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120명의 마케터와 성장 인사이트를 나누다, 워스픽캠퍼스 2025 2025-10-29 17:19:19
말했다. 워스픽 캠퍼스의 대미를 장식한 것은 펫프렌즈와 월급쟁이부자들에서 CMO로 재직하였던 김용훈 연사다. 그는 IPO와 M&A를 모두 경험한 마케터로, 현재 김용훈 그로스연구소의 소장을 맡고 있다. "2026년 마케팅은 도메인과 소비자에 대한 깊은 이해가 핵심이 될 것"이라며, "경쟁은 더욱 치열해지고, 채널의 광고...
대한민국 국대급 마케터 8인이 모였다, '워스픽캠퍼스 2025' 개최 2025-10-17 14:35:56
광고연구소의 아트디렉터를 시작으로 펫프렌즈와 굿닥, 월급쟁이 부자들에서 마케팅 총괄을 맡은 김용훈 연사는 현재 ‘김용훈 그로스연구소’의 소장으로 재직 중인 가운데, 스타트업에 도움 될 그로스의 방향성을 공유한다. 마지막으로 이승재 연사는 두 번의 브랜드 창업 경험과 네이버, 카카오의 마케팅 코치 활동을...
펫 놀이터·목욕시설…반려동물 특화단지 '인기' 2025-10-10 16:56:37
‘펫 프렌즈 파크’가 들어선다. 당리2구역에 짓는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34층, 5개 동, 543가구 규모다. 이 중 209가구가 일반분양 물량이다. 반경 500m 내 부산지하철 1호선을 이용할 수 있는 당리역과 사하역이 있다. 하나로마트(서부산농협), 뉴코아아울렛(괴정점), 롯데마트(사하점) 등 생활 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개 산책 금지해야" 민원 폭주하더니…아파트 '놀라운 현실' 2025-10-06 11:40:37
펫 프렌즈 파크’를 조성했다. 승강기 매너 버튼·소음 방지 설계 도입 승강기도 반려 가구-비반려인 간 마찰이 자주 발생하는 장소다. 밀폐된 공간인데다 문이 열리는 순간 사람과 동물 모두 놀랄 수 있어서다. A씨는 “강아지를 데리고 엘리베이터를 탈 때 일부 주민들이 당황하는 표정을 지은 경험이 있다”고 말했다....
비글즈, 현대프리미엄아울렛에서 AI 상호작용 IP 체험형 팝업 오픈 2025-07-24 16:48:20
‘펫팔파이브’와 ‘포그니’를 비롯해, 넷플릭스 인기 애니메이션 네임엑스엔터테인먼트의 ‘닥터비팡’, 어페럴 굿즈와 다양한 팝업으로 유명한 하이스트624의 ‘벌룬프렌즈’, 대만에서 사랑받는 엠에스그룹의 ‘먼데이브루스’ 등 다양한 인기 캐릭터 IP가 함께한다. 각 캐릭터 굿즈에는 NFC 칩이 탑재되어 있어,...
"불황 속 빛났다"…펫프렌즈, PB 제품 전년비 판매 최대 16배 급증 2025-06-27 15:30:08
반려동물 1등 쇼핑몰 펫프렌즈(대표 윤현신)가 자체브랜드(PB) 중심의 고마진 포트폴리오를 강화하며 브랜드 경쟁력을 입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펫프렌즈에 따르면, 지난 5월 한 달간 자사 PB '베스트 프라이스'는 전년 동월 대비 최대 16배의 눈에 띄는 성장세를 보였다. '베스트 프라이스'는...
뷰티 브랜드 '포들', 시리즈 A 투자 35억 원 유치 2025-06-24 09:48:15
‘펫프렌즈’ 창업자 김창원 대표와 언더웨어 브랜드 ‘더잠’ 창업자 홍유리 대표가 공동 창업한 회사다. 포들은 론칭 2개월 만에 ‘톤·결·광 하이드로겔 팩’ 69만 장, ‘공주밤 밤투폼 클렌저’ 30만 개 등 누적 99만 개 생산을 기록했다. 대표 제품 ‘밤투폼 클렌저’는 국내 최초 밤 성분 기반 밤 타입 클렌저로,...
"다이소 짝퉁" 손가락질 받더니 '반전'…2030 '핫플'로 떴다 [현장+] 2025-06-21 18:46:10
전부터 ‘미니소 핑크’, ‘미니소 랜드’, ‘미니소 프렌즈‘ 등으로 구분해 매장을 운영 중이다. 미니소 핑크는 핑크톤의 매장 인테리어 제품군을 판매하고 있으며 미니소 랜드는 2~3층 규모 대형 매장을 의미한다. 이날 문을 연 강남점 간판에도 ‘미니소 프렌즈’(MINISO FRIENDS)라는 상호명이 크게 붙어 있었는데 ...
펫프렌즈, 24년 거래액 1,397억원·매출 1,171억원 …"업계 1위 굳히기" 2025-05-07 15:11:06
높은 서비스로 거듭나고 있다. 이 같은 감성 소구 전략은 펫프렌즈의 고객 충성도를 높이는 핵심 요인으로 작용했다. 현재 펫프렌즈 고객의 1년 내 재구매율은 85%에 달하며 객단가는 매년 평균 10%가량 상승하고 있다. ◆ PEF의 대표적인 밸류업 케이스 "투자 3년 만에 매출 2배" 펫프렌즈는 2015년 창업 이후 매년 두...
자금난 심각한 버티컬 플랫폼, 결국 줄폐업 2025-03-27 17:41:42
문을 닫기도 했다. 펫 전문 플랫폼도 적자에서 헤어나오지 못하고 있다. 펫프렌즈는 2023년 말 매출 1030억원에 영업손실 153억원을 기록했다. 어바웃펫, 핏펫도 같은 해 각각 176억원, 168억원의 적자를 냈다. 성장세 또한 꺾였다. 어바웃펫의 2023년 매출은 363억원, 핏펫은 239억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20.3%, 1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