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디자이노블, 생성형 AI 기반 브랜드 가시성 측정 'BVI' 서비스 베타 출시 2025-12-24 17:19:46
검색 후 여러 웹사이트를 비교했다면, 이제는 AI에게 직접 “크리스마스 선물로 줄 반지 추천해줘”, “프로포즈 반지 브랜드 뭐가 좋아?”라고 묻는 경우가 늘고 있다. AI의 답변이 곧 소비자의 고려군(consideration set)을 결정하는 주요 기준으로 작용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디자이노블은 현재 패션, 뷰티, 주얼리,...
삼성전자, 혁신적인 AI 경험 '갤럭시 XR' 출시…생생한 현장감 선사 2025-12-16 16:02:42
한 뒤 시선을 움직여 검색된 결과물을 선택하고 손가락을 맞닿게 하는 제스처로 실행할 수 있다. 스포츠를 시청할 때는 경기장에서 보는 것과 같은 생생한 현장감과 함께 여러 경기를 동시에 볼 수도 있다. 삼성전자는 기업 간 거래(B2B) 분야에서도 다른 업종과 기업용 XR 협업을 통해 멀티모달 AI의 가능성을 확장해 나갈...
골든플래닛, 기업 데이터 구조 이해하는 AI 에이전트 ‘제노바 넥서스 GA4’ 12월 15일 출시 2025-12-15 15:01:47
기술을 통해 기업별 고유의 데이터 스키마와 맞춤 정의를 안전하게 연동한다. 이를 통해 일반 AI는 접근 불가능한 비공개 데이터 영역까지 정확하게 파악하여 최적화된 분석 코드를 생성해낸다. 실무 활용성도 대폭 강화됐다. 마케터나 데이터 분석가가 별도의 가공 없이 일상 언어로 질문하면 즉시 심층 분석 결과를 얻을 ...
中 관광객 한국 몰려온다는데…'이대로면 다 뺏긴다' 경고 2025-12-14 13:42:42
"검색 결과 상위 노출이 주요 목적이었던 이전과 달리 생성형 AI 혹은 AI 검색 엔진의 답변에 인용될 수 있도록 콘텐츠를 최적화하는 것이 방한관광 홍보·판촉의 새로운 핵심 과제로 부상했다"고 진단했다. 이러한 변화 속에서 인바운드 업계에선 기존 방식대로 콘텐츠를 제작할 경우 노출 경쟁에서 불리해질 수 있다는...
구글, AI모델 뉴스협력 확대…연합뉴스·AP·WP 등 주요 파트너사 2025-12-11 11:45:22
선호뉴스 맞춤설정 기능도 출시 (샌프란시스코=연합뉴스) 권영전 특파원 = 세계 최대 검색업체 구글이 실시간 인공지능(AI) 검색 서비스 개선을 위해 연합뉴스를 비롯한 각국의 유수 언론사와 파트너십을 확대했다. 구글은 자사 AI 모델 '제미나이'와 검색창에 표시되는 'AI개요', 'AI모드' 등...
[서울대학교기술지주 2025 오픈그라운드 선정 기업] 대형 언어 모델(LLM)을 활용한 자동화된 고객 응대 시스템을 개발하는 ‘도슨티’ 2025-12-07 18:49:50
고객 상담을 자동화하고, 기업 사내 자료 검색을 대화형으로 편리하게 자동화한다”고 말했다. “도슨티는 기업 운영자가 이미 보유하고 있던 자체 자료를 활용해서 맞춤 AI를 쉽게 만들고, 상담, 업무 자동화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B2B SaaS입니다. 커머스 고객 상담용, 기업 내부 자료 검색•업무 처리용...
보건복지부, 복지포털 '복지로'... 5,300개 복지정보가 한곳에 2025-12-02 15:41:58
복지포털 ‘복지로’가 맞춤 안내와 온라인 신청을 확대하면서 국민 누구나 필요한 복지서비스에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되고 있다. 복지포털 ‘복지로’는 중앙정부, 지방자치단체, 민간에 흩어져 있던 약 5,300여 종의 복지서비스 정보를 한곳에 모아 제공하는 국가 대표 통합 복지 플랫폼이다. 이용자는...
2026년에도 달린다…돈 되는 ETF 골라 담기 2025-12-01 10:01:24
센터를 구동하기 위해선 전력이 필요하다. 단순한 구글 검색과 챗GPT 질문에 드는 전력을 비교해보면 10배 정도 차이 난다. AI는 전기 먹는 하마라는 말이 괜히 있는 게 아니다. 진정한 AI 시대가 오기 위해선 전력 역시 AI 맞춤으로 발전해야 한다. 그래서 2026년에도 계속 성장을 거듭할 섹터로 AI 전력인프라 시장을...
초개인화 집중하는 라이나…마케팅도 혁신 2025-11-29 17:02:30
검색량은 캠페인 시작 전과 비교해 35%나 증가하는 등 브랜드 인지도도 눈에 띄게 향상되고 있습니다. 라이나생명은 브랜드 캠페인과 더불어 실질적 상품 출시를 병행함으로써 맞춤형 보험사 이미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건강 상태에 따라 최적화된 보험료를 제안하는 ‘개인 맞춤형 보험료 산출’ 시스템에...
식약처, K-뷰티 안전성 대수술…글로벌 기준 맞춘다 2025-11-27 12:00:11
데이터베이스를 마련하고 맞춤형 할랄 인증 컨설팅, 국제협력을 통한 할랄 인증 기관 간 상호인정 등을 지원한다. 위조 화장품에 대해서는 보다 엄격히 대응한다. 아울러 인공지능(AI)을 활용한 기능성화장품 제출서류 사전 검토, 민원서류 요건 검토 등을 통해 신속한 제품화 지원 방안을 마련한다. 광범위한 수출국 규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