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인이 큰손"…美 운용사도 마케팅 치열 2025-12-23 17:08:58
채용했다. 한국 시장에서 본격적인 ETF 마케팅에 나서기 위해서다. 렉스셰어스는 올초 렉스셰어스 ETF를 거래하는 KB증권 투자자에게 미국 나스닥시장 상장 오프닝 행사를 체험할 기회를 제공했다. 렉스셰어스는 테슬라의 하루 수익률을 두 배로 추종하는 ‘티렉스 2배 롱 테슬라 데일리 타깃’과 테슬라의 하루 수익률을...
신한은행, 경영진 7명 신규 선임·조직개편 단행 2025-12-23 16:35:43
겸비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김정훈 브랜드홍보그룹장은 수년간 대내외 홍보 및 사회공헌 경력을 바탕으로 브랜드 전략과 언론 홍보에 높은 이해도를 가졌다는 평가다. 이밖에 강명규 여신그룹 부행장과 박현주 소비자보호그룹 부행장 등 2명이 연임했다. 은행 조직개편도 진행했다. 기관솔루션그룹과 디지털이노베이션그룹...
'주술회전·슬램덩크' 하루 56억 몰렸다…리디, 역대급 기록 2025-12-23 14:59:32
다양한 마케팅 활동, 전략적 제휴 확대도 이용자층 확대하는 성과로 이어졌다. 리디는 LG전자, CU, 배달의민족 등 여러 브랜드와 협업을 진행했고 멤버십을 연계해 플랫폼 이용경험을 강화했다. 리디 관계자는 "올해 콘텐츠 경쟁력 강화와 이용자 확장 전략이 맞물리면서 의미 있는 성과로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월드컵이 대목인데 어쩌나"…TV시장 예상 밖 전망 나온 까닭 2025-12-23 09:19:24
시장에 깊은 영향을 미칠 것"이라며 "중국 브랜드들은 자국 대신 해외 시장에서 성장 기회를 찾으려 할 것이고 이는 강력한 수요가 발생하는 마케팅 집중 시기에 시장 경쟁을 더욱 심화시킬 가능성이 크다"고 분석했다. 중국 브랜드 입장에선 인도가 장기적으로 핵심 시장이 된다는 전망이다. 아시아·태평양 지역은 2.6...
"당당하게 버티고 일어서라"…'K아웃도어' 산증인의 한마디 [설지연의 독설(讀說)] 2025-12-23 06:36:11
‘자이언트’를 만드셨습니다. 당시 브랜드를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은 어떻게 하게 되셨나요. “처음부터 ‘브랜드’를 만들겠다는 의식이 있었던 건 아닙니다. 배낭을 만들어 놓고 보니 너무 밋밋해 보였고, 이왕이면 이름 하나쯤 달아주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붙인 이름이 ‘자이언트’였죠. 당시에는 전략이나 마케팅 ...
2000만명 참여한 이마트 '고래잇 페스타'…2026년 행사 규모 대폭 확대 2025-12-22 15:52:50
노브랜드 전문점까지 확대 운영한다. 내년 첫 고래잇 페스타는 1월 1일 시작한다. 민물장어, 후라이드 치킨, 삼겹살, 딸기 등 핵심 상품을 중심으로 혜택을 선보인다. 정양오 이마트 전략마케팅본부장은 “내년에는 규모부터 상품, 혜택까지 전방위적으로 강력하게 무장한 고래잇 페스타를 통해 더 많은 고객들이...
"자사몰 열었더니 월 매출 1억"…스몰브랜드의 성공 방정식 2025-12-22 15:20:15
가격 경쟁과 노출 알고리즘에 좌우되지 않고, 브랜드가 원하는 순서와 방식으로 고객 경험을 설계할 수 있기 때문이다. 제품 설명, 구매 동선, 브랜드 스토리까지 하나의 흐름으로 연결하며 신뢰를 쌓을 수 있고, 고객 데이터를 직접 확보해 재구매와 맞춤형 마케팅으로 이어갈 수 있다는 점도 강점이다. 유통 단계를 줄여 ...
셀트리온, 스토보클로-오센벨트 유럽 출시 2025-12-22 14:58:39
바탕으로 신규 제품의 시장 조기 안착에 마케팅 역량을 집중할 방침이다. 또 다른 유럽 주요국인 프랑스에서는 기존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판매로 확보한 병원 중심의 영업망을 활용해 스코보클로-오센벨트 처방 확대에 나선다. 특히 현지 법인 영업팀이 지금까지 주력 영업 대상으로 삼아온 류마티스 등 기존 자가면역질환 ...
브릿지3-유니크, AI 검색 최적화 플랫폼 'BRIDGEO' 공동 개발 2025-12-22 14:47:40
▲브랜드 맞춤형 AI GEO 전략 솔루션 등이 포함됐다. 이번 플랫폼은 일반 브랜드는 물론 마케팅 예산과 전문 인력 부족으로 AI 브랜드 마케팅 도입에 어려움을 겪는 벤처·스타트업 및 중소기업을 타깃으로 한다. 브릿지3이 기존에 개발한 ‘AI 콘텐츠 자동 생성’ 및 ‘트렌드 모니터링’ 기술에 신규 GEO 솔루션을 더해,...
"우리 식당 광고는 어떻게?"···식당 사장님용 '대화형 AI' 나왔다 2025-12-22 14:25:07
개발, 마케팅 솔루션 등 외식 사업자에게 최적화된 기능을 장착하고 있다. 외식업 운영의 전 과정에 대화형 AI를 도입한 것은 업계 최초다. 레스토지니의 첫 고객은 제주를 대표하는 프랜차이즈 ‘에이바우트커피’가 됐다. 전국에 60여 개 매장을 가지고 있는 에이바우트커피는 ‘편안한 공간’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