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센드버드, ‘쇼피파이 앱 스토어’에 AI챗봇 출시…니더는 네이버에 채용 공고 연동 시작[Geeks' Briefing] 2024-06-12 21:22:00
셀러(판매자)가 사용하는 글로벌 커머스 플랫폼이다. 글로벌 온라인 쇼핑몰 아마존에 이어 단일 전자상거래 플랫폼으로써 가장 많은 거래액(103조원)이 발생하고 있다. 셀러는 쇼피파이 앱 스토어에서 재고관리, 결제, 물류 및 배송 등 이커머스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쇼피파이용 AI챗봇은 셀러의...
"또 쇼핑해?"…2030에 공들이더니 큰손은 따로 있었네 '반전' 2024-06-12 19:05:40
e커머스 전반에 퍼져 있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에 따르면 5월 기준 이용자 수 상위 5개 온라인 쇼핑 앱(쿠팡·알리·11번가·테무·G마켓)을 이용한 고객 가운데 52%가 4050세대다. MZ(밀레니얼+Z)세대로 분류되는 2030세대 비중은 33%에 그쳤다. 지난해 말부터 무섭게 성장한 알리·테무의 주 고객도 4050세대로...
슈퍼마켓 1위 GS, 배달의민족에 전격 입점 2024-06-12 18:49:30
커머스 서비스를 시작한다.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이마트 에브리데이에 이어 GS더프레시까지 국내 기업형슈퍼마켓(SSM) ‘빅4’ 중 롯데슈퍼를 제외한 3곳이 배달의민족에서 장보기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배달의민족은 자체 장보기 서비스 ‘B마트’와 이번에 구성한 ‘SSM 연합체’를 통해 쿠팡, 컬리가 장악한 온라인...
[데스크 칼럼] 알리·테무 기세 한풀 꺾였다지만 2024-06-12 17:53:39
C커머스에 대한 소비자 경험과 평판이 쌓이면서 남을 소비자만 남고, 떠날 소비자는 떠나는 흐름이 뚜렷해졌다. 그래서인지 초저가를 앞세운 C커머스에 대한 공포와 우려도 조금은 잦아들었다. 같은 제품인데 가격 차는 10배알리와 테무가 한국 소비자를 급속히 빨아들이며 약진한 이유는 단순하다. 같거나 비슷한...
닷슬래시대시, 현대百면세점과 ‘#나의유럽’ 캠페인 진행...유럽 왕복 항공권 및 리워드 제공 2024-06-12 16:51:50
연락할 예정이다. 닷슬래시대시는 콘텐츠와 커머스가 결합된 숏폼 마케팅 플랫폼으로, 개인이 찍은 영상이 브랜드의 광고 캠페인에 채택되면 현금화 가능한 리워드를 제공한다. 이용자들의 고감도 영상을 캠페인 결과 콘텐츠를 제작해 협업 브랜드들이 온라인 마케팅 및 매장 내 VMD에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
"항공권 10만원 싸게 샀어요"…20대 직장인 비결 봤더니 2024-06-12 13:09:36
최근 한 여행사의 라이브커머스(라이브방송·라방)를 통해 왕복 항공권을 예약했다. 라이브방송에서 선보인 특가 가격이 항공사 공식 홈페이지와 비교해도 저렴했기 때문이다. 그는 "항공사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입할 경우 성인 2인 기준 약 100만원이었지만 라이브 방송에서는 좀 더 싼 가격에 풀려 10만원가량 절약할 수...
[포토] 미국육류수출협회, '2024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 참가해 2024-06-11 18:38:22
‘2024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가 11일 경기 고양 킨텍스에서 개막했다. 지난 1983년 첫 개최이후 매년 열리는 행사로 올해로 42번째이다. 14일까지 열리는 이번 행사엔 52개국 1,605개 기업이 참가했다. 식품가공 신기술, 라이브 커머스, 해외 바이어 상담회 등 국내외 식품업체들의 다양한 식품들이 선보인다. 임대철...
[포토] 푸드의 모든것 '2024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 개막 2024-06-11 18:25:49
‘2024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가 11일 경기 고양 킨텍스에서 개막했다. 지난 1983년 첫 개최이후 매년 열리는 행사로 올해로 42번째이다. 14일까지 열리는 이번 행사엔 52개국 1,605개 기업이 참가했다. 식품가공 신기술, 라이브 커머스, 해외 바이어 상담회 등 국내외 식품업체들의 다양한 식품들이 선보인다. 임대철...
K뷰티 구애 나선 아마존…韓서 대규모 셀러 설명회 2024-06-11 18:17:21
커머스 기업인 아마존이 K뷰티 브랜드를 유치하기 위해 대규모 설명회를 연다. 아마존의 국내 뷰티 기업 대상 설명회는 이번이 처음이다. 뷰티업계는 “미국을 비롯해 글로벌 시장 전반으로 판로를 넓힐 기회가 열리고 있다”며 들썩였다. “K뷰티의 본격적인 성장은 이제부터 시작”이라는 전망도 나온다. 11일 뷰티업계에...
항공株, 여객·화물 '환상의 콤비'…주가 우상향 랠리 2024-06-11 16:43:28
보인다"며 "항공화물 역시 C커머스(중국계 e커머스) 성장과 컨테이너선 해상운임 상승에 따른 반사효과로 예상보다 강하게 반응했다"고 분석했다. 이어 "올 2분기 배럴당 107달러까지 상승했던 항공유 가격이 최근 90달러 수준까지 하락한 점도 실적 개선에 긍정적인 요인"이라고 말했다. 이상기 기자 remind@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