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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레알·샤넬·시세이도 백화점 뷰티 판매직, 연휴 이틀 파업 2021-09-15 11:59:10
로레알·샤넬·시세이도 백화점 뷰티 판매직, 연휴 이틀 파업 "전국 약 1천500명 참여"…휴식권 보장 등 근로환경 개선 요구 (서울=연합뉴스) 이영섭 기자 = 외국계 유명 화장품 업체 3곳의 백화점 판매직원들이 휴식권 보장 등 근무 환경과 처우 개선을 요구하며 이번 추석 연휴에 이틀간 파업에 들어간다. 15일 화장품...
'연예인 규제' 중국리스크…한류모델 '화장품株' 불안하다 2021-09-13 12:24:50
사태로 부침을 겪을 때 시세이도 등 일본의 여러 업체는 기술력을 앞세워 선방하지 않았느냐"며 "국내 기업들이 코로나19가 진정됐을 때의 현지 보복소비 심리를 적극 활용하려면 과학·기술적으로 화장품 개발에 임해 제품을 고급화하는 전략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신민경 한경닷컴 기자 radio@hankyung.com
[포토] 나스, '2021 올해의 브랜드 대상' 쿠션파운데이션 부문 수상 2021-09-08 01:50:18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경제신문,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2021 올해의 브랜드 대상' 시상식이 7일 오후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열렸다. 올해의 쿠션파운데이션 부문을 수상한 한국시세이도(브랜드명 나스) 황학상 대표이사(오른쪽)와 전재호 한국소비자포럼 대표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아재 집합소' 日이자카야, 대중문화의 간판으로 부활 [정영효의 인사이드 재팬] 2021-08-19 07:58:56
쓰키시마를 방문한 화장품 대기업 시세이도의 디자이너는 눈을 의심했다. 그가 일하는 긴자와 쓰키시마는 조그만 운하를 경계로 마주보는 이웃 동네. 그런데도 당시 세계의 유행을 선도하던 긴자와 달리 쓰키시마는 전후 일본의 모습이 그대로 남아있었다. 히라야(에도시대의 연립주택)가 늘어선 좁은 골목에서 팬티 한...
"이자카야 가면 진짜 일본 느낄 수 있어요" 2021-08-18 17:52:34
화장품기업 시세이도의 디자이너와 도호쿠예술공과대 교수를 지낸 그래픽디자이너지만 이자카야 전문가로 더 잘 알려졌다. 30년 동안 쓴 이자카야 관련 책이 20권이 넘고, 22년째 명물 이자카야를 소개하는 방송을 하고 있다. 케이블TV에서 그의 방송을 내보내 한국에서도 인지도가 높다. 일본 애주가들 사이에서는 “오타...
이자카야 순례만 30년…"이 사람이 추천한 가게는 진짜" [정영효의 인사이드 재팬] 2021-08-18 15:00:02
부활시킨 인물로 평가된다. 일본 화장품 대기업 시세이도의 디자이너와 도후쿠예술공과대학 교수를 역임한 그래픽 디자이너지만 이자카야 전문가로 더 잘 알려졌다. 이자카야 관련 저서만 20권이 넘고, 1999년 '전국 이자카야 기행'을 시작으로 22년째 명물 이자카야를 소개하는 방송을 맡고 있다. 한국의 케이블...
영업이익률만 50%…PNK피부임상연구센타, 中진출 임박 2021-07-22 17:41:00
등이, 글로벌 시장에서는 로레알, 시세이도 등이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의 고객사입니다. 전방 시장의 가파른 성장세와 대형 고객사들을 바탕으로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는 견조한 실적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최근 6년새 매출액 기준으로 연평균 26%의 성장률을 기록했고 이 기간 동안 평균 영업이익률은 50%대에...
여름 되면 고민되는 ‘겨드랑이 땀 냄새’…다한증약은 저녁 샤워 후 바르는게 좋아 2021-06-25 18:16:47
심한 한국인 비율이 적다곤 해도 여름철 땀은 성가시기 마련입니다. 땀이 쏟아지는 더운 날씨라면 어쩔 수 없이 냄새가 나기도 하죠. 액취제거제를 뿌리거나 발랐을 때 악취가 줄어드는 까닭은 악취 원인이 되는 세균을 죽이거나 피부를 보송보송한 상태로 유지해주기 때문입니다. 대표 성분인 사이클로펜타실록세인은 땀을...
"中 소비시장 회복"…화장품株, 턴어라운드 기대로 '화색' 2021-04-19 17:15:46
중이다. 로레알, 에스티로더, 시세이도 등 고객사들의 매출과 영업이익이 작년 부진을 딛고 올해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것도 호재다. 아모레퍼시픽 역시 실적 개선에 대한 기대로 이날 0.38% 오른 26만4000원에 거래를 마쳤다. 한화투자증권은 아모레퍼시픽이 작년 4분기 92억원의 영업손실을 냈지만 올해 1분기에는...
미·EU와 외교갈등에도…명품 무역박람회 여는 중국의 속내는? 2021-03-30 00:24:02
존손앤드존슨, 델, 테피스트리, 파나소닉과 시세이도, 오므론 등 미국과 일본 브랜드도 참여한다. 2만㎡ 규모 국내관은 화웨이와 비보, 오포 등 800개 중국 기업이 채운다. 소비혁신과 면세쇼핑, 관광 등을 주제로 한 콘퍼런스와 세미나 등 부대행사도 예정돼 있다. 하이난 엑스포가 열리는 4일간 최대 2만명의 전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