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놀유니버스, 외국인의 한국관광 사업 강화…'놀월드' 힘준다 2025-12-24 09:42:32
거래액은 연평균 133% 성장했다고 밝혔다. 올해 재구매 건수는 지난 2021년의 8배로 늘었고 이 중 5회 이상 구매한 고객은 27배 수준이 됐다. 놀유니버스 관계자는 "이는 K콘텐츠 소비가 일회성 방문이 아닌 반복 가능한 관광 수요로 전환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지표"라고 설명했다. 이어 "공연을 비롯한 K콘텐츠는 숙박과...
"경제효과 1조4000억원"…외국인, 방한 결정의 이유가 된 'K-콘텐츠' 2025-12-24 09:36:31
통해 166만명의 외국인이 K-콘텐츠를 소비했다. 거래액은 연평균 133% 성장률을 기록했다. 고객 충성도 역시 높아져 2회 이상 재구매 건수는 2021년 대비 약 8배, 5회 이상 구매한 고객은 27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K-콘텐츠 소비가 일회성 방문에 그치지 않고, 반복할 수 있는 관광 수요로 전환되고 있음을 나타내는...
루트스탁, 국내 거래소 코빗 상장…"韓 기관과 협업 모색" 2025-12-24 09:02:43
1인당 667RIF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주차별 누적 거래액 상위 100명을 대상으로 총 70만RIF를 차등 지급하는 위클리 거래 랭킹전도 운영한다. 루트스탁랩스는 비트코인 기반 탈중앙화금융(DeFi) 인프라를 구축하는 기업으로 비트코인 담보 볼트(Vault) 서비스를 대표 사업으로 운영하고 있다. 볼트는 이용자가 비트코인을...
'글로벌 자발적 탄소시장' 표준 마련한다…다자체계 모델 2025-12-24 08:00:04
탄소시장은 2021년까지 거래가 증가하다가 2023년 거래액이 대폭 감소한 상태다. 문제점을 개선한 GVCM은 민간이 해외에서 자발적으로 창출한 탄소 감축 실적을 공신력 있는 기준에 따라 신뢰할 수 있는 기관이 발행한 크레딧으로 전환해 거래할 수 있도록 한다. 여러 국가가 참여하는 다자체계가 특징이다. 정부는 GVCM 추...
"돌려 막기로 겨우 버텨"…역대급 빚폭탄 터졌다 '비명' [글로벌 머니 X파일] 2025-12-24 07:00:07
10월 디지털 자산(암호화폐) 거래액이 2400만 달러를 기록했다. 자국 통화를 믿지 못한 국민들이 달러 대신 비트코인이나 스테이블코인(테더 등)를 사재기하며 ‘화폐 망명’도 시도하고 있다. 동아프리카의 경제 허브 케냐는 금융 기법으로 디폴트를 지연시키고 있다. 하지만 속은 곪아 터지기 직전이라는 분석이다. 케냐...
"한국인이 큰손"…美 운용사도 마케팅 치열 2025-12-23 17:08:58
이 ETF를 1087만달러(약 161억원)어치 순매수했다. 5월엔 ‘CSOP 삼성전자 데일리 2배 레버리지’와 ‘CSOP 삼성전자 데일리 2배 인버스’를 출시했다. 증권업계 관계자는 “한국인은 한때 미국 주식 주간거래 거래소인 블루오션의 거래액 중 40%를 차지할 정도로 미국 주식에 관심이 높다”고 말했다. 심성미/맹진규...
'주술회전·슬램덩크' 하루 56억 몰렸다…리디, 역대급 기록 2025-12-23 14:59:32
콘텐츠 플랫폼 기업 리디가 하루 거래액이 60억원에 육박하면서 역대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인기 만화·판타지 장르 웹소설이 성장세를 이끈 것으로 나타났다. 리디는 23일 서비스 일 거래액이 56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지난 19일 이 같은 기록을 세우면서 역대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리디는 올해 전 세계 인기...
"푹 자는 것도 '자기관리' 아닌가요?"…돈 되는 '숙면' 산업 [트렌드+] 2025-12-22 15:24:37
브랜드 '아망떼'의 거래액은 전년 대비 421% 증가했고 홈웨어 브랜드 '오르시떼'는 기모 소재 파자마 수요에 힘입어 거래액이 443% 늘었다. 향과 스킨케어 상품도 슬립맥싱 트렌드의 수혜를 입었다. '룸스프레이' 검색량은 486%, '인센스'(304%) 증가했으며, 자는 동안 피부 회복을 돕는...
"자사몰 열었더니 월 매출 1억"…스몰브랜드의 성공 방정식 2025-12-22 15:20:15
지난 6월에는 누적 사이트 수 100만, 누적 거래액 6조 원을 돌파했다. 이러한 중소 브랜드의 자사몰 증가 배경에는 쇼핑몰 제작 환경의 변화가 자리한다. 과거 개발 인력과 높은 초기 비용이 필요했던 것과 달리, 이제는 노코드 방식으로 구축부터 운영, 성장까지 전 과정을 지원하는 플랫폼이 확산되면서 진입 문턱이 크게...
"요즘 누가 싸다고 무조건 사요"…짠테크족들 돌변한 까닭 2025-12-22 11:25:26
매년 30% 이상 늘었다. 올해는 전년보다 57% 증가했다. 거래액도 같은 기간 104% 늘어난 데 이어 올해도 57% 추가로 증가했다는 수치를 제시했다. '리스크 제로 쇼핑'은 소비자가 구매 버튼을 누르기 전 망설이는 모든 심리적 장벽을 브랜드가 먼저 제거해주는 전략이다. 반품·교환을 '예외'가 아닌 구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