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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디포, 12월 기준금리 인하 기대감 확대 수혜 업체 [돈 되는 해외 주식] 2025-12-17 11:04:40
[돈 되는 해외 주식] 미국의 대형 유통업체인 홈디포는 추가 상승 여력을 보유하고 있다고 판단한다. 미국 주택 개량 수요가 더디게 회복하며 가이던스 하향됐으나 낮아진 밸류에이션 부담과 높아진 12월 기준금리 인하 기대감이 주가 반등 동력으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월간 지표를 살펴보면 9월, 10월의...
길이 24m '자유의 여신상' 쓰러졌다…브라질서 '아찔한 사고' 2025-12-16 21:52:58
대형 유통업체 하반 매장 앞에 세워져 있던 길이 약 35m(기초 구조물 11m 포함)의 자유의 여신상 모형이 중심을 잃고 주차장 쪽으로 쓰러졌다. 다만 기초 구조물은 피해가 없었다. 현장 영상에는 거대한 구조물이 서서히 기울다 결국 주저앉는 장면이 담겼다. 붕괴 당시 주차장은 비어 있었고, 인근에 있던 행인과 매장...
"몇 개 팔렸는지 알고 싶으면 돈내라"…정보제공수수료까지 챙기는 온라인몰 2025-12-15 14:05:58
15일 발표한 ‘2025 유통분야 납품업체 서면실태조사 결과’에 따르면 대규모 유통업체 거래 관행이 전년보다 개선됐다고 응답한 납품업체 비율은 89%로 집계됐다. 이는 전년(85.5%)보다 상승한 수치다. 다만 2018~2023년 동안 유지됐던 90%대 수준에는 여전히 미치지 못했다. 업태별로 보면 편의점(92.8%),...
납품업체 울리는 정보제공수수료…"불만이지만 할 수 없이 낸다" 2025-12-15 12:00:05
15일 공정거래위원회가 발표한 '2025년 유통분야 납품업체 서면실태조사 결과'를 보면 대형마트나 온라인 쇼핑몰 등 대규모 유통업체와 거래하는 납품업체를 상대로 설문 조사한 결과 응답 업체 중 5.9%가 정보제공 수수료를 낸 적이 있다고 밝혔다. 이 가운데 제공된 정보에 만족하는 업체는 27.4%에 그쳤다....
"다이소엔 없다"…이마트서만 팔았더니 '인기 폭발' [이선아의 킬러콘텐츠] 2025-12-15 06:00:03
업체 입장에서도 대형마트와의 협업이 필요하다. 신생 브랜드를 출시할 때 가장 큰 과제는 유통채널을 뚫는 것인데, 대형마트와 브랜드를 공동 기획하면 손쉽게 판로를 확보할 수 있다. 특히 화장품 제조력은 탄탄하지만, 자체브랜드(PB) 인지도나 유통망은 약한 소규모 화장품 제조자개발생산(ODM) 업체들이 대형마트와의...
해남군, '한국형 장립종 쌀'로 신소득시장 개척 및 지역 경제 활성화 견인 2025-12-11 15:20:48
등 다각적인 유통 채널을 통해 국제 시장 개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2026년 상반기에는 민간 분야 최초의 장립종 쌀 전용 도정라인이 준공될 예정이어서, 향후 가공 물량 확대와 함께 국내외 시장 공급이 더욱 원활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대형 유통업체와의 협력을 통해 최신 식품 트렌드를 적극 반영한 상품밥,...
전통시장 '와인 성지'서 온누리상품권 못 쓴다…중기부, 매출기준 도입 2025-12-09 16:55:26
업체들이 10~15% 할인 혜택이 있는 온누리상품권을 활용해 상당한 이익을 얻고 있다는 국회 등의 지적에 따라서다. 중기부에 따르면 작년 말 기준 연 매출 30억원이 넘는 온누리상품권 가맹점은 전국에 1048개에 달한다. 여기엔 위스키나 와인 등 수입 주류 애호가들 사이에서 ‘성지’라 불리는 슈퍼마켓형 점포와 대형...
100만원 벌면 38만원 떼가…"악덕 기업 얘기 아닙니다" 2025-12-09 14:41:19
AK플라자 30.0%, 현대백화점 26.0% 등이다. 대형마트 최고 판매수수료율은 이마트와 하나로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모두 동일하게 25.0%로 나타났다. 직매입 거래의 경우 유통업체의 평균 마진(이윤)율은 백화점 23.9%, 대형마트 20.4%로 각각 조사됐다. 대형마트 직매입 마진은 생활용품·잡화 및 식품·건강 제품에서...
백화점이 '매출 24%' 가져갔다…수수료에 우는 중소기업 2025-12-09 12:00:04
때 입점 중소기업이 부담하는 평균 판매수수료율은 백화점이 23.7%, 대형마트가 20.5%로 나타났다. 판매수수료율은 생활용품·잡화 및 의류에서 가장 높게 형성됐다. 개별 업체 최고치 응답은 △신세계(38.0%) △롯데(36.0%) △갤러리아(33.0%) △AK(30.0%) △현대(26.0%) 등으로 나타났다. 대형마트 입점 업체들이 응답한...
"백화점, 中企서 수수료 24% 떼가…신세계 38%·롯데 36% 달해" 2025-12-09 12:00:02
유통업체의 평균 마진(이윤)율은 백화점 23.9%, 대형마트 20.4%로 각각 조사됐다. 대형마트 직매입 마진은 생활용품·잡화 및 식품·건강 제품에서 가장 높았다. 개별 업체가 응답한 최고 마진율은 홈플러스가 40.0%로 가장 높았고, 롯데마트 35.0%, 이마트·하나로마트 25.0%였다. 대형마트에서는 입점 중소기업들이 폐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