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NH농협카드 "성수역 상권 주업종은 음식점…20대여성 소비↑" 2024-03-25 16:45:59
성수역 상권은 음식점 업종이 다수를 차지하고, 핵심 소비층은 20대 여성인 것으로 분석됐다. NH농협카드는 자체 개발한 가맹점 데이터 세분화 체계를 활용해 성수역 주변 도보상권을 분석한 소비 트렌드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5일 밝혔다. 음식점 업종은 성수역 상권 전체 가맹점 수의 38.3%를 차지해 커피전문점(9.4%),...
한소희도 카리나도 못 참았다…"노타투존? 문신은 내 자유" [이슈+] 2024-03-23 08:02:04
개성 있고 귀여운 디자인의 타투를 진행하는 20~30대 소비층도 적지 않다. 크레파스로 낙서를 한 듯한 형식의 '핸드 포크 타투'가 대표적이다. 이날 기준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 핸드 포크 타투 관련 게시물은 30만건이 훌쩍 넘었다. 어깨 뒷부분에 핸드 포크 타투를 했다는 20대 직장인 최모 씨는 "회사에서도...
中 여성들, 여행산업 소비 주축 부상…남성보다 8% 돈 더 써 2024-03-22 16:50:19
= 중국 여성들이 여행산업의 주요 소비층으로 부상했다고 중국 관영 영자지 차이나데일리가 22일 보도했다. 매체가 인용한 온라인 여행사 트립닷컴의 '2024 여성 여행 소비 인사이트 보고서'에 따르면 여성 1인당 연평균 관광 지출액은 남성보다 약 8% 많았다. 보고서는 지난해 2월 20일부터 올해 2월 20일까지...
'수제맥주 1호' 제주맥주, 어쩌다 차 수리업체에 팔렸나 [하헌형의 드라이브스루] 2024-03-19 15:22:58
소비층이던 Z세대 음주 취향이 위스키와 하이볼 등으로 옮겨 간 데다 일본산 맥주의 공세까지 겹친 탓이다. 올 들어 지난 18일까지 편의점 업체 A사의 수제 맥주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2% 급감했다. 작년 한 해 매출은 2022년보다 15.9% 줄었다. 수제 맥주 판매량이 줄자 롯데칠성음료는 최근 제주맥주, 세븐브로이맥주...
오뚜기, 진비빔면 모델로 배우 이제훈 발탁…용기면도 출시 2024-03-19 10:55:06
인기 비빔면 제품으로 자리잡았다. 오뚜기 관계자는 "다가오는 여름 비빔면 시장을 겨냥해, ‘진비빔면’의 새 모델로 배우 이제훈을 발탁하고 젊은 소비자층을 고려해 간편성, 휴대성을 강화한 용기면으로도 출시했다"며 "진비빔면의 시원매콤한 맛을 더 많은 소비층이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선보이겠다"고...
롯데면세점, 저우제룬 콘서트 공식후원…오세아니아 마케팅 강화 2024-03-19 08:45:34
소비층을 공략하기 위한 마케팅을 강화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지난 2일 시드니, 16∼17일 멜버른에서 열린 저우제룬 콘서트의 공식 후원사를 맡아 브랜드를 알렸다. 또 지난달 29일 시드니 시내점에 저우제룬이 2006년 론칭한 패션 브랜드 '판타시' 팝업스토어도 열었다. 팝업 오픈 다음 날에는 저우제룬이...
오뚜기 진비빔면 모델에 배우 이제훈…용기면도 출시 2024-03-19 08:40:48
오뚜기 관계자는 "다가오는 여름 비빔면 시장을 겨냥해 진비빔면의 새 모델로 배우 이제훈을 발탁하고 젊은 소비자층을 고려해 간편성, 휴대성을 강화한 용기면으로도 출시했다"며 "진비빔면의 시원 매콤한 맛을 더 많은 소비층이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ykim@yna.co.kr (끝) <저작권자(c)...
"사진 보고 예뻐서 여친이랑 왔어요"…MZ 핫플로 뜨는 곳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4-03-19 08:28:29
소비층이란 점에서 이례적이다. 신세계사이먼은 이를 하리보 효과로 분석한다. 국내 유통사 최초로 지난해 처음 하리보 팝업을 열었던 신세계사이먼은 20·30세대 유입 효과가 크다고 보고 올해 규모를 대폭 확대했다. 단순 포토존 설치와 굿즈 판매를 넘어 국내외 아티스트들이 하리보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해 제작한...
"싸게, 더 싸게"…불붙은 '주류 최저가' 경쟁 2024-03-17 09:29:03
가미된 플레이버 막걸리는 20·30대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자)에게 특히 인기가 높다. BGF리테일 주류팀 조희태 MD(상품기획자)는 "최근 다양한 플레이버 막걸리가 출시되며 막걸리 주 소비층이 기존의 중장년층에서 20·30을 중심으로 한 젊은 층으로 확대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젊은 층의 입맛에 맞춘...
'들썩이는 물가, 술이라도'…편의점 최저가 주류 출시 경쟁 2024-03-17 09:01:49
주 소비층이 기존의 중장년층에서 20·30을 중심으로 한 젊은 층으로 확대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젊은 층의 입맛에 맞춘 트렌디한 주류를 지속해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GS25는 업계 최저가 페트 소주 '선양소주'를 선보인다. 맥키스컴퍼니와 물가 안정을 염두에 두고 기획·개발한 상품이다. 같은 양의 페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