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대형마트 '올라인'으로 제2도약 승부…"쿠팡은 못 따라올 영역" 2024-01-15 07:15:01
서비스 만족도를 극대화할 방침이다. 롯데마트·슈퍼를 운영하는 롯데쇼핑[023530]은 온라인 그로서리 쇼핑 1번지로 단숨에 도약하고자 대대적인 투자를 진행 중이다. 전 세계 온라인 신선식품 시장에서 가장 혁신적인 리테일 기업으로 손꼽히는 영국의 오카도와 손잡고 부산에 최첨단 통합물류센터를 짓고 있다. 2025년...
CJ제일제당 'K푸드 신화'…美 하버드도 열공 나섰다 2024-01-14 18:58:06
비비고 브랜드를 월마트, 크로거 등 미국 대형마트와 슈퍼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게 됐다. CJ제일제당이 베트남에서 킴앤킴, 민닷, 까우제 등 현지 기업 인수합병(M&A)을 통해 김치 및 냉동 간편조리 시장에서 1위로 올라선 내용도 다뤘다. 국가별 인구, 소득 수준, 아시안 푸드 시장 규모, 한식당 수, 콜드체인 인프라 등...
[CES 결산] ④ CTA 부사장 "AI, 올해 가장 눈에 띄는 트렌드"(끝) 2024-01-13 08:01:04
점을 들며, 푸드테크, 뷰티테크를 성장 흐름이 두드러진 기술 카테고리로 짚었다. 이어 "CES는 단순히 소비자 기기, 소비자 지향 제품만을 위한 전시회가 아니다. 기업간거래(B2B)를 위한 전시회이기도 하고, 그런 모습을 점점 더 많이 볼 수 있을 것"이라면서 HD현대와 지멘스를 사례로 들기도 했다. 켈리 부사장은 올해...
[주말N쇼핑] 새해 다짐 기획전·졸업선물 할인 잇달아 2024-01-13 07:00:03
푸드리빙위크' 등 기획전을 열어 관련 상품을 최대 58% 할인 판매한다. 아임닭 닭가슴살 큐브와 이롬 국산콩두유, 올바른 프로바이오틱스, 건국유업 루테인, 오쏘몰 이뮨, 내츄럴플러스 밀크씨슬 등이 주요 상품이다. ▲ 현대백화점 = 판교점은 14일까지 5층에서 키즈·패밀리관 리뉴얼 1주년을 맞아 '아동·패밀리...
1월 10일 월가의 돈이 되는 트렌드, 월렛 - CES2024 [글로벌 시황&이슈] 2024-01-10 08:10:59
같습니다. 인공지능, 모빌리티, 푸드·애그테크, 헬스·웰니스테크, 지속가능성·인간안보 입니다. 그 중에서도 핵심은 역시나 생성 AI입니다. 미국 소비자 기술협회 회장은 “지난 1년간 생성 AI가 어느 기술보다 빠르게 성장했다”면서 “올해 CES에서는 AI 기반 제품들이 많은 관심을 받을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CES 2024] 주최 측이 뽑은 '놓치지 말아야 할 것'에 'SK 원더랜드'도 2024-01-07 07:01:00
푸드테크, 탄력성, 스마트 시티 등의 혁신을 통해 어떻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 보여줄 것"이라며 지속가능성 분야에서 HD현대와 혼다, 미국 농기계 제조업체 존디어, 현대차그룹 도심항공교통(UAM) 미국법인 슈퍼널 등을 언급했다. 전시장에서 경험해 봐야 할 곳 중에서는 SK그룹의 'SK 원더랜드'가...
갑진년 혹독한 불황…유통업계, '오프라인의 힘'으로 승부수 2023-12-31 06:29:01
전문관과 프리미엄 푸드홀을 들인다. 강남점 식품관은 6천여평으로 국내 최대 규모로 확대된다. 내년에 탄생 50주년을 맞는 헬로키티 팝업을 단독으로 개최하는 등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자)를 겨냥한 차별화된 콘텐츠를 보강하기로 했다. 광주 신세계는 종합버스터미널 부지를 확보해 미래형 백화점으로...
[2024전망] 글로벌 경기침체·인구감소…내수기업 생존 전략은 2023-12-26 07:11:13
'피코크' 상품을 강화한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통합소싱을 더 확대하고, 자체 브랜드인 '오늘좋은'과 '요리하다'의 라인업을 확대한다. 롯데백화점의 경우 점포 리뉴얼과 신규 브랜드 강화, 팝업매장 운영 등으로 고객의 체류시간을 늘리는 데 집중하고, 마트는 식료품으로 매장 90%를 채우는...
왕돈가스 패티·초대형 버거…토종 브랜드 "튀어야 산다" 2023-12-24 17:47:21
포 슈퍼미트 프릭4’를 출시했다. 39자의 긴 이름이 주목받았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노브랜드 버거의 주 고객층인 젊은 층 사이에서 이색 메뉴로 선보인 ‘페퍼로니피자 치킨버거’ ‘골드커리 버거’ ‘인절미 치즈볼’ 등이 SNS를 타고 큰 호응을 얻었다”며 “고물가 기조에 소비자들이 저렴하고 양 많은 제품을...
패티 3장·왕돈가스 패티…수제 버거 인기에 '이색 버거'로 맞불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12-24 16:14:16
슈퍼미트 프릭4’를 내놨다. 39자의 긴 이름이 주목받았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노브랜드 버거의 주 고객층인 젊은 층 사이에서 이색메뉴로 선보였던 선보인 ‘페퍼로니피자 치킨버거’, ‘골드커리 버거’ ‘인절미 치즈볼’ 등이 SNS를 타고 큰 호응을 얻었다”며 “고물가 기조에 소비자들이 저렴하고 양 많은 제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