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 올 때마다 사요"…일본인 단골 홀린 'K-과자'의 정체 2025-12-18 10:00:03
전통을 현대적인 라이프스타일로 풀어낸 브랜딩 역량과 사업화 성과를 인정받은 것이다. “과자 넘어 한국의 문화를 팝니다” 창업 2년 차, 기반을 다진 에움은 이제 ‘주식회사 에움컬렉티브’를 설립하며 더 큰 도약을 준비 중이다. 식품 제조에 머무르지 않고 한국의 전통 공예품과 다과를 결합한 ‘K-컬처 큐레이션’...
'힙합거물' 콤스, 성매매 관련 혐의로 징역 4년2개월형 선고 2025-10-04 08:41:18
정상에 섰고 자기 명성을 패션, 미디어, 브랜딩 분야의 성공적인 사업에 활용했던 한 남자에게 내려진 충격적인 운명"이라고 해석했다. 콤스는 이날 재판에서 12분간 최후 진술로 판사에게 선처를 호소하면서 자신의 행위를 "역겹고 수치스럽고 병적인" 것이라고 표현했다. 이어 "존경하는 재판장님에게 자비를 간청한다"며...
한호전 호텔제과제빵과, 엠블던 호텔서 ‘찐’ 호텔베이커리 운영 실습 2025-09-30 17:19:11
관리, 메뉴 개발, 매장 운영, 판매 전략, 브랜딩·마케팅까지 전 과정을 학생 주도로 경험하는 프로그램이다. “레시피만 잘 만드는 걸 넘어, 베이커리를 ‘경영’하는 법을 배우고 있어요.” 학생들은 주 단위 매출과 재고, 시간대별 객단가를 보며 생산 계획과 일일 발주량을 스스로 결정한다. 인기 메뉴는 배치 생산으...
"AI는 한국 제조업 구할 구세주…울산을 'AI 허브'로 키워야" 2025-09-25 10:00:03
'문화 도시'로 키워야 한다는 주장도 나왔다. 제조업 중심으로 도시가 설계된 만큼 젊은 AI 인재가 수도권으로 빠져나가는 등 지방 소멸 우려가 커지면서다. 이날 포럼에선 동남권 문화권역 조성을 위한 통합 브랜딩과 교통 인프라 개선, 울산 반구대 암각화 등 지역 개성을 살린 문화 콘텐츠 발굴 방안 등이...
블랙핑크·레이디 가가·찰리 XCX, 위기를 노래하다...다시 떠오른 ‘불황 팝' 2025-09-07 11:31:23
리브랜딩했다. 영국 콜린스 사전은 브랫을 2024년 ‘올해의 단어’로 선정했다. 콜린스 사전은 “브랫은 올해 가장 많이 회자된 단어”라며 ”브랫 서머는 하나의 미학이자 삶의 방식으로 확립되었다”고 설명했다. 그리고 브랫은 또 다른 개념을 소환했다. 바로 ‘불황...
"나도 당했다" 피해 속출…2030 직장인들 난리 난 이유 [이슈+] 2025-08-11 19:25:03
이벤트, 이미지 컨설팅·퍼스널 브랜딩·뷰티 클래스, 향수·디퓨저·방향제 제작, 액세서리·키링·소품 제작, 독서·출판·다이어리·잡지, 러닝 크루, 배드민턴·풋살·탁구·야구 직관, 미디어·연극·디자인 등 셀 수 없이 다양하고 수많은 주제를 가진 단체로 위장해 10~30대 젊은 층을 집중적으로 공략하고 있었다....
한화 이글스에 들썩이는 대전…야구의 경제효과는 '장외홈런'[베이스볼 이코노미 ②] 2025-08-09 18:22:51
물론, 인근 상권 매출, 지역 브랜딩 효과까지. 그야말로 '장외홈런'이다. 2025년 대한민국에서 가장 뜨거운 스포츠, 그리고 가장 뜨거운 팀의 열기를 느끼기 위해 대전으로 향했다. 폭염보다 뜨거운 독수리군단의 팬심지난 8월 5일 화요일 오후 2시. 대전의 낮 기온은 33도, 체감온도는 34도를 기록하고 있었다....
브로드웨이를 감동시킨 남자, 토니상 수상 박천휴 작가의 ‘자기다움’ [박영실의 이미지 브랜딩] 2025-07-13 06:04:01
등 다양한 장면에서 일관된 자기다움으로 브랜딩을 구축해왔고 이는 글로벌 스테이지에서 더욱 빛을 발했다. Appearance 정제된 클래식, 지적인 변주 - 옷차림이 전하는 메시지 박 작가는 공식 석상과 방송, 인터뷰 자리에서 일정한 스타일을 유지하며 일관된 인상을 남긴다. 토니상 수상식에서 그는 블랙 턱시도에 새틴...
주라벨, 서울 용답시장 로컬크리에이팅 사례 선보여… 전통주 기반 지역 브랜딩 주목 2025-07-02 16:09:47
열린 '용답시장 축제'에 참여해 전통주를 활용한 지역 기반 브랜딩을 진행했다. 이번 축제는 중소벤처기업부, 서울특별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성동구청이 주최하고, 용답시장상인회와 문화관광형시장사업단이 주관했다. 주라벨은 용답동의 지역 상징인 '매화'를 중심으로, 충남 당진에 위치한...
[포토] '코카-콜라 X 신흥시장 프로젝트' 진행 2025-06-23 10:26:37
X 신흥시장 프로젝트’ 브랜딩 협업 프로젝트를 선보이고 있다. 코카-콜라는 이 프로젝트를 통해 떠오르는 핫플레이스인 신흥시장을 찾는 고객들에게 코카-콜라와 함께하는 이색적인 미식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협업은 신흥시장이 본래 가진 매력과 각 레스토랑의 특색을 살린 맞춤형 공간 브랜딩으로 진행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