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편의점의 변신…'Z세대 겨냥' 이마트24, 플래그십 [뉴스+현장] 2025-11-27 17:51:35
서울 성수동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열고 Z세대(GenZ·1997년 이후 출생) 공략에 나선다. 이마트24는 오는 28일 첫 플래그십 스토어 '트렌드랩 성수'를 연다고 밝혔다. 1020 Z세대와 트렌드에 민감한 30대 고객이 타깃이다. 이마트24가 지향하는 새로운 브랜드 정체성을 보여주겠다는 취지다. '어뮤즈',...
이마트24, 성수동에 플래그십스토어…"1030 잡는다" 2025-11-27 13:52:44
이마트24가 서울 성수동에 플래그십 스토어 '트렌드랩 성수점'을 28일 연다고 밝혔다. 이마트24 리브랜딩 이후 첫 플래그십 스토어다. 이마트24가 지향하는 새로운 브랜드 정체성을 보여주겠다는 취지의 매장이다. 트렌드랩 성수점은 성수역 4번 출구 앞에 약 100㎡(30평) 규모로 마련됐다. 24시간 운영한다. 1020...
"MZ세대 잡는다"…리뉴얼 나서는 이마트24, 새 콘셉트 먹힐까 2025-11-27 12:53:58
성수동에 플래그십 스토어인 트랜드랩 성수점을 연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플래그십스토어는 10~20대 세대와 트렌드에 민감한 30대 고객들을 핵심 타깃으로 잡았다. 트렌드 중심지 성수에서 '1030 고객을 가장 잘 아는 편의점’으로서의 자리잡겠다는 전략이다. 트렌드랩 성수점은 100㎡(30평)규모로, 성수역 4번출구...
이마트24, 성수동에 플래그십스토어 연다…'Z세대 잡는다' 2025-11-27 08:49:43
서울 성수동에 플래그십스토어를 열고 Z세대(GenZ·1997년 이후 출생) 공략에 나선다. 이마트24는 오는 28일 성수동에 플래그십스토어 '트렌드랩 성수'를 연다고 27일 밝혔다. 1020 Z세대와 트렌드에 민감한 30대 고객이 타깃으로, 이마트24가 지향하는 새로운 브랜드 정체성을 보여주겠다는 취지다. 매장 내부에는...
"수능 끝나고 맘 편히 왔어요"…10대까지 끌어안은 카메라는? 2025-11-22 21:45:02
유사한 레트로 디자인에 있었다. 1020 세대에게 '힙한' 디자인으로 평가되면서 이들의 구매 욕구를 자극한 것이다. 니콘 관계자는 "1020분들이 Z f, Z fc를 많이 찾는다"며 "지난해 성수 팝업스토어에서도 해당 제품을 현장에서 구매하는 분들이 많았다"고 말했다. 니콘이 정기적으로 매년 팝업스토어를 열기 시...
성수동에 500평짜리 옷장 차린 W컨셉…'온라인 숏폼을 현실로’ 2025-11-21 21:00:01
팝업스토어(팝업)가 잇따라 들어선 거리 한가운데 건물 외벽 전체를 핑크색으로 뒤덮은 거대한 옷장이 시선을 단번에 사로잡았다. 손잡이를 열고 들어가니 5개의 미니 옷장이 각기 다른 콘셉트로 꾸며져 있었다. 공간 곳곳에는 휴대전화 화면을 길게 늘린 듯한 세로형 디지털 스크린이 배치됐고 스타일링을 제안하는 영상이...
CU, 교보생명 협업 상품 '문장 한입 팝콘' 선보여 2025-11-06 08:12:22
CU는 독서를 멋지고 세련된 활동으로 인식하는 '텍스트힙'(Text-Hip) 트렌드에 따라 교보생명과 손잡고 이색 상품 '문장 한입 팝콘'을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문장 한입 팝콘은 캐러멜 팝콘과 버터 팝콘으로 구성돼 '단짠'(달고 짠) 조화를 이루는 상품이다. 팝콘 안에는 책갈피 굿즈가 들어있다....
[책마을] 오지은 "도서관은 책 사주는 기관? 독자를 생산하는 공간!" 2025-10-31 16:52:31
‘힙독클럽’과 강원 봉평 메밀밭에서 이효석의 을 읽고, 광화문광장에서 시민 3532명이 윤동주 시를 이어 낭독하는 ‘세계 최대 독서 릴레이’ 기네스 신기록에 도전해 등재에 성공했다. 오 관장은 “도서관은 즐거운 독서 경험을 선물하는 공간이어야 한다”며 “기업들이 비싼 임대료를 내고 성수동 팝업스토어를 여는...
물건 대신 '공간'을 판다…리테일 패러다임 바꾼 더현대서울 2025-10-30 17:14:32
가리지 않고 열리는 팝업스토어는 ‘힙한’ 감성을 추구하는 MZ세대를 끌어모았다. 패션·뷰티부터 아이돌, 드라마, 애니메이션, 게임, 스포츠까지 팬심을 자극하는 콘텐츠로 공간을 채우는 전략이다. 현대자동차는 물론 일본 잡화점인 돈키호테 같은 기업도 브랜드 홍보를 위해 더현대서울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했다. 놀...
"도서관은 책 사주는 기관? 독자를 생산하는 공간!" 2025-10-28 14:51:50
힙독클럽'과 봉평 메밀밭에서 이효석의 <메밀꽃 필 무렵>을 읽고, 지난달에는 광화문 광장에서 시민 3532명이 윤동주 시를 이어 낭독하는 '세계 최대 독서 릴레이' 기네스 신기록에 도전해 등재에 성공했다. 오 관장은 "도서관은 즐거운 독서 경험을 선물하는 공간이어야 한다"며 "성수동에서 기업들이 비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