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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아침의 지휘자] 조성진과 '찰떡 궁합'…베를린필 상임지휘자, 키릴 페트렌코 2023-11-21 18:14:09
발굴했다. 페트렌코는 언론 노출을 꺼리고 음악에만 몰두하는 지휘자로 알려졌다. 작품을 감정적으로 접근하기보다는 완성도가 높고 깊이 있는 해석을 추구해왔다. 2017년 바이에른 슈타츠오퍼 오케스트라의 첫 내한 공연을 이끌며 한국 관객을 처음 만났다 최근 베를린 필 상임지휘자로 내한해 피아니스트 조성진과 손을...
때론 안달나게, 때론 벅차게…음율을 지배하는 자, 관객을 사로잡다 2023-11-16 19:13:01
때 지휘자가 시선을 관객 쪽으로 크게 돌리지 않은 것도 그의 내향적이고 완벽주의적인 성격이 드러난 장면이었다. 손짓·몸짓·표정으로도 지휘한 소키예프빈필하모닉오케스트라는 3년 연속 내한했다. 그래서인지 비교적 기대와 신비감은 적었다. 1842년 창단해 세 악단 중 가장 오랜 역사를 지닌 빈필은 그만큼 자부심이...
김윤석 배우 "민족의 영웅 역할은 영광이지만 충무공 일생 마무리는 정말 부담" 2023-11-15 18:27:32
‘이순신 3부작’의 마지막 작품이다. 국내 역대 최다 기록인 1761만 관객을 동원한 ‘명량’(2014), 지난해 여름 최대 흥행작 ‘한산: 용의 출현’의 후속편이다. 전작들에서 이순신을 연기한 최민식, 박해일에 이어 김윤석이 ‘3대 이순신’으로 나섰다. 작품은 일본 도요토미 히데요시가 사망한 1598년, 이순신 장군이...
'오징어게임' 음악 만든 정재일 "록콘서트 같은 국악 들려드릴게요" 2023-11-14 19:43:20
접목한 혁신적인 음악으로 영국 현지 관객들로부터 기립박수를 받았다. 정재일은 국악에 대해 “(국악은) 처음에는 압도적이지 않지만 깊이 들어가면 상상할 수 없는 넓은 세계가 있다”고 말했다. “국악 연주는 록밴드를 하는 느낌이에요. 자유롭죠. 그리고 디테일보다는 전체적인 다이내믹을 신경 써요. 섬세한 연주가...
트레저, '꿈의 무대' 도쿄돔서 팬미팅…日 인기 '직진' 2023-11-14 10:49:14
첫 일본 투어 최다 관객(약 30만) 동원이라는 신기록을 달성했으며, 이번 도쿄돔 공연을 통해서는 '일본 첫 팬미팅 투어로 도쿄돔에 입성한 한국 최초의 아티스트'가 됐다. 이들이 지난 1년간 끌어 모은 관객 수는 50만 명에 육박한다. 트레저 음악의 힘 또한 막강했다. 일본 첫 오리지널 싱글 타이틀곡 'Here...
'스타 지휘자' 메켈레의 시벨리우스는 다정하고 우아했다 2023-10-31 18:39:40
함께 한국 관객을 북유럽 신화 속 호숫가로 인도했고, 그곳을 유유히 거니는 백조를 보여줬다. 이어 실력파 바이올리니스트 재닌 얀센(45)이 시벨리우스 바이올린 협주곡을 협연했다. 1악장에서는 특유의 개성 있는 음색과 입체적 화음 처리가 독보적이었다. 카덴차(협연자의 솔로 파트)는 군더더기 없이 진행됐고, 후반부...
파비오 루이지 "음악에 혼을 담는 것, 무엇인지 들려주겠다" 2023-10-30 18:44:08
드러냈다. “RCO는 관현악으로 관객에게 전할 수 있는 최고의 품격이 뭔지, 오랫동안 고민해 왔습니다. 전통을 따르는 것, 그러면서도 새로운 것을 받아들이는 것, 동시에 음악에 혼을 담는 방법을 135년 동안 찾아 헤맸죠. 그렇게 찾아낸 RCO의 음악이 다른 오케스트라와 어떻게 다른지 이번 공연에서 들려드릴 겁니다.”...
3500개 십자가, 그걸 못 넘은 노르마 2023-10-29 17:45:07
이해하고 연대하려는 인물로 표현됐다. 이들의 호흡은 노르마와 아달지사의 이중창에서 잘 드러났다. 두 음색의 상호 보완적인 어울림은 스토리에 설득력을 부여했다. 2막 후반부에서는 휘몰아치듯 노래하는 ‘전쟁의 합창’이 관객의 귀를 사로잡았다. 노르마를 단죄하려는 군중의 광기와 분노가 선명하게 표현돼...
5년만에 온 찰리 푸스…추위 녹인 힐링 보이스 2023-10-22 18:13:26
이어 부르며 관객들의 떼창을 유발했다. 푸스는 이날 공연에서 진성과 가성, 저음과 고음을 오가는 빼어난 가창력과 소름 돋는 고음으로 탄탄한 라이브 실력을 선보이며 ‘음악 천재 뮤지션’이란 별명이 왜 나왔는지를 입증했다. 지난해 정국과 협업한 ‘레프트 앤드 라이트(Left and Right)’를 들려줄 때는 “새벽 3시에...
"오페라도 관객과 소통이 중요…아니면 박물관 가야죠" 2023-09-27 17:18:02
“관객이 오페라에 참여한다는 느낌이 없으면 오페라는 박물관에만 존재하게 될 것입니다. 관객과 소통하는 무대를 만드는 것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태어난 오예는 인형극을 시작으로 연출에 발을 들였다. 1992년에는 바르셀로나 올림픽 개회식 연출을 맡으며 세계적으로 주목받았다. 현재 영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