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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출 5위 못 내준다"…필사의 반격 나선 日 2024-04-28 18:28:32
라피더스라는 일본 정부와 기업 간 합작회사도 세웠다. 2020년부터는 해외로 나간 기업을 자국으로 ‘유턴’시키는 리쇼어링 정책도 실시하고 있다. 일본 대표 전자기업 파나소닉홀딩스와 차량용 반도체 업체 르네사스일렉트로닉스, 고급 화장품 브랜드 시세이도 등이 ‘일본 유턴’을 결정해 수출을 늘리고 있다. 정영효...
'세계 수출 5위' 한일전이 시작됐다 2024-04-28 18:27:16
최소 격차였다. 하지만 지난해 반도체 수출이 악화하면서 한국 수출(6322억달러)은 다시 일본(7173억달러)의 88.1% 수준으로 밀렸다. 올해는 반도체, 자동차, 기계, 석유화학, 철강 등 한국 주력 제품의 수출이 호조세를 보여 자동차에 편중된 일본을 처음으로 앞설 것이라는 기대가 나온다. 한국이 일본을 넘어서면 세계 ...
美·中 수출 40% 껑충…날개 단 K-보톡스 2024-04-28 17:41:14
에볼루스에는 시세이도나 샤넬 등 패션 브랜드 출신의 마케터가 많아 인스타그램 등 SNS에서 나보타를 젊은 감각으로 홍보하고 있다. 늘어나는 ‘MZ 수요’를 발판 삼아 지난해 미국 시장 점유율은 10%를 넘어섰다. 지난 20일 대웅제약 보톡스 심포지엄에 참석한 루이 아벨라 에볼루스 최고의학책임자(CMO)는 “나보타는...
"누가 망해? 삼성·현대차 딱 기다려"…사무라이의 '대역습' [김익환의 컴퍼니워치] 2024-01-14 06:00:01
분야에서 상당한 기술력을 쌓았다. 존디어 한국의 대농 등과 비교해서는 자율주행 도입에 보수적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하지만 CES에선 최첨단 무인 자율주행 트랙터를 선보였다. 이 트랙터는 자율주행 기능을 갖춘 것은 물론 날씨를 비롯한 주변 변수를 적용해 가장 최적화된 작업량을 추산할 수 있다. 일본 화장품 업...
韓·日 재계, 한·미·일 비즈니스 서밋 추진 2024-01-11 18:15:48
한국경제인협회(한경협)와 일본경제단체연합회(게이단렌)가 ‘한·미·일 비즈니스 서밋’ 개최를 추진하기로 했다. 3국 정부가 협력을 확대하고 있는 만큼 세 나라의 경제계도 정기 협력체를 구성할 필요성이 커졌다는 이유에서다. 한경협과 게이단렌은 11일 일본 도쿄 게이단렌회관에서 제30회 한·일 재계회의를 열었다....
"日 MZ 사로잡았다"…날개 돋친 듯 팔리는 韓 제품 2023-12-10 13:15:45
등이 맞물리며 한국 중저가 브랜드가 일본에서 약진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 일본이 잃어버린 30년을 겪으며 시세이도 등 주요 화장품 업체가 중저가 브랜드에 투자하지 않으면서 이른바 '틈새시장'이 생긴 것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해석된다. 화장품 업계 관계자는 "한국 화장품은 일본에서 양질의 원료를...
K-뷰티, 일본 중저가 화장품시장 장악…"K팝·MZ세대 영향" 2023-12-10 07:27:01
"한국 화장품은 일본에서 양질의 원료를 쓰면서도 효과가 좋은 가성비 아이템이라는 인식이 있다"고 설명했다. 또 잃어버린 30년을 겪으며 시세이도 등 일본 주요 화장품 업체가 중저가 브랜드에 투자하지 않으면서 이른바 '틈새시장'이 생긴 것도 영향을 미쳤다. 다만 일본시장 공략이 중저가 제품에 치중된 만큼...
이노션, 일본 시장 본격 진출…광고대행사 ADK와 MOU 체결 2023-11-20 14:40:14
교두보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소니, 시세이도 등 ADK의 일본 현지 광고주들도 이노션을 통해 한국 시장에서 사업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양사는 전략적 협업을 위해 상호 협력팀을 별도로 구성할 예정이다. 협력팀은 신규 사업을 발굴하고 공동으로 투자하는 방안을 검토한다. 이용우 이노션 사장은...
중소형 화장품株 호실적…주가도 예쁘네 2023-11-16 17:49:55
3분의 1토막 났다. 시세이도 주가도 올해 32% 하락했다. LG생활건강은 올해 52% 폭락했다. 전문가들은 중소형사 약진이 상당 기간 이어질 것으로 전망했다. 소비자가 화장품을 접하는 채널이 유튜브, 틱톡 등 SNS로 이동하면서 중소형사가 브랜드를 알리는 것이 수월해졌기 때문이다. 박의명 기자 uimyung@hankyung.com
"올해만 주가 4배 '껑충' 뛰었다"…큰손들 폭풍 매수한 종목 2023-11-16 17:08:38
대비 3분의 1토막 났다. 시세이도 주가도 올해 32% 하락했다. 한국 업체인 LG생활건강은 올해 하락 폭이 52%에 육박했다. 전문가들은 중소형사의 약진이 상당 기간 이어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소비자가 화장품을 접하는 채널이 유튜브, 틱톡 등 소셜미디어(SNS)로 이동하면서 중소형사가 브랜드를 알리는 것이 수월해졌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