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큐텐, 위시+로 이름 변경 2024-05-24 19:20:03
이름을 위시플러스로 바꾸고, 단독 모바일 앱을 출시했다고 24일 발표했다. 위시는 큐텐이 지난 2월 인수한 미국 e커머스업체다. 위시는 2019년 한때 거래액 기준으로 미국에서 아마존과 이베이에 이은 3위 e커머스업체에 오른 회사다. 누적 앱 다운로드 건수는 안드로이드 기준으로 5억 회에 달한다. 큐텐은 위시의...
큐텐, 새 글로벌 플랫폼 '위시플러스' 론칭…"K브랜드 전초기지" 2024-05-24 10:06:52
세계에서 가장 많이 다운로드된 전자상거래 앱이었고 2019년에는 판매량 기준 미국 3위 플랫폼으로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절정기 시장 가치는 183억달러(약 25조원)에 달했다. 큐텐은 아시아를 중심으로 사업을 전개하는 자사 플랫폼과 북미·유럽을 기반으로 한 위시가 결합해 실질적인 글로벌 커머스 플랫폼을 완성한...
공정위 "소비자 기만" VS 쿠팡 "PB 덕에 물가 안정" 2024-05-23 17:54:21
신분을 밝힌 만큼 소비자 기만에 해당하지 않는다고 주장한다. 쿠팡 이외의 다른 유통사에서도 직원들이 후기를 작성하는 사례가 적지 않다. SNS를 통해 직원들이 상품을 사용한 후기를 TV홈쇼핑처럼 설명하는 일도 있다. 삼성물산 패션 부문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세사패TV’, CJ올리브영의 ‘올영TV’ 등이 대표적이다....
'PB 상품 우대' 의혹에…쿠팡 "노출 방식 결정은 유통사 고유 권한" 2024-05-23 16:29:04
이외의 다른 유통사에서도 직원들이 후기를 작성하는 사례가 적지 않다.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직원들이 상품을 사용한 후기를 TV홈쇼핑처럼 설명을 하는 일도 있다. 삼성물산 패션 부문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세사패TV’, CJ올리브영의 ‘올영TV’ 등이 대표적이다. 쿠팡 관계자는 “직원임을 밝히고 작성한 후기는...
와디즈, 여름맞이 ‘메가 얼리버드’ 기획전 진행 2024-05-20 17:10:12
진행한다. 와디즈에 따르면 이른 여름 날씨로 인해 와디즈 앱 내 여름 관련 제품 검색량이 전월 동 기간 대비 129%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기획전은 높아진 여름 제품 수요와 트렌드를 반영해 마련했다. 아웃도어, 패션, 테크, 뷰티 등 인기 카테고리의 제품 300여 종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으로 먼저 만나볼 수 있...
외국인은 무조건 30만원 쓰고 간다…요즘 뜨는 'K패션 성지' 2024-05-19 18:42:42
K패션의 인기에 힘입어 무신사 스탠다드가 올리브영, 다이소와 함께 외국인 관광객이 한국에 오면 꼭 들르는 ‘3대 쇼핑 성지’로 떠올랐다는 분석이 나온다. ‘K패션 성지’ 된 무신사 스탠다드 무신사 스탠다드의 방문객은 국적도 다양했다. 이날 매장에서 만난 방문객들은 홍콩 프랑스 등에서 왔다고 했다. 백 지점장은...
"한국 가면 꼭 들러야할 곳"…3대 쇼핑성지 '올·무·다' 잭팟 [설리의 트렌드 인사이트] 2024-05-19 15:11:04
K패션의 인기에 힘입어 무신사 스탠다드가 올리브영, 다이소와 함께 외국인 관광객이 한국에 오면 꼭 들르는 ‘3대 쇼핑 성지’로 떠올랐다는 분석이 나온다. ‘K패션 성지’된 무신사 스탠다드무신사 스탠다드의 방문객은 국적도 다양했다. 이날 매장에서 만난 방문객들은 홍콩 프랑스 등에서 왔다고 했다. 백 지점장은...
'롯데레드페스티벌' 30일 돌입…16개 계열사 통합 쇼핑축제 2024-05-16 06:00:10
PB(자체브랜드) 상품 등을 최대 반값에 선보인다. 패션과 뷰티는 물론 계절가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상품 할인과 사은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롯데는 이번 행사의 기대감을 높이기 위해 이달 23∼29일 롯데온 앱과 홈페이지에서 사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롯데레드페스티벌 행사 상품 구매 시 엘포인트(LPOINT)를 100배...
알리서 옷 마구 쓸어담더니…"못 입겠어요" 변심 [신현보의 딥데이터] 2024-05-15 11:01:47
앱 사용자 수가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으나, 중국 직접구매액은 전 분기 대비 오히려 줄어들어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린다. 업계에서는 그간 가격 대비 성능을 추구하며 새로운 플랫폼을 향유하던 소비자들의 소비 패턴 변화에 주목하고 있다. 마구 사들이던 의류·패션 소비는 막상 해보니 만족감이 떨어진다는 판단에 줄이는...
텍스트 대신 사진으로 상품 검색하는 시대 2024-05-13 18:29:13
높았다”고 했다. 패션 스타일을 사진으로 분석해 스타일링을 제안하는 AI 솔루션도 있다. 스타일봇은 이용자가 자기 옷을 촬영해 앱 내 가상의 디지털 옷장에 올리면 개인 취향을 분석해 내 옷만으로, 또는 내 옷과 상품을 섞어서 다양하게 옷차림을 생성한다. 패션기업 한섬이 더한섬닷컴에 스타일봇의 개인별 가상 착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