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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파원 시선] 한국식 브런치라는데 '와플 닭강정' 2024-02-23 07:00:01
손님들을 끌어모으고 있다. 특히 한식당의 주 소비층인 16∼35세 현지인을 겨냥해 인스타그램이나 틱톡 등 소셜미디어를 커뮤니케이션 창구로 활용한다. 실제 기자도 인스타그램에서 "진짜 한국 식당", "최고" 등의 호평을 보고 새로 생겼다는 한식당을 찾았다가 중국인 종업원들을 맞닥뜨린 적이 있다. 메뉴는 치즈 닭갈비...
프리즈비, 위치기반 앱 서비스 '펀에코’ 선보여 2024-02-21 16:54:48
다양한 계층의 소비층까지 만족도를 높여 즐길 수 있도록 하는 방식을 지향하고 있다. 펀에코 제작사 ㈜프리즈비 박도영 대표는 “요즘 같은 불경기 속에 꼭 필요한 앱 서비스다. 임대료는 내려가지 않고 매출만 급감하는 시기에 소상공인들이 유료 광고를 하기엔 어려움이 많다. 펀엔코는 소상공인들이 무료로 마케팅을...
요동치는 주류 시장, 기업의 3가지 돌파구는 [삼정KPMG CFO Lounge] 2024-02-21 14:06:11
보이지만, 최근 들어 젊은 소비층을 중심으로 도전적인 경향이 관찰된다. 주류 제조업계는 소비자 저변을 효과적으로 확대해 나가기 위해 위스키·꼬냑·데킬라 등 고성장 주류 카테고리의 프리미엄 브랜드 확보에 힘쓰되, 희소가치 높은 한정판 제품이나 독특한 향·플레이버(Flavor)가 가미된 제품 편입을 고려해볼 수...
쏘카, 2.0 전략 순항...하반기 본격 실적 개선 2024-02-20 20:50:20
충성도 높은 기존 소비자의 ltv를 극대화할 뿐 아니라 신규 소비층을 대거 유입한다는 전략이다. 이 외에 쏘카 앱에서 항공권을 예매할 수 있게 돼 항공, 숙박, 카셰어링을 하나의 앱에서 예약할 수 있게 된다. 출시 3년을 맞는 멤버십 서비스인 '패스포트'는 카셰어링 외에 주차서비스, 숙박 등 플랫폼...
라메예즈 비넥스포지엄 CEO "와인 시장 부활의 키워드는 스토리텔링과 소비자 경험" 2024-02-19 18:46:36
주류의 새로운 소비층으로 떠오른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공략할 수 있었다는 설명이다. 그는 “와인업계는 즉각적인 즐거움을 중요시하는 젊은 층이 와인을 어렵고 복잡하게 느낀다는 점에 주목해야 한다”고 말했다. 최근 글로벌 와인 시장은 초저가와 초고가로 양극화하는 경향이 강하다. 라메예즈 대표는 “와인은...
1분에 53개씩 팔렸다…편의점 역사 새로 쓴 '이 상품' 2024-02-19 14:42:05
뜻이다. GS25는 혜자브랜드의 소비층을 넓히기 위해 10대를 타깃으로 한 신제품을 연내 내놓을 계획이다. 양호승 GS리테일 팀장은 "혜자브랜드는 도시락을 넘어 가성비 먹거리를 상징하는 브랜드"라며 "차원이 다른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신뢰의 브랜드로 성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선아 기자 suna@hankyung.com
"스토리텔링과 소비자 경험 확대가 와인 시장 회복의 핵심" 2024-02-19 14:35:34
주류의 새로운 소비층으로 떠오른 MZ세대(밀레니얼+Z세대)에게 소구력이 있었단 설명이다. 그는 이어 “현재 젊은층들은 와인을 어렵고 복잡하게 느끼고 있다”며 “현재 젊은 소비자들이 즉각적인 즐거움을 중요시한다”고 말했다. 최근 글로벌 와인 시장이 초저가와 초고가 제품으로 양극화되고 있다는 점도 강조했다....
1년 만에 1100억원 '잭팟'…'국민 엄마' 도시락 또 통했다 2024-02-19 12:07:02
사회공헌 활동을 힘쓴 김혜자 씨의 착한 브랜드 스토리, GS리테일과 협력 업체의 지속적인 파트너십 등을 제시했다. GS25 관계자는 "혜자브랜드는 도시락을 넘어 가성비 있는 먹거리를 상징하는 브랜드로 자리 잡고 있다"며 "현재 주요 소비층인 20∼40대 고객과 함께 10대 대상 상품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갓혜자' 또 통했다…1초당 1개 판매 2024-02-19 10:16:53
나타났다 GS25 관계자는 "현재 주 소비층인 20∼40대 고객뿐만 아니라 10대 대상 상품을 확대할 계획"이라며 "10대가 성인이 되어서도 편의점 도시락을 특별식이 아닌 일상식으로 자연스럽게 구매하는 소비 패턴이 될 수 있도록 올해는 좀 더 캐쥬얼한 메뉴 개발 및 프로모션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GS25)
GS25 '혜자 브랜드' 도시락·김밥 등 2천800만개 팔려 2024-02-19 08:24:54
소비층인 20∼40대 고객뿐만 아니라 10대 대상 상품을 확대할 계획"이라며 "10대가 성인이 되어서도 편의점 도시락을 특별식이 아닌 일상식으로 자연스럽게 구매하는 소비 패턴이 될 수 있도록 올해는 좀 더 캐쥬얼한 메뉴 개발 및 프로모션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noano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