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카카오, CA협의체에 협력 조직 잇따라 신설…소통 강화 2024-04-24 18:33:03
프로젝트 단골은 2022년부터 카카오가 전통시장 상인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상생 사업이다. 카카오는 올해 전통시장에서 벗어나 도심 곳곳의 지역상권을 겨냥해 ‘단골거리 프로젝트’도 새로 추진하기로 했다. 2026년 안에 상권 16곳, 사업장 2만여곳을 대상으로 소상공인들의 카카오 서비스 활용을 지원하는 게 목표다....
보르도·부르고뉴 품종 섞은 와인…나파밸리 혁신 이끌다 2024-04-24 18:29:45
조합”이라며 “한국인이기에 구대륙의 전통에 얽매이지 않고 새로운 생각과 시도를 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노바투스는 라틴어로 ‘혁신’이라는 뜻이다. 박 대표는 ‘나파밸리 와인의 아버지’로 불리는 로버트 몬다비를 떠올리며 이 이름을 지었다. 박 대표는 “몬다비는 구대륙의 기술을 새롭게 해석해 나파밸리의 ...
외국인 관광객 이곳 몰린다더니…'기념품용 빼빼로' 등장 2024-04-24 17:40:54
제품임을 강조했다. 또 다른 타입은 전통 자개장 느낌의 디자인에 광화문과 단청 꽃 문양을 넣어 한국적이면서도 세련된 이미지를 연출했다. 롯데웰푸드는 한국적인 선물을 찾는 이들을 위해 신제품을 롯데마트 외국인 특화 매장인 제타플렉스 서울역점을 시작으로 공항 내 편의점, 면세점, 토산품점 등 외국인 관광객들이...
대학생 아이디어 '톡톡'…부산 골목상권 뜬다 2024-04-24 17:40:49
넘게 매출이 증가했다. 부산시는 전통시장과 상점가 주변의 소상공인 공동체를 지원하기 위해 2022년 대학생 골목상권 마케터즈를 뽑았다. 대학생들은 상권 특성에 맞게 ‘맛집 지도’를 제작하거나, 네이버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기획 및 제작했다. 골목을 소개하는 유튜브 영상과 굿즈를 제작하는 활동도 했다. 연간 투입...
국민이 뽑은 '한시적 규제유예' 1위는..."온누리상품권 사용처 확대" 2024-04-24 15:56:12
것이다. 현재 전통시장 외에도 온누리상품권 사용이 가능한 '골목형 상점가'의 밀집 기준을 지자체가 변경하려는 경우 중소벤처기업부의 협의가 필요하다. 정부는 온누리상품권 사용처를 늘려 지역상권을 활성화하기 위해 지자체에서 밀집기준 변경을 위해 중기부에 협의를 요청하는 경우 최대한 수용 조치하는...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확대”…국민이 뽑은 한시적 규제유예 1위 2024-04-24 14:19:59
전통시장에서 쓸 수 있는 온누리상품권의 사용처 확대가 국민이 뽑은 ‘한시적 규제 유예 1위로 선정됐다. 국무조정실은 24일 이런 내용의 한시적 규제 유예 우수 사례를 발표했다. 지난달 27일 발표된 ‘한시적 규제 유예 추진방안’을 대상으로 지난 4일부터 2주간 대국민 투표를 거친 결과다. 현행 제도에 따르면...
국민이 뽑은 한시적 규제 유예 1위에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확대' 2024-04-24 12:08:25
전통 시장에서 쓸 수 있는 온누리상품권의 사용처 확대가 국민이 뽑은 '한시적 규제 유예' 1위에 선정됐다. 국무조정실은 24일 이런 내용의 한시적 규제 유예 우수 사례를 발표했다. 지난달 27일 발표된 '한시적 규제 유예 추진방안'을 대상으로 지난 4일부터 2주간 대국민 투표를 거친 결과다. 전통시장...
콜마비앤에이치, 타마플렉스로 식약처 개별인정형 원료 허가받아 2024-04-24 10:16:57
인도 전통 의학 서적인 아유르베다에서 유래한 식물성 처방에 근거해 열대과일 중 하나인 타마린드 씨앗과 인도 약용작물 중 하나인 강황 뿌리 추출물을 배합해 만든 원료다. 콜마비앤에이치 관계자는 "타마플렉스는 해외에서 이미 관절 및 연골 기능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잘 알려졌지만, 개별 인정형원료 등록은...
"한국여행을 더 특별하게"…롯데웰푸드, 빼빼로 랜드마크 에디션 2024-04-24 09:03:53
번째 유형은 전통 자개장 느낌의 디자인으로 광화문과 단청 꽃문양을 활용했다. 롯데웰푸드는 한국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이 한국 관광을 더 특별하게 기억할 수 있도록 'K-기념품'으로 제품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롯데웰푸드는 빼빼로 랜드마크 에디션을 롯데마트 외국인 특화 매장을 시작으로 공항 내 편의점,...
"와인을 혁신하다"…나파밸리의 K-와인메이커 세실 박 대표 [최진석의 실리콘밸리 줌인센터] 2024-04-24 07:43:10
등 전통적인 와인 생산지 그들만의 전통 방식이 있는데요. 와인을 블렌딩할 때 자기 지역에서 나오는 포도 품종을 사용합니다. 저는 전통적인 룰을 따르지 않았어요, 프랑스 보르도 지역의 한 품종인 시라즈와 부르고뉴 지역의 한 품종인 피노누아를 선택해 블렌딩 했죠. 이런 시도를 아무도 못 할 일은 아니지만,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