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택진이형 지스타 떴다…엔씨, 미공개 야심작 '최초 공개' 2025-11-13 14:20:24
아이온2는 기존 리니지와 달리 가벼운 BM으로 설계됐다. 4050 '린저씨'로 집약됐던 리니지와 달리 다양한 유저층을 확보하기 위해서다. 리니지라이크 MMORPG라는 수익모델(BM)은 한때 국내 게임산업의 캐시카우로 꼽혔으나 이용자들 비판도 상당했다. 박 공동대표는 올 2분기 실적발표 콘퍼런스콜에서 "예전에는 센...
게임업계 노조 "단기 매출 집착하는 경영진, 참신한 게임 죽여" 2025-11-06 17:31:47
"소수의 고액 결제 이용자만 챙기는 이른바 리니지라이크(리니지류) 게임이 한국 게임업계의 '갈라파고스화'를 부추겼다"며 "다수에게 재미를 주기보다는 소수의 객단가를 올려 매출을 뽑아내는 게임이 성공하고, 다른 게임도 이를 따라 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다른 C게임사 노조 간부도 "한국에도 좋은 IP가...
넷마블, 지스타 2025에 '프로젝트 이블베인'등 신작 4종 출품 2025-10-13 13:52:08
로그라이크(판마다 구성이 바뀌는 장르) 요소를 차용해 모바일·PC 플랫폼으로 개발 중인 액션 역할수행게임(RPG)으로, 인기 애니메이션 '나 혼자만 레벨업'을 기반으로 한 신작이다. 넷마블에프앤씨가 개발 중인 '일곱 개의 대죄: Origin'은 일본 인기 만화 '일곱 개의 대죄' IP를 기반으로 한...
[특징주] 넷마블, 신작 '뱀피르' 초기 흥행에 상승세 2025-09-08 09:55:29
9만원으로 올렸다. DS투자증권 최승호 연구원은 "뱀피르는 기존 '리니지라이크'(Lineagelike) 작법을 잘 따르면서 방송인 프로모션 등에서 넷마블의 높은 퍼블리싱(배급) 역량을 증명하며 연이은 히트를 달성했다"고 호평했다. eu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넷마블' 52주 신고가 경신, 최근 5일간 외국인 대량 순매수 2025-09-08 09:25:10
리니지라이크 작법을 잘 따르면서 방송인 프로 모션 등에서 넷마블의 높은 퍼블리싱 역량을 증명하며 연이은 히트를 달성했다. 넷마블의 25년 Hit ratio는 75%(3/4)에 달한다. 단순 게임퀄리티를 떠나 넷마블의 퍼블리싱 역량에 대해서도 재평가가 필요한 시점이다. 마케팅 전략/비용지출, 회사의 인지도, 게임 퀄리티/출시...
올해 금리인하 3회 확률↑..이번주 CPI 주목 - 와우넷 오늘장전략 2025-09-08 08:29:46
기존 리니지라이크 작법을 잘 따르면서 방송인 프로 모션 등에서 넷마블의 높은 퍼블리싱 역량을 증명하며 연이은 히트를 달성 - 연이은 실적호조/게임 히트에도 불구하고 넷마블의 가치가 지속적으로 저평가 받고 있는 이유는 신작게임들의 PLC가 길지 않았기 때문으로 추정 - 하반기 최대 기대작인 몬길:Stardive,...
"내년 매출 2조 찍는다"…영업익 뛴 엔씨, 기대작 앞세운 '자신감' 2025-08-12 14:02:56
리니지라이크 식은 아니지만 P2W(Pay to Win) 요소의 경우 상황에 따라 일부 적용갈 예정이다. 다만 배틀 패스나 커스터마이징, 스킨이 핵심 사업 모델이 될 전망이다. 박 대표는 "유저 경험 극대화와 수익성 극대화의 상충 문제는 결국 수익성 그래프를 어떻게 가져가느냐에 있다"며 "예전에는 센 BM을 넣어 초기 매출과...
엔씨소프트 "아이온2에 자신감…내년 7종 신작 출시" 2025-08-12 10:21:53
플레이어 대 환경(PvE)에 초점을 맞췄고 리니지라이크(리니지류 게임)처럼 바로 플레이어 간 전투(PvP)를 하는 게임은 아니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페이투윈(결제할수록 강해지는 구조) 요소는 경우에 따라 들어갈 수 있지만 과도하지는 않고 배틀패스나 커스터마이징, 스킨(치장용 아이템) 등이 많은 부분을 차지할...
"현질 유도 너무하네"…유저들 등돌리자 '게임 공식' 바뀐다 2025-08-05 08:30:01
모바일 가벼운 BM으로 '흥행' 성공 '리니지 라이크'라 불리는 한국식 MMORPG 환경 변화와도 맞물린다. 리니지 라이크 MMORPG는 제약 없는 PvP, 모바일 기반 자동 사냥, 확률형 아이템 판매로 게임 이용자 간 과금 경쟁을 유도한다는 지적이 끊임없이 흘러나왔다. △재화 수급처를 한정해 이용자들 사이에...
[게임위드인] 한국 MMORPG '빅5' 하반기 격돌…'딸깍 게임' 탈피할까 2025-07-05 11:00:01
싱글플레이도 재미있게…달라진 MMORPG 문법 소위 리니지라이크(리니지류)로 불리는 한국식 MMORPG의 특징은 ▲ 제약 없는 이용자 간 전투(PvP) ▲ 모바일 기반 자동 사냥 ▲ 확률형 아이템 판매 3가지로 귀결된다. 재화 수급처를 한정해 이용자들 사이에 적대적 경쟁을 부추기고, 자동 사냥을 도입해 24시간 게임을 켜놓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