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남이 쓰던 거면 어때요"…온라인 중고 명품 거래 '대폭발' 2024-04-09 14:49:25
주요 소비층으로 부상한 것도 중고 시장이 부상한 이유로 꼽힌다. 9일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온라인으로 중고 제품을 구매한다'고 응답한 소비자들의 비율이 가장 높은 나라는 한국인 것으로 집계됐다. 지난해 세계 2만5000여명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2023 보이스 오브...
팍 식은 막걸리 열풍…탁주 '빅3' 실적 내리막 2024-04-08 18:03:41
시장 성장세가 확연히 꺾였다. 새로운 소비층으로 떠올랐던 Z세대의 음주 취향이 위스키 등으로 옮겨가면서 찾는 이가 눈에 띄게 줄었다. 주요 탁주업체는 급격한 실적 악화로 고전하고 있다. 8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 시스템에 따르면 국순당은 지난해 매출 705억원, 영업이익 45억원을 올렸다. 전년 대비 매출은 5.5%,...
엔화 약세에도 "한국 가고파"...압도적 1위 2024-04-08 16:07:56
점을 긍정적으로 보고 있다. 박성웅 관광공사 일본팀장은 "지난해 한국은 일본인 해외여행 목적지 점유율 1위와 경쟁국 대비 회복률 1위를 달성했다"고 말했다. 또 "K-컬처 주 소비층으로 떠오른 20대 일본 여성층이 최근 회복세를 주도하고 있다"며 "골든위크를 앞두고 이들을 대상으로 미식·뷰티·패션 등 K-콘텐츠를...
요즘 강남 학생들 교복 위에 입는다…'新 등골브레이커' 전쟁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4-04-08 16:06:12
소비층으로 부상하면서다. 오히려 10~20대 주 소비자를 끌어들이는 게 핵심 전략으로 떠오르고 있다. 젊은 층이 입는 브랜드라는 ‘힙’한 이미지를 챙기면서 청소년 또래의 집단적 소비행태에서 나오는 대규모 구매 수요도 끌어올 수 있단 얘기다. "강남 고등학생이 입으면 다 입는다"업계에서는 패딩 유행에 대해 “서울...
판매 1위 잘나가던 '장수 막걸리'마저 흔들…상황 급변 2024-04-08 16:05:28
성장세가 확연히 꺾였다. 새로운 소비층으로 떠올랐던 Z세대 음주 취향이 위스키 등으로 옮겨 간 데다, 막걸리에 들어가는 인공감미료 아스파탐의 유해성 논란까지 일면서 찾는 이들이 눈에 띄게 줄었다. 주요 탁주 업체들은 급격한 실적 악화로 고전하고 있다. 8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에 따르면 국순당은 지난해 매출...
日, 골든위크에 가장 가고 싶은 여행지로 한국 꼽아…"홍보강화" 2024-04-08 14:50:39
주 소비층으로 떠오른 20대 일본 여성층이 최근 회복세를 주도하고 있다"며 "골든위크를 앞두고 이들을 대상으로 미식·뷰티·패션 등 K-콘텐츠를 더욱 적극적으로 활용해 방한 관광 홍보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chach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100만 채널 2개 이상 만들겠다"…TV 대신 유튜브에 집중하는 CJ온스타일 2024-04-07 14:52:56
개설했다. 유튜브를 통해 새로운 소비층을 3040으로 넓히기 위해서다. TV 시청인구가 계속해서 줄어드는 만큼 모바일 앱과 유튜브에서의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장기적으로 TV 의존도를 낮추겠다는 전략이다. CJ온스타일은 웹 콘텐츠 전문 제작사 스튜디오에피소드와 합작해 새 유튜브 채널 ‘매진임박’을 개설했다고 7일...
묘목값 물어보고 '화들짝'…시들해진 식목일 대목 2024-04-04 18:04:58
3만원 안팎에 팔리고 있다. 특히 묘목 주요 소비층인 노인들은 가격에 매우 민감하다는 게 상인들의 공통된 설명이다. 종로구민 전금화 씨(76)는 “정원용 묘목 다섯 개를 사려고 했는데 세 개만 샀다”며 “값이 내려가기 전까지 시장을 찾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금성농원을 운영하는 윤영섭 씨(70)는 “팔리지 않는...
가격 묻더니 "너무 비싸"…식목일 대목 앞두고 '울상' [현장+] 2024-04-04 15:46:37
소비층인 노인들은 가격에 매우 민감하다는 게 상인들의 공통된 설명이다. 종로구민 전금화 씨(76)는 “정원용 묘목 다섯 개를 사려고 했는데 세 개만 샀다”면서 “값이 내려가기 전까지 시장을 찾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상인들은 울상이다. 금성농원을 운영하는 윤영섭 씨(70)는 “팔리지 않는 묘목은 결국 버려야...
오리온 "마이구미, 매출 1천억원 돌파…9번째 메가브랜드 등극" 2024-04-04 10:40:00
출생)까지 소비층이 확대된 점이 주효했다. 베트남에서는 무더운 날씨에도 맛과 품질을 유지할 수 있는 제조 기술을 적용해 엄마가 아이에게 안심하고 먹일 수 있는 젤리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면서 현지 젤리 시장 1위를 차지하고 있다고 오리온은 전했다. 오리온은 장수 브랜드인 마이구미의 고유한 아이덴티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