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뷰티가 이끌었다…미국판 올영 '얼타' 주가 사상 최고치[종목+] 2025-12-06 08:41:04
히트란 별도의 광고 없이도 소셜미디어에서 입소문·사용 후기·영상 콘텐츠 등이 폭발적으로 퍼지면서 단기간에 제품 수요가 급증하는 현상을 의미한다. 얼타 최고경영자인 케시아 스틸맨은 “신제품 다양화, 개선된 매장·디지털 경험, 적극적인 마케팅이 고객에게 확실한 반응을 얻고 있다”며 “전자상거래 성장세가...
[박재항의 소소한 통찰] 챗GPT·애플 광고가 AI 대신 '사람 손길' 택한 이유 2025-12-05 16:45:29
재생한 지난해 광고에 대해 코카콜라 측은 ‘인간의 창의성과 기술 발전의 만남’이라는 의미를 부여했다. AI를 활용한 동영상 제작으로 마케팅을 선도한다는 이미지를 구축하려는 의도였다. 하지만 어색한 화면과 동작이 너무 눈에 띄었다. 광고 속 산타클로스와 북극곰까지 부자연스럽다는 지적에 친숙한 이미지마저 빛이...
씨앤컴, 대한민국 고용진흥대상 중소벤처부문 대상 수상 2025-12-05 15:21:03
홍보·마케팅 에이전시 씨앤컴이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대한민국 고용진흥대상 중소벤처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고용진흥대상은 산업현장에서 고용의 양과 질을 개선해 국가 경제에 기여한 기업 및 기관, 개인의 성과에 대해 공로를 인정해주는 상이다. 이날 중소벤처기업부문 대상을 수상한 씨앤컴은 브랜드...
마젠트, 인터랙티브 마케팅 에이전트 '인트' 출시 2025-12-05 10:40:04
솔루션에 가깝다. 초기 적용 분야는 디지털 광고와 자사 웹/앱 내 콘텐츠다. 구글 광고(HTML5 광고 등)나 기업의 웹사이트·모바일 앱 안에서 사용자가 터치, 스와이프, 드래그 앤 드롭 등의 동작을 통해 반응하는 형태의 인터랙티브 콘텐츠를 자동으로 생성·관리하는 것부터 시작한다. 이후에는 테이블오더, 키오스크,...
네이버, 넷플릭스 '흑백요리사2' 네넷 마케팅 2025-12-05 10:28:32
이벤트를 전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공동 마케팅은 지난 1년 동안 이어온 네넷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넷플릭스의 글로벌 콘텐츠와 네이버의 서비스 연계를 더욱 강화하고 사용자들에게 다채로운 혜택과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우선 네이버지도 앱에서는 '흑백요리사2'에 출연하는 셰프들의 식당을 한눈...
FSN 자회사 마더브레인 유제남 대표이사, 광고산업 발전 유공 문체부 장관 표창 수상 2025-12-05 08:30:00
광고산업 분야에 종사하면서 국내 광고 산업의 온라인 전환과 디지털화, 국제 경쟁력 제고에 공헌한 점을 인정받았다. 실제 유제남 대표이사는 100건 이상의 주요 브랜드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이끌며 업계 전반의 디지털 마케팅 수준을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고 디지털광고협회에서...
'관종' 되자마자 순식간에 돈방석…'주가 93% 폭등' 무슨 일? [선한결의 이기업왜이래] 2025-12-03 15:25:38
“그 광고는 훌륭하다”고도 했다. 논란이 지속되면서 브랜드 화제성은 급격히 올랐다. 주가도 상승세를 탔다. 크레이그 브로머스 아메리칸이글 최고마케팅책임자(CMO)는 “광고 공개 후 6주 만에 신규 고객이 70만 명 이상 늘었다”며 “청바지는 줄줄이 품절됐다”고 했다. 이어 “광고를 내릴 생각은 전혀 없고, 시드니...
삼성증권, '대한민국광고대상' TV영상부문 대상 수상 2025-12-03 11:55:30
TV 영상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해당 광고는 작년 11월 오픈한 캠페인으로 '삼성증권 ISA가 있으니까 난 부럽지가 않어'라는 메시지와 함께 실제 삼성증권 고객을 모델로 기용해 많은 공감을 얻었다고 삼성증권 측은 설명했다. 그런 가운데 삼성증권의 중개형 ISA 가입자는 11월말 기준 업계 최다인 135만명을...
김종현 "AI 시대에도 가치 전달하는 광고업 본질은 안 변할 것" 2025-12-02 18:12:15
변하지 않습니다. 인공지능(AI) 시대에도 광고 마케팅 산업은 새로운 지평을 열어갈 겁니다.” 김종현 제일기획 대표는 2일 열린 ‘2025 광고산업대상’에서 국내 광고산업의 미래를 낙관했다. ‘1세대 디지털 광고맨’으로 꼽히는 김 대표는 34년간 국내 광고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제고하고 국가 브랜드 위상 강화에...
제일기획, 갤럭시 훈풍 분다…분기 최대 매출 유력 2025-12-02 14:32:05
삼성전자 MX(무선)사업부의 캡티브 마케팅 예산이 증가할 가능성이 있다”고 했는데요. 캡티브 예산은 기업이 외부 경쟁 없이 계열사에 거의 자동으로 배정하는 광고·마케팅 비용을 의미합니다. 갤럭시 훈풍이 제일기획에게 돌아올 수 있다는 뜻입니다. 증권가에서는 제일기획의 4분기 매출총이익과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