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공유'보다 '소유', 내 차 보유한 20대 많아졌다 2024-01-19 08:00:03
인구 감소로 젊은 소비층에 신차 구매율이 더딘 가운데 내 차를 갖고 있는 20대의 비중은 크게 상승한 걸로 나타나 배경에 관심이 모인다. 증가, 60~70대는 감소세를 기록했다. 특히, 20대의 증가폭은 상당하다. 소유 기준 지난해 59만여대를 기록하면서 2022년과 비교해 35.0% 급등했다. 나머지 연령대가 평균 3% 오른...
갤럭시 AI 1억대 만든다…삼성 대반격 시작 2024-01-18 14:04:49
두터운 소비층을 만들어 전체 갤럭시 스마트폰 점유율을 키우겠다는 생각인데요. 삼성전자는 빠른 점유율 상승을 위해 최상위 울트라 모델 가격만 10만 원 인상하고 나머지 두 모델은 동결하는 공격적인 가격 정책도 시행했습니다. <앵커> 삼성전자가 지난해 처음으로 스마트폰 출하량에서 애플에게 1위를 내줬잖아요....
에이블리 창사 첫 연간 흑자 2024-01-16 18:06:24
주력 소비층인 20·30대 여성 사이에서 인기가 높아 입지가 탄탄하다고 보고 있다. 에이블리의 흑자 전환으로 패션 플랫폼업계의 수익성 확보 경쟁이 치열해질 전망이다. 무신사의 2022년 영업이익은 32억원으로 전년 대비 95% 급감했다. 패션업계 관계자는 “무신사는 오프라인 등으로 공격적 외형 확대 전략을 펴고 있어...
2년간 1400억 적자 낸 에이블리, 흑자 전환 비결은? 2024-01-16 17:00:22
주력 소비층인 20·30대 여성에서 입지가 탄탄하다는 점에 주목하고 있다.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에 따르면 지난해(1~11월) 패션 플랫폼 모바일앱 월평균 사용자수는 에이블리가 694만명으로 가장 많았다. 이어 무신사(512만명), 지그재그(409만명) 등 순이다. 에이블리는 이번 흑자가 불황기 구조조정이나 비용...
개미들 연초부터 4447억 베팅했건만…주가 16% 뚝 '눈물' 2024-01-16 16:40:05
축소한 게 전기차 시장 성장에 부정적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했다. 경제전문매체 포브스는 “최근 수요 둔화로 자동차 제조업체가 전기차 생산 대수를 줄이거나 생산을 연기하는 일이 잦다”며 ”고소득층, 얼리어답터, 환경보호론자를 넘어 다른 소비층에까지 전기차가 퍼지기에는 아직 가격이 비싸다는 문제가 있다”고...
수십만원대 제품도 인기 폭발…"애기 물건은 돈 안 아껴요" 2024-01-11 07:00:06
중 1집꼴로 반려동물과 함께 살고 있는 가구가 늘어난 데다 주요 소비층으로 떠오른 MZ(밀레니얼+Z)세대 인구가 관련 용품에 지출하고 있기 때문. 농림축산식품부의 '2022년 동물보호에 대한 국민의식조사'에 따르면 반려동물 한 마리당 월평균 양육비(병원비 포함)는 약 15만원으로 전년(2021년 약 12만원)보다 25...
나보다 나를 잘 아는 지인이 필요할 때 [점프의 기술] 2024-01-10 11:07:48
소비층이 두터운 한정판 콘텐츠를 판매하는 커머스였다. 고관여 서비스를 판매하고 있기에 우리가 고객만큼, 그 이상으로 상품에 애정을 가지고 기획했다는 걸 보여주어야만 했다. 하지만 구구절절 너무 상품 설명이 길지는 않게, 3초 안에 고객 마음을 락인(Lock-in)해야 했다. 그래서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 훑는 방식의...
'편의점 큰손'은 20·30 아닌 40대 2024-01-09 17:23:25
주 소비층이 20, 30대에서 40대로 옮겨가고 있다. 40대는 지난해 처음으로 국내 양대 편의점에서 연령대별 매출 비중 1위에 올랐다. 주 소비층 연령대가 높아지며 편의점업계의 상품기획(MD)과 영업 전략에도 변화가 예상된다.‘편의점=1020 세상’은 옛말9일 BGF리테일에 따르면 지난해 편의점 CU의 전체 매출에서 40대가...
영림산업, 양질의 자재 국내 생산…맞춤형 인테리어 2024-01-09 16:18:59
생산을 원칙으로 한다. 최근 인테리어 소비층의 아이덴티티가 더 명확해짐에 따라 인테리어 자재를 직접 고를 수 있는 본사 전시장 ‘영림홈앤리빙 강남’, ‘영림홈앤리빙 인천’을 운영하고 있다. 접근성이 매우 좋은 서울 강남역 1번 출구 15m 앞에 있어 인테리어 최신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하고, 인테리어 전문가와 1...
대형마트 가던 40대 이제는…편의점 '큰손' 된 이유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4-01-09 15:21:17
주 소비층이 2030세대에서 40대로 빠르게 옮겨가고 있다. 40대는 지난해 처음으로 국내 양대 편의점의 연령대별 매출 비중 1위에 올랐다. e커머스의 발달과 편의점 상품군 다양화가 이같은 변화를 이끌었다. 주 소비층 연령대가 높아지며 편의점 업계의 상품기획(MD)과 영업 전략에도 변화가 예상된다. 40대, 지난해 첫...