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안전이 여행의 기준이 된 시대, 한국인이 선택한 동남아 도시는 ‘다낭’ 2025-12-23 10:55:26
관광객의 약 28.9%를 차지했다. 여행 업계에서는 가족 단위 여행객을 중심으로 ‘치안이 안정적이고 서비스 대응이 빠르다’는 인식이 다낭을 재방문지로 선택하는 주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고 분석한다. 다낭의 관광 경쟁력은 안전성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도시 외곽에 위치한 선월드 바나힐은 다낭 관광의 핵심 콘텐츠...
흑백요리사2 공개…협업마케팅 '후끈' 2025-12-16 17:01:18
상품을 내놓기도 했다. 편의점업계 관계자는 “시즌2 최종회 방영을 전후로 협업 상품이 본격적으로 쏟아질 것”이라며 “특히 최종 우승자를 잡기 위한 경쟁이 치열해질 것”이라고 했다. 식품·주류업계와 플랫폼업체도 마케팅에 나섰다. 오비맥주가 유통하는 벨기에 맥주 브랜드인 스텔라 아르투아는 넷플릭스와 협업해...
흑백요리사2 공개에 바빠진 유통가…"개발팀 24시간 대기" 2025-12-16 15:01:00
했다. 식품·주류업계와 플랫폼 업체도 협업에 나섰다. 오비맥주가 유통하는 벨기에 맥주 브랜드인 스텔라 아르투아는 넷플릭스와 파트너십을 맺고 매주 주요 에피소드 장면을 활용한 숏폼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스타벅스는 지난 4일 시즌2에 출연하는 유용욱 유용욱바베큐연구소 대표와 협업한 샌드위치를 출시했다....
'기후변화의 급습'…존폐 위기에 몰린 프랑스 와인산업 2025-12-15 16:01:42
관세를 부과하고 있다”며 “프랑스 와인업계는 중국 수요 둔화로 타격을 입은 상황에서, 미국발 관세 위협까지 겹치며 2개의 핵심 시장이 동시에 흔들리는 상황에 놓였다”고 분석했다. 젊은 소비자들의 와인에 대한 선호도가 변한 것도 또다른 문제다. 프랑스앵포에 따르면 프랑스인의 와인 소비량은 지난 60년 사이 70%...
"대박, 이게 '구내식당 급식'으로 나온다고?"…현대도 나섰다 2025-12-14 14:25:22
삼성전자 회장의 ‘세기의 치맥(치킨+맥주) 회동’으로 화제가 된 당시 메뉴 조합이 구내식당 급식으로 나온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기간인 지난 10월30일 치맥 회동을 한 깐부치킨 메뉴를 전국 단체급식 사업장 110여곳에 순차 제공한다고...
[단독] MZ세대 술 안 먹는다더니…와인도 '논알코올' 나온다 2025-12-09 14:36:31
약 60%에 달한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의 논알콜 맥주 매출 신장률도 △2023년 5% △2024년 10% △2025년(1~11월) 20%로 꾸준히 증가했으며 저도주(과실주 및 저도주 전통주) 역시 △2023년 5% △2024년 10% △2025년(1~11월) 15%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논알코올 시장이 빠르게 확대되는 만큼 관련 업계도 신제품 출시와...
좀 있으면 연말 파티 해야 하는데…마트 갔다가 '화들짝' 2025-12-09 07:18:00
달걀(15.4%), 시리얼(10.0%), 햄(9.6%), 맥주(8.2%) 순으로 가격이 올랐다. 상위 5개 품목의 평균 상승률만 12.4%에 다다른다. 업계 관계자는 "연말연시 수요와 국제 곡물가격, 고환율, 기름값 상승이 맞물리면서 당분간 장바구니 부담은 계속될 전망"이라며 "빵류와 가공식품, 생활필수품 등 필수 품목 가격 변동에 주목할...
"컵라면이나 주겠지 했는데"…신생 항공사 탔다가 '깜짝' [차은지의 에어톡] 2025-12-06 21:26:38
업계에서도 그대로 적용되는데 좌석 클래스별 항공권 가격에 따라 기내에서 누리는 서비스는 ‘하늘과 땅 차이’다. 신생항공사 파라타항공은 고객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저비용항공사(LCC)와 대형항공사(FSC)라는 기존 이분법 구조를 넘어선 새로운 시각을 통해 차별화된 고객 가치를 제공에 나섰다. 실제로 파라타항공은...
카리나 내세워도 안 팔렸는데…주가 급등 '반전' 쓴 이유 [종목+] 2025-12-04 10:33:28
중단했다. 주류사업 역시 효율화를 진행 중이다. 업계에 따르면 롯데칠성은 내년 상반기 중 클라우드와 크러시 등 생맥주 제품 2종의 생산을 중단키로 했다. 클라우드는 카스(오비맥주), 테라(하이트)에 밀려 한 자릿수 시장 점유율을 기록 중이고 보급형으로 내놓은 맥주 '피츠 수퍼클리어'는 판매 부진에 2022년...
Yelp, ‘People Love US’에 한국 브랜드 ‘이자카야 시선’ 선정 2025-12-02 13:57:52
안에 전국적인 확장을 이룬 데 대해 업계에서는 “콘셉트와 운영 체계의 표준화가 브랜드 성장 속도를 높였다”는 분석을 내놓고 있다. 위벨롭먼트 관계자는 “Yelp 인증은 현지 고객과 시장으로부터 이자카야 시선이 신뢰받는 브랜드로 자리 잡았음을 보여주는 중요한 지표”라며 “이자카야 시선은 앞으로도 주요 도시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