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에이피알, CES 2026 참가…3년 연속 글로벌 무대 2025-12-19 09:38:37
초 열리는 세계 최대 정보기술(IT)·가전 박람회 'CES 2026'에 참가한다고 19일 밝혔다. 2024년부터 3년 연속 참가하는 에이피알은 CES 전시장 중 하나인 베네시안 캠퍼스 내 '라이프스타일'관에 부스를 마련한다. 지난 CES에서 1천200여명이 부스를 찾은 만큼, 이번에는 그간 운영했던 부스 중 가장 큰...
中企 해외판로 개척, K푸드 싱가포르 진출…동반성장 4년째 '최우수' 받은 인천항만公 2025-12-17 16:00:28
상담 실적을 올릴 수 있도록 지원에 나섰다. 뷰티·헬스케어쇼에는 20개 사, 푸드-타이베이 박람회에 참가한 46개 중소기업에게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했다. 온오프라인 유통망 및 디지털 플랫폼 기반 수출 역량을 강화했다는 게 공사 측 설명이다. 특히 K-푸드 싱가포르 진출 지원사업에서는 현지 이커머스 입점 교...
K소비재 꽂힌 아세안…뷰티·푸드 '수출 잭팟' 2025-12-14 18:28:48
12일 ‘한류박람회’가 열린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선웨이피라미드 컨벤션센터는 한국 화장품과 식품, 패션의류 등을 구매하기 위한 바이어로 가득 찼다. 말레이시아 최대 헬스·뷰티 드러그스토어 체인인 가디언과 최대 식품 유통사인 박스월드도 보였다. 현장에서 만난 한국 기업들은 “뜨거운 K소비재 인기를 실감할...
쿠알라룸푸르서 한류 종합박람회…한류와 K-소비재 결합 마케팅 2025-12-14 11:00:01
함께 K-뷰티·식품 체험행사와 스타 연계 이벤트가 진행돼 현지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홍보대사인 배우 문가영과 K팝 그룹 싸이커스, 넥스지는 공연과 토크콘서트 등 한류 연계 행사를 연달아 진행하며 박람회 열기를 더했다. 몰입형 한류체험존도 인기가 높았다. 포토존, K팝 아이돌 의상·메이크업 체험, 한복체험,...
개관 1년 코엑스마곡, 서울 서부권 전시·과학기술 행사 중심지로 2025-12-08 15:55:55
박람회와 항공산업 잡페어 등 대규모 취업박람회가 잇달아 개최되며 지역 고용·산업 연계 행사도 강화됐다. 이들 행사는 청년과 중소기업 간 직접 매칭을 중심으로 지역 산업 기반 고도화에 실질적인 연결고리를 마련했다는 평가를 듣고 있다. 넷째, 라이프스타일 전시회도 활발히 열리고 있다. 마곡리빙디자인페어, 컬리...
"한국의 멋과 맛 데이터화…K컬처에 테크 입혀 '온리원' 만든다" 2025-12-05 16:38:52
개발된 제품은 세계 최대 가전·IT 박람회 ‘CES 2023’에 전시해 주목받았다. 갈바닉 마스크팩은 얼굴에 붙이면 얇은 금속막에서 미세한 전기가 흐르면서 화장품 성분 흡수가 더 잘 되게 도와준다. 맞춤형 스마트 이온 패치는 피부 상태에 맞춰 조절된 약한 전류(이온)를 피부에 전달해 유효 성분을 정확한 위치에 더 깊게...
유럽 IFA "내년엔 'AI 2.0'에 집중…K팝 등 韓과 협력 강화" 2025-12-02 12:51:09
기자 = 유럽 최대 가전 박람회인 IFA가 올해 전 세계 가전·소비재 시장이 성장세로 돌아섰다고 강조하며 한국과의 긴밀한 파트너십을 강조했다. 라이프 린드너 IFA 매니지먼트 최고경영자(CEO)는 2일 오전 서울 콘래드호텔에서 열린 'IFA 2026 한국 미디어 간담회'에서 "IFA는 아시아와 유럽을 잇는 가교 역할로서...
"콜센터, AI 때문에 사라질 직업 아냐…노란봉투법 때문에 존립 위기" 2025-12-02 06:30:10
최초로 서울 코엑스에서 채용박람회를 주최하며 '대박'을 터뜨렸다. 1998년 외환위기 당시 실직자 100만 일자리 찾기 캠페인을 이끌었다. 당시 구축한 실직자 데이터베이스(DB)는 국내 아웃소싱 산업의 기틀을 닦는 데 핵심 자원이 됐다. 그가 아웃소싱 업계에 발을 들이게 된 건 카드사의 제안 때문이다. 당시 한...
K뷰티 브랜드 검색…美 '블프' 전후로 쑥 2025-11-30 18:09:36
뷰티 박람회인 홍콩 코스모프로프 참가 등 해외 바이어 공략 강화도 검색량 증가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추정된다. 동국제약의 마데카는 유튜브 쇼츠 중심의 디지털 마케팅 확대로 소비자의 관심을 끌었다. 토니모리는 글로벌 소비자와의 접점을 꾸준히 넓히면서 해외 매출을 키우고 있다. 올해 1~3분기 누적 수출금액은...
"가족들에게 선물할래요"…야근 잦은 美간호사도 푹 빠진 K제품 2025-11-28 07:39:44
K-뷰티 행사 이어져이날 닐슨 IQ에 따르면 2025년 미국 K-뷰티 매출은 20억 달러를 넘어설 전망이다. 전년 대비 37% 증가한 수치로, 전체 뷰티 시장의 한 자릿수 성장률을 크게 웃돈다. 같은 기간 한국의 화장품 수출액은 사상 최대치인 55억 달러로, 한국은 미국의 최대 화장품 공급국으로 올라섰다. 이 흐름을 타고 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