트 잇 업'을 직접 소개할 수 있어 시작부터 느낌이 좋고, 여러분의 응원 덕분에 힘내서 이번 활동도 열심히 할 테니 많이 기대해 달라"고 소감을 전했다. NCT 드림은 오는 21일 KBS2 '뮤직뱅크', 22일...
"수십만원짜리를 4만9900원에?"…유니클로 또 '난리' 2025-11-19 07:00:08
생산력을 무기로, 디자이너 브랜드의 팬덤까지 흡수하는 전략이 통했다는 평가다. ‘라이프웨어’ 철학과 팬덤이 만날 때19일 패션업계에 따르면 유니클로 니들스 협업 컬렉션은 3일 만에 1차 물량이 소진됐고 판매 시작 2주 만에 온라인 예약 판매로 전환됐다. 협업 상품은 후리스 가디건, 후리스 팬츠, 후리스 재킷...
日 브랜드 '니들스' 대박…협업 불패 이어가는 유니클로 2025-11-18 17:32:16
경제를 십분 이용하면서 디자이너 브랜드 팬덤까지 성공적으로 흡수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유니클로 협업의 경쟁력은 결국 규모의 경제다. 어떤 협업이라도 글로벌 SPA(제조·직매형 의류) 브랜드로서 대량 생산과 이에 걸맞은 유통 시스템으로 가격 경쟁력을 높인다. 니들스의 경우 정가는 수십만원이지만 협업 제품 가격...
[오늘전통 청년 초기창업지원 공모 6기 선정기업 CEO] 라이프스타일 주얼리 브랜드 한오 만드는 ‘크로우’ 2025-11-18 00:06:29
과정을 담은 스토리텔링 콘텐츠로 팬덤형 마케팅 진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해외에 있는 작가와도 콜라보 제품을 제작하고 있다. 크로우는 현재는 자체 수익 구조를 기반으로 운영 중이며, 다음에는 브랜드 확장과 글로벌 진출을 위한 투자 유치를 계획하고 있다. 특히 프리미엄 라인과 해외 팝업 전시를 통해 투자 유치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