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변화 자세에 박수…매수 의견 상향" 2024-05-13 08:45:28
설명했다. 최 연구원은 "'엔씨소프트는 리니지라이크(리니지류 게임)'라는 각종 부정적인 시선이 있었음은 사실이고 실적과 무관하게 해당 이슈로 주가가 제한받은 측면도 크다"며 "그래도 'TL'의 과금 강도가 강하지 않을 것이라는 약속은 지금까지는 지켜졌고 그전부터 지적받던 부족한 주주환원도 이번...
상상인증권 "엔씨소프트 변화 자세에 박수…투자의견 '매수'" 2024-05-13 08:34:48
부연했다. 최 연구원은 "'엔씨소프트는 리니지라이크(리니지류 게임)'라는 각종 부정적인 시선이 있었음은 사실이고 실적과 무관하게 해당 이슈로 주가가 제한받은 측면도 크다"며 "그래도 'TL'의 과금 강도가 강하지 않을 것이라는 약속은 지금까지는 지켜졌고 그전부터 지적받던 부족한 주주환원도 이번...
게임업계 '비용과의 전쟁'…엔씨, 삼성동 빌딩 판다 2024-05-10 16:06:05
회사가 대상”이라고 말했다. ○“리니지라이크 사업모델 안 해”곳간을 채우기 위해 엔씨소프트가 선택한 건 부동산 매각이다. 박 대표는 “서울 삼성동에 있는 엔씨타워를 팔아 신사옥 건축 비용을 충당하겠다”며 “판교 R&D센터도 자산 유동화를 거쳐 부동산 자산이 더 늘어나지 않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 회사는...
[고침] 경제(엔씨 박병무 "삼성동 사옥 매각하고 플랫폼…) 2024-05-10 10:53:42
진출도 꾀하고 있다"고도 덧붙였다. 리니지라이크(리니지류 게임)라는 용어로 대표되는 엔씨소프트의 부정적 이미지를 개발 절차 개선과 다양한 플랫폼의 신작으로 개선하겠다는 뜻도 내비쳤다. 박 대표는 질의응답에서 "게임 리뷰 과정에서 몇 가지 문제점을 발견했다. 개발 기간이 너무 길어져 유저들의 트렌드를 맞추지...
엔씨 박병무 "삼성동 사옥 매각하고 플랫폼 수익화"(종합) 2024-05-10 10:40:33
진출도 꾀하고 있다"고도 덧붙였다. 리니지라이크(리니지류 게임)라는 용어로 대표되는 엔씨소프트의 부정적 이미지를 개발 절차 개선과 다양한 플랫폼의 신작으로 개선하겠다는 뜻도 내비쳤다. 박 대표는 질의응답에서 "게임 리뷰 과정에서 몇 가지 문제점을 발견했다. 개발 기간이 너무 길어져 유저들의 트렌드를 맞추지...
카카오게임즈, 1Q 영업이익 8%↑…게임 사업 선방 2024-05-08 15:14:16
라이크 캐주얼 게임인 ‘프로젝트 V’, 액션 RPG ‘가디스 오더’, 서브컬처 육성 시뮬레이션 ‘프로젝트 C’, 핵앤슬래시 게임 ‘패스오브액자일2’, 트윈스틱 슈터 ‘블랙아웃 프로토콜’, 시뮬레이션 RPG ‘로스트 아이돌론스: 위선의 마녀’, 아이돌 육성 게임 ‘SM 게임 스테이션’, 해외 지식재산권(IP) 활용 야구...
실적 볕 드는 게임株…리니지 성공 공식 깨질까 [엔터프라이스] 2024-05-08 14:58:44
순위를 살펴봐도 리니지 라이크 게임의 숫자가 많이 줄어든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앵커> 정 기자, 오늘 실적 발표한 게임사들 가운데 이 확률형 아이템과 거리두기를 하는 곳들도 있던데요. 그렇다면 수익을 창출할 다른 전략이 있는 겁니까? <기자> 그렇습니다. 박관호 위메이드 의장은 오늘 콘퍼런스콜을...
위메이드 박관호 "글로벌 성장 중…中시장 큰 비중 안 둬" 2024-05-08 09:30:52
관련해 "확률형 아이템 중심의 리니지라이크(리니지류 게임)가 국내에서 정부 규제도 받고 있고, 세계 시장에서 큰 성과를 내기에는 허들이 많다"며 "미르5는 확률형 아이템을 최소화하고, 토큰 거래소 중심의 새로운 BM(수익모델)을 개발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지금까지 아시아 시장에서 주로 많은 매출을...
[게임위드인] 민희진의 K팝 저격, 게임업계도 남의 일 아닌 이유 2024-05-04 11:00:01
리니지라이크(리니지류)라는 멸칭으로 불리는, 비슷비슷한 페이투윈(돈을 쓸수록 강해지는 구조) 게임들이 국내 게임업계를 장악하기 시작했다. 이를 지켜보던 게이머들은 한국 게임시장에 등을 돌렸다. 민 대표가 지적한 뜨는 아이돌 콘셉트 베끼기와도 일맥상통하는 지점이다. 몇몇 게임사는 아이템 확률을 조작하는 일도...
[게임위드인] '스텔라 블레이드' 흥행 훈풍…콘솔시장 넘보는 K-게임 2024-04-27 11:00:00
이들이 관심을 보인 것은 이례적이었다. 판에 박힌 리니지라이크(리니지류) MMORPG와 확률형 아이템 중심 BM(수익모델) 일변도인 국내 게임업계에 피로감을 느끼면서 '게임다운 게임'에 목말랐던 게이머들이 그만큼 많아졌다는 방증이다. 일부 국내 대형 게임사들은 이런 시장의 변화를 일찍이 감지하고 기존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