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저출생'에 비상 걸린 K애니 회사…파격 행보로 반전 노린다 [원종환의 '애니'웨이] 2025-12-26 06:00:03
편집 파일을 영상으로 바꾸는 렌더링 과정을 거치지 않아도 돼 더 자유로운 작업을 할 수 있다는 의미다. 애니메이션 소비층도 다양화한다. 박 대표는 “인기 애니메이션 ‘라바’를 만든 밀리언볼트와 협업해 동물을 소재로 한 전 연령 애니메이션을 내년 하반기에 공개할 계획”이라며 “중국 국영기업 바오리그룹과 전통...
경상북도·경북TP, 2025년 경북지역 투자포럼 개최 2025-12-11 17:13:32
성우 상무가 발표했다. 성우는 2차전지 핵심 안전부품 분야에서 기술역량을 높여온 기업으로, 상장 추진 단계별 경험과 전략을 공유했다. 특히 IPO 과정에서 마주한 도전과제와 상장 이후 조직문화 변화 등 현실적인 경험들이 참석자들의 공감을 얻었다. 포럼 후반에는 대덕벤처파트너스, 인라이트벤처스, IM투자파트너스,...
부산창경, 대기업-스타트업 협업 가교로 우뚝 2025-12-10 18:45:01
스타트업과 협업하는 과정에서 개방형 혁신을 도입한 사례다. 정성우 삼진식품 어메이징스튜디오 본부장은 “회사 외형 성장으로 새로운 경영 시스템 정착이 중요한 경영 화두로 떠올랐다”며 “공장 자동화부터 신제품 개발, 마케팅 등 경영 전반에 새로운 아이디어를 도입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혁신 가교로 떠오른...
"전문 성우인 줄"…국중박 특별전 오디오 가이드 나선 이병헌 2025-12-01 17:08:18
감상 경험을 풍부하게 만들었으며, 녹음 과정에서 각 문장과 발음까지 세밀하게 조율했다. 제작진은 "한 줄만 읽어도 감탄이 나오는 정확한 톤과 발음"이라며 "전문 성우에 버금가는 완성도"라고 평가했다. 로버트 리먼 컬렉션은 필립 리먼과 로버트 리먼 두 세대에 걸쳐 수집된 방대한 작품으로, 인상주의와 초기 프랑스...
성우하이텍·감바랩스·크리스틴컴퍼니…부산 기업들 "AI 주도권 잡아라" 2025-11-26 15:48:06
게 성우하이텍 측의 설명이다. 배터리 시스템만 하더라도 배터리 셀을 비롯해 10여 개의 모듈이 들어간다. 부품으로 따지면 수백 개에 이른다. 지금까지 부품 하나하나의 설계 해석을 엔지니어가 했다면, 앞으로는 AI 에이전트가 이를 대체한다. 이렇게 되면 AI가 스스로 설계를 평가하고 해석해 피드백을 내놓은 뒤 실행을...
[AI픽] AI 이미지 넣은 게임들, 왜 유저들이 돌아섰나 2025-11-21 06:33:00
향해 학습 데이터를 공개하라고 요구했다. 반면 게임업계는 제작 과정에서 AI 사용을 이미 선택이 아닌 필수로 보고 있다. 크래프톤[259960]은 지난달 'AI 퍼스트' 전환을 선언하고, 제작 및 경영 전반에 AI 도입을 촉진한다고 밝혔다. 동시에 지난 3분기 역대 최고 누적 영업이익을 기록하면서도 전 직원을 대상으...
SWM "韓, 로보택시 세계 3위 경쟁력 충분" 2025-11-17 17:03:52
출신인 김 대표는 2005년 모바일 소프트웨어 기업 성우모바일을 설립해 삼성전자 1차 협력사로 키웠다. 성우모바일은 전장부품 소프트웨어로 영역을 확장했고, 자율주행 기술 개발에 본격 나선 2018년 사명을 SWM으로 바꿨다. SWM은 2021년 국내 최초로 승객을 태울 수 있는 자율주행 운송 면허를 받으며 250억원 규모...
[인터뷰] 김기혁 SWM 대표 “로보택시 세계 3위는? 韓 경쟁력 충분” 2025-11-16 13:27:26
엔지니어 출신으로 2005년 모바일 소프트웨어 기업 성우모바일을 설립해 삼성전자 1차 협력사로 키웠다. 성우모바일은 전장부품 소프트웨어 등으로 사업을 확장했고, 자율주행 기술 개발에 본격적으로 나선 2018년 사명을 SWM으로 변경했다. SWM은 2021년 승객을 태울 수 있는 자율주행 운송 면허를 국내 최초로 받고, 누적...
대한민국 게임대상에 '마비노기 모바일'…넥슨 6관왕(종합) 2025-11-12 18:04:06
대상을 받았다. 김동건 데브캣 대표는 "게임을 만드는 과정이 정말 오래 걸렸다. 같이 만든 모든 분들과 지원을 아껴주시지 않은 넥슨에 감사드린다"라며 "무엇보다 '모험가' 여러분과 함께 이 상을 만들었다고 생각한다"라고 게임 이용자들에게 고마움을 표했다. 김 대표는 "마비노기의 콘셉트가 '할머니가 들...
윌라, ‘윌라대학교’ 세계관 발전시킨 ‘윌프렌즈’ 2기 통해 MZ세대 소통 확대 2025-11-05 09:10:28
행사 후에는 성우 낭독 현장 및 11층 본사 사무실 투어를 통해 윌라의 콘텐츠 제작 과정과 기업 분위기를 가까이에서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윌프렌즈 2기’는 팀 미션 및 개인 미션을 통해 대학생의 시선에서 윌라를 소개하고, MZ세대에게 브랜드를 알리는 다양한 SNS 콘텐츠 제작에 참여한다. 특히 1기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