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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설] 대형마트 규제 1년, 도대체 무엇을 보호했나 2013-04-22 17:28:32
없다는 얘기다.애꿎은 소비자의 희생과 생산자의 눈물만 강요할 뿐이다. 금지와 강제로는 결코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없다는 교훈만 새삼 일깨운 마트 규제 1년이다. ▶ 임창정 "아내한테 무릎 꿇고 빌어" 폭탄 발언 ▶ '외출하고 돌아온 아내의 속옷 검사를…' 경악 ▶ "아이돌 女가수 성접대 가격은…" 폭탄 고백...
[정규재 칼럼] 주가조작 엄단 지시에 바담 풍이라니! 2013-04-22 17:26:22
15년여다. 기업가보다는 투기세력이, 생산자보다는 자본대여자, 장기투자자보다는 시세추종자, 대주주보다는 포트폴리오 운영자들이 큰 소리를 치는 그런 거꾸로 된 시장 말이다. 경영권을 놓고 다투면 창업가와 기업인이 아니라 투기적 공격자와 시장 매수자의 입지가 더욱 유리하다. 심지어 투기세력의 앞잡이를 자처하는...
다니엘 헤니 ‘에르메네질도 제냐 울 트로피’ 참석 2013-04-22 15:30:53
온 호주 울 생산자들을 치하하고 이에 상을 수여하는 행사다. 이에 다니엘 헤니 이외에도 ‘에르메네질도 제냐’의 이미지를 대변할 수 있는 각 대륙의 유명 인사들이 참여해 자리를 빛내줄 예정이다. (사진제공: 에르메네질도 제냐)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fashion@wstarnews.com ▶ 김소현 화보 공개, 한가인부터...
농협, 농산물 직거래 속도낸다 2013-04-21 16:48:16
생산자는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하고, 소비자는 신선한 농산물을 시중보다 10~20% 저렴하게 살 수 있다”고 강조했다. 농협의 로컬푸드 직매장은 이번이 두 번째다. 지난해 4월 전북 완주에서 용진농협이 국내 최초 로컬푸드 직매장을 개장한 뒤 1년 만이다. 용진농협의 ‘실험’은 1년 만에 매출 60억원에 육박할 정도로...
[단독] 홍은택 카카오 부사장 "공짜 콘텐츠 없다" 2013-04-18 15:17:47
구조를 만드는 것입니다. 그래야 콘텐츠 생산자가 소비자를 더 이해할 수 있고 지속적인 생산비용을 벌 수 있죠. 카카오페이지는 중간자 역할이 아니라 생산자와 소비자가 만나는 접점이 되고자 합니다. 김 의장의 비전이기도 하고요. 유명한 사람이 아니더라도 실력이 있지만 기회를 얻지 못한 사람들이 콘텐츠를 보일 수...
[2013대표브랜드] 경기사이버 장터, 경기도지사 인증 온라인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 2013-04-17 18:00:03
생산자가 운영에 참여하고 소비자와 직접 만날 수 있는 농특산물 온라인 직거래 쇼핑몰로써, 소비자들에게는 도에서 엄선한 신선하고 믿을 수 있는 고품질 농특산물을 제공하고, 농업인들에게는 고소득의 기회를 제공하여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의 이익을 추구하고 있다.경기사이버장터는 2001년 개장이후 꾸준히 성장하여...
[2013대표브랜드] 영동곶감, 감고을 자연의 햇살과 바람이 키운 명품곶감 2013-04-17 17:59:41
곶감저장건조시설, 위생적 생산관리, 생산자와 생산자단체의 인적네트워크, 시험연구, 감나무양묘 우수품종의 묘목육성 보급, 유통개선, 홍보 마케팅 등 감산업 육성에 박차를 가하여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영동곶감”의 명성에 만족하지 않고 세계적인 브랜드로 만들어 갈 계획이다.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
[시론] 과잉규제 속에 갇힌 기업 경쟁력 2013-04-17 17:43:51
가져다 써야 하는 상황이라면 최종제품 생산자와 부품 생산자가 서로 믿고 신제품 개발을 위해 분업을 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 신제품 개발에 관한 정보를 경쟁사와 공유할 수는 없는 노릇이다. 아마도 기업들은 합병으로 대응할 가능성이 높다. 현대자동차가 현대모비스와 현대글로비스 같은 계열사를 합병하는 식...
[2013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경기도 G마크, 명품 농특산물 보증…수출도 선도 2013-04-17 15:29:12
‘도지사 책임보상제’, 생산자와 소비자를 보호하는 ‘농산물 안심보험’ 가입(최고 1억원까지 보상) 등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이처럼 g마크는 최적의 환경에서 친환경적으로 키운 농특산물을 과학적이고 위생적으로 처리해 판매한다. 현재 경기미를 비롯한 곡류, 채소류, 가공식품 등에 275개 경영체가 지정,...
[2013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이마트, 신선식품 직거래로 가격 낮춰…유통혁신 2013-04-17 15:29:07
통해 생산자와 소비자 사이의 유통단계를 최소화했다. 기존 4~5단계에 이르는 유통구조를 ‘생산자-이마트’ 2단계로 축소시킴으로써 10~20%가량의 가격인하 효과를 가져오고 있다. 이마트의 후레쉬센터가 가지고 있는 최첨단 저장시설 역시 물가를 안정시키는 데 일조한다. 선도에 민감한 상품의 노화를 억제해 수확 시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