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코이로, 사회적기업 5개사와 이탈리아 밀라노 장인전 참가…4400유로 수출 성과 2025-12-23 13:45:02
디자인 경쟁력을 갖춘 국내 사회적기업 5개사의 제품을 함께 선보이며, 공정한 생산, 지역 일자리 창출, 친환경 소재 활용 등 사회적기업이 지향하는 가치를 강조했다. 가죽 패션 아이템과 라이프스타일 제품 등 각 사의 경쟁력에 코이로의 기획·수출 지원 역량을 더함으로써, 사회적기업 제품도 글로벌 시장에서 충분한...
피지컬 AI·헬스케어 뜬다…CES 2026 관전 포인트는 2025-12-23 08:35:44
라이프 케어(헬스케어) ▲ 중국의 부상을 제시했다. 한편 CES 개막에 앞서 주관 측인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는 제품군별 최고혁신상과 다수의 혁신상을 시상한다. 최고혁신상은 엔지니어링·디자인·혁신성 측면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은 30여개 기업 제품에만 수여된다. 한국 기업 중에서는 삼성전자[005930]가 하드웨어...
컬러렌즈 브랜드 '아이티스트' 공식 론칭…효민 총괄 디렉터·강다니엘·다샤 타란 참여 2025-12-22 16:21:54
초기 단계부터 색상 선택, 패키징 디자인, 콘텐츠 전략까지 전방위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효민은 “아이티스트는 렌즈를 고르는 브랜드가 아니라, 오늘의 나를 표현하는 방법을 선택하는 브랜드”라며 아이티스트가 지향하는 정체성을 설명했다. 아이티스트는 론칭과 동시에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아티스트 및...
밀라노 쇼룸에서 두바이 뷰티월드까지…'단하'가 그리는 K-라이프스타일 지도 2025-12-22 09:00:09
전 세계에 선보일 계획이다. 김단하 대표는 "패션·패턴 IP와 뷰티를 하나의 스토리로 묶어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할 예정"이라며, "패션과 뷰티가 함께 성장하는 브랜드 모델을 실현하고, 나아가 패션을 넘어 뷰티, 라이프스타일 전반을 아우르는 글로벌 브랜드로 도약하겠다"라고 밝혔다. ※ 본 기사는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방송 1회에 1억 주문"…도예 공방의 한계를 깬 '무자기'의 비결 2025-12-22 09:00:07
첨단 기술로 디자인의 한계를 넘고, 전통 방식으로 깊이를 더해 ‘대량 생산’과 ‘장인 정신’을 동시에 구현한 것이다. 전통 공예가 기술과 결합해 산업으로 확장될 수 있음을 보여주는 사례다. 이러한 시스템 전환의 배경에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휘영)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원장 장동광, 이하 공진원)이...
SKT, 성수 T팩토리에 윈터 마켓 '포 마이 넥스트 챕터' 전시 2025-12-21 16:31:31
계획표를 통해 2025년을 돌아보고 8가지 라이프스타일 마켓을 체험하며 자신의 2026년을 디자인할 수 있는 공간이다. 일본에서 유래한 만다라트 계획표는 특정 목표 달성을 위해 8가지 세부 목표와 이를 이루기 위한 64가지 실행 계획을 수립하는 것으로, 야구선수 오타니 쇼헤이가 고교 시절 활용한 것으로도 알려졌다....
"어머 이건 사야지"…외국인들 사이 '인기 폭발'한 핫템 [트래블톡] 2025-12-20 19:24:00
디자인 완성도와 합리적 가격, 의류 본품보다 가격 부담이 낮아 여러 개를 구매하기 쉬운 가격 구조가 외국인 소비와 맞아떨어졌다는 분석이다. 외국인의 장바구니는 메이크업 제품을 넘어 한국식 라이프케어와 자기관리 루틴까지 담아가고 있다. 외국인의 뷰티·건강 제품 소비는 2018~2024년 연평균 19.1% 성장에 이어...
박정민 "눈앞 관객 무섭지만, '라이프 오브 파이'가 용기 줘" [인터뷰+] 2025-12-18 17:20:53
수작으로 평가받았다. 공연으로 재탄생한 '라이프 오브 파이'도 2021년 웨스트 엔드 초연, 2023년 브로드웨이 초연으로 흥행을 거뒀다. 영국의 권위 있는 공연계 시상식인 로런스 올리비에상에서 작품상·남우주연상·남우조연상·조명 디자인상·무대 디자인상까지 5개 부문을 석권했고, 미국 토니상에서도 3관왕...
[포토] '2025 홈·테이블데코페어' 개막 2025-12-18 15:39:22
라이프스타일, 키친&테이블웨어, 아트리빙&크래프트, 스마트홈&어플라이언스까지 세분화된 1,000여개 부스로 참가해 자신만의 라이프스타일을 완성하려는 관람객에게 새로운 영감을 선사한다. 섬세한 디자인 감각과 고급스러운 미학이 어우러진 브랜드 셀렉션 ‘THE H’를 비롯해 ‘라이트 신즈’, ‘아트리빙’, ‘브랜드...
버려진 것에 가치를 입히다…세계가 주목한 K-헤리티지 패션 2025-12-18 10:00:06
지속 가능한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하는 브랜드 ‘플리티카’를 통해 2025년 신규 헤리티지 라인을 선보였다. 전통문화를 현대적인 패션 잡화로 재해석해, 일상에서 소비 가능한 디자인으로 확장했다. 이러한 성과로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휘영)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원장 장동광, 이하 공진원)이 주관하는 ‘2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