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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비드 로젠버그 "美고용, 매달 2만명 줄어드는 '위축 국면'…금리 빠르게 떨어질 것" 2025-12-22 18:04:36
위험은 뭔가. “지금은 지난 100년 동안 여섯 번째 대형 가격 버블 국면이라고 본다. 버블은 언젠가 꺼지지만 타이밍은 아무도 맞히지 못한다. 내년 최대 리스크는 이 버블이 주식시장에서 꺼지는 경우다. 그러면 경제를 지탱하던 하나의 ‘지팡이’ 즉 상위 소비층이 흔들리고, 그 충격은 매우 클 수 있다.” 뉴욕=박신영...
"美 고용, 월 2만명 씩 감소…노동시장 수축중" [박신영이 만난 월가 사람들] 2025-12-22 16:32:01
상위소비층 지출이다. 주식시장이 흔들리면 AI 투자 붐이 있어도 경제는 나빠질 수 있다. 닷컴 버블을 보면 침체가 주가 폭락을 만든 게 아니라, 주가 폭락이 침체를 촉진했다. 역사에서 배워야 한다.” ▶다이먼이 사모 신용 시장에 ‘바퀴벌레가 있다’고 했다. 사모 신용 리스크는 얼마나 크나. “다이먼은 나보다 그...
"아이 학원비를 줄일 순 없고"…편의점서 끼니 때우는 4050 ['영포티' 세대전쟁] 2025-12-17 09:11:34
차지할 정도로 핵심 소비층으로 자리 잡았다. 편의점 업계 관계자는 "이제 편의점에서 캐릭터를 활용하는 건 필수 전략이 됐고, 협업 범위도 과거보다 더 넓어졌다"며 "예전에는 단순히 상품에 캐릭터를 프린팅하는 수준이었다면 최근에는 키링·피규어·스티커 등 별도의 굿즈와 함께 하나의 패키지로 구성한다"고 했다....
"골프 더 이상 못 치겠어요"…2030 줄줄이 떠나자 '휘청' ['영포티' 세대전쟁] 2025-12-15 09:59:23
이러한 일이 확인된다. 테무가 한국에 진출하자마자 가장 먼저 핵심 소비층으로 자리매김한 것은 40대였다. 2022년 초만 하더라도 테무의 20대와 40대 MAU는 각각 35만과 46만이었다. 그런데 가장 최근인 지난 11월에는 각각 180만명과 200만명으로 늘었다. 처음에는 30% 차이가 났으나 최근에는 격차를 좁혀가더니 10% 정...
DL이앤씨 ‘아크로’,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5년 연속 1위 2025-12-08 10:29:39
뿐 아니라 미래 소비층인 2030세대 사이에서도 높은 득표율(43.0%)을 기록한 것이 특징이다. 현대건설의 ‘디에이치’(24.6%), 대우건설의 ‘푸르지오 써밋’(17.4%), 롯데건설의 ‘르엘’(15.7%) 순으로 선호도가 높았다. 수요자는 ‘고급스러운 브랜드 이미지’(35.4%) 때문에 하이엔드 아파트에서 살고 싶다고 응답했다....
가장 살고 싶은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1위 '아크로' 2025-12-08 08:41:38
주택 구매층인 30~40대에서 40%가 넘는 선호도를 기록하고 미래 소비층인 20~30세대에서도 43%의 높은 점유율을 보이며 2위인 디에이치를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하이엔드 아파트에 살고 싶은 이유로는 '고급스러운 브랜드 이미지'를 선택한 응답이 35.4%로 가장 많았다. 이어 △뛰어난 디자인과 고급 자재(25.2%)...
캐주얼은 무신사, 명품은 신세계V…쇼핑대목 최대 수혜 2025-12-07 18:14:39
핵심 소비층인 MZ세대의 외면을 초래했다는 게 전반적인 분석이다. 최근 한경비즈니스의 ‘2030 최애 브랜드’ 설문에 따르면 젊은 소비자들은 소개팅이나 기념일 같은 중요한 날을 앞두고 옷을 준비할 때 가장 먼저 무신사(46%)를 떠올리는 것으로 나타났다. 무신사 다음으로는 지그재그(14.8%)와 에이블리(12.5%)를 선호...
민주화 상징서 AI 도시로…미래 위한 '광주 리부팅' 시작됐다 2025-11-16 19:12:54
대표도 “중산층 이상의 소비층이 외부로 빠져나가고 있는데, 복합쇼핑몰이 들어오면 광주에서 소비 행위가 늘어나는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공감했다. 광주는 상대적으로 다른 지역에 비해 작은 골목상권이 많은 편이다. 비엔날레, 김치축제 같은 이벤트도 자주 열리지만 골목골목마다 아기자기하고 소소한 볼거리가 많은...
조던 카드 한장이 '187억원'…샤넬백 보다 비싸게 팔린 이유 [글로벌 머니 X파일] 2025-11-07 06:31:36
사람들을 뜻한다. 이들은 단순한 장난감 수집가가 아니라, 감성과 투자 감각을 결합한 새로운 소비층으로 부상하고 있다. 특히 포켓몬 카드로 대표되는 글로벌 트레이딩 카드 게임(TCG) 시장은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였다. 시장조사업체 'Mordor Intelligence'와 'Custom Market Insights'에 따르면, 전 세...
"아웃도어는 5060 전유물? 3040 타깃"…'프리미엄 아우터' 내놓은 네파 2025-11-06 15:30:04
브랜드 소비층을 확대한다는 전략을 세웠다. 기존 아웃도어 브랜드의 핵심 고객층이 5060세대에 집중돼 있었던 만큼 실용성을 중시하는 3040세대의 소비 트렌드에 맞춘 제품을 선보이며 미래 고객을 선점하겠다는 구상이다. 김 부사장은 “기능성을 높인 프리미엄 제품으로 객단가를 높이고, 충성 고객과 신규 유입 고객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