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모레, 바닥 찍었다…첫발 뗀 中 `위드 코로나`에 실적 `시동` 2022-12-07 19:17:30
시세이도의 경우, 3분기 중국 매출 중 프레스티지 비중이 65.1%에 달하는 반면, 설화수는 35% 수준(올 3분기 기준)에 불과합니다. <앵커> 내년에는 설화수 리브랜딩 효과와 함께 해외 사업 포트폴리오 다변화 전략을 기대해볼만 한 것 같은데요. 4분기에 이어 내년 실적 기대해봐도 좋을까요? <기자> 네, 증권가에선...
한경ESG Vol.18 - 2022년 12월호 2022-12-07 14:28:18
- 아모레퍼시픽 한국의 기후 기술 기업⑨ 수퍼빈 INTERVIEW 리딩 기업의 미래 전략 - 현대건설 “건설업계 최초 스코프 3 측정…저탄소·친환경 전환 속도 낼 것” 윤기준 한국ESG기준원 부원장 “한국ESG기준원으로 새 출발…ESG 평가 독립성·공정성 강화” GLOBAL [최신 동향] 앞서가는 일본 리딩 기업들…‘탈탄소...
[포토] 나스, '2022 올해의 브랜드 대상' 쿠션파운데이션 부문 수상 2022-09-03 10:45:44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경제신문,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2022 올해의 브랜드 대상' 시상식이 2일 오후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열렸다. 올해의 쿠션파운데이션 부문을 수상한 한국시세이도(브랜드명 나스) 은선영 이사가 이장우 한국소비자포럼 기업위원장과 포즈를 취하고 있다....
뷰티오브조선의 맑은쌀선크림, 보그 싱가폴 Top7 Viral Sunscreen에 소개 2022-08-24 11:11:00
중 첫 번째 제품으로 소개했다. 함께 소개된 브랜드는 시세이도, 라로슈포제, 울트라바이올렛 등이다. 보그 에디터는 수분크림처럼 가벼운 제형과 백탁 없는 사용감이 이 선크림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소개하며, 특히 한국과 스페인의 testing lab에서 각각 임상시험을 통해 SPF 50, PA ++++임을 인증 받아 신뢰할 수...
"한국 화장품 안 산다"…'설화수'·'후', 中 쇼핑 축제 '쇼크' [배정철의 패션톡] 2022-06-24 12:54:31
있다”고 말했다. 화장품업계에서는 한국 화장품 브랜드 파워가 중국에서 급속하게 떨어지고 있다고 분석하고 있다. 이번 618 쇼핑 축제에서 로레알, 시세이도, 에스티로더와 같은 유럽 및 일본 프리미엄 화장품 브랜드는 작년 대비 세 자릿수 성장하면서 빠르게 매출을 회복했다. 1위 화장품업체인 로레알은 티몰에서만...
빗장 푸는 일본…싼 엔화로 살 만한 日 리오프닝주는? [이슬기의 주식오마카세] 2022-06-08 10:23:31
시세이도(4911), 시계를 만드는 세이코홀딩스(8050)의 제품도 잘 팔릴 것이란 기대가 높다. ○운송과 숙박도 기대운송과 숙박 역시 수혜가 예상된다. 게이힌급행전철(9006)과 게이세이전철(9009)이 대표적이다. 두 회사는 나리타 공항 연결 전철을 운영하는 민영기업이다. 대부분의 외국인 관광객은 나리타 공항을 이용하기...
"라이벌 한국에 밀렸다"…잘나가던 日 전자제품의 몰락 [정영효의 일본산업 분석] 2022-05-27 10:55:30
오사카부, 후쿠오카 등에 3개의 공장을 세운다. 시세이도가 일본에 생산거점을 신설하는 것은 36년 만이다. 우오타니 마사히코 시세이도 사장은 "화장품은 안심하고 쓸 수 있는 안정성이 극히 중요하기 때문에 일본에 생산 거점을 둬야 한다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차와 과일은 각각 14.1배, 6.6배 증가했다. 일본의 농산물...
로레알그룹 3CE, 씨스토어와 손잡고 베트남 시장 진출 공식화 2022-03-22 09:10:00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글로벌 뷰티 브랜드 시세이도, 유니레버, P&G, 존슨 앤 존슨 등 글로벌 뷰티 브랜드와 전략적인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씨스토어는 3CE를 비롯해 클리오, 투쿨포스쿨, 조성아뷰티, 아로마티카, 동국제약 등의 에이전시로 베트남과 일본 지역의 온오프라인 다양한 채널 협약을 바탕으로 화장품을...
일본 대표 화장품 시세이도가 밝힌 성장계획 [더 머니이스트-지민홍의 일본주식 가이드] 2022-03-08 07:56:19
중국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2020년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의 자료에 따르면 주요국 화장품 시장 규모는 미국(19.1%), 중국(14.7%), 일본(8.5%), 브라질(6.1%), 독일(3.9%) 순으로, 중국은 미국에 이어 두 번째로 큰 시장입니다. 소득대비 화장품 소비 지출액이 선진국 대비 낮아 성장할 수 있는...
노조 티셔츠 입고 "판매 거부" 선언…백화점 찾은 고객들 당황 [곽용희의 인사노무노트] 2021-10-09 16:59:56
케이스도 있다. 일본계 화장품 회사인 시세이도 노사는 ‘온라인 기여 수당’을 인정하는 쪽으로 합의를 이끌어냈다. 온라인 매출의 영향을 받는 성과급 보다 조금 적게나마 고정급을 받는 쪽으로 합의했다. 하지만 업계 전반으로 번져나갈 수 있을지는 미지수다. 시대의 변화에 따라 기존 근로자들 역시 변화해야 한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