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태원 참사 3년' 핼러윈 특수 사라졌지만…살아나는 상권 [현장+] 2025-11-02 10:35:22
강해서 한국 사람뿐 아니라 외국인들조차 잘 찾지 않았다”라며 “근데 최근 들어서는 조금씩 회복하고 있다. 매출도 예전만큼은 아니지만 점점 안정세를 보인다”고 말했다. 과거 ‘서울은 몰라도 이태원은 안다’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이태원은 다양한 외국 문화가 혼재된 독특한 분위기를 자랑했다. 2030세대 사이에서...
이마트24, 카페 전문 브랜드 '성수310' 론칭 2025-11-02 09:31:37
성수동의 지역명 '성수'와 도로명 주소 '310'을 결합한 이름이다. '편의점 속 카페'를 콘셉트로 일상에서 성수의 힙하고 자유로운 감성을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됐다. '성수310'은 RTD 컵 커피(바로 구입해 마실 수 있는 컵 형태 커피) 4종과 얼음 컵에 간편히 따라 마실 수 있는 파우치 음...
"부숴버려 모든 경계"…싸이커스, 차원이 다른 기세 '슈퍼파워' [신곡in가요] 2025-10-31 13:00:02
있다. 퍼포먼스와 자유분방한 에너지가 강점인 싸이커스의 매력이 '슈퍼파워'에 고스란히 담겼다. 뮤직비디오를 통해서는 힙한 무드에 자유롭게 퍼포먼스를 소화하는 싸이커스의 모습을 만나볼 수 있다. 데뷔한 지 갓 2년을 넘긴 팀이라고는 믿기지 않는 여유로움과 몰입감 넘치는 표정과 애티튜드를 보여준다. 힘...
물건 대신 '공간'을 판다…리테일 패러다임 바꾼 더현대서울 2025-10-30 17:14:32
‘힙한’ 감성을 추구하는 MZ세대를 끌어모았다. 패션·뷰티부터 아이돌, 드라마, 애니메이션, 게임, 스포츠까지 팬심을 자극하는 콘텐츠로 공간을 채우는 전략이다. 현대자동차는 물론 일본 잡화점인 돈키호테 같은 기업도 브랜드 홍보를 위해 더현대서울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했다. 놀 공간을 제공하자 MZ세대 씀씀이도...
[경주APEC] 천년의 시간을 간직한 도시…3색 매력을 맛볼 여행지는 2025-10-28 09:17:54
간직한 도시, 경주가 새로운 얼굴로 세계인을 반긴다. 28일 한국관광공사는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를 계기로 주목받는 경주 여행 매력을 '시간·자연·체험' 세 가지 테마로 소개했다. 첫 번째 테마는 '클래식과 레트로, 힙을 잇는 시간의 경주'로, 노서동 고분군을 마주한 오아르...
외국인 매출 4년새 12배…'K컬처 성지'로 떠오른 롯데월드몰 2025-10-26 17:25:41
1호점, 두바이 디저트 바틸 동아시아 1호점, 마루가메우동 한국 1호점 등 수많은 ‘힙한 매장 1호점’이 이곳에 들어섰다. 외국인 관광객 중 일부는 오로지 ‘먹기 위해’ 이곳을 방문하기도 한다. 롯데월드몰에는 2021년 이후 신규 F&B 매장만 70여 개가 추가됐다. F&B 관련 매출은 최근 2년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세를 보...
안 그래도 힙한데 이번엔…BTS·이장우와 '역대급' 콜라보 [트렌드+] 2025-10-24 07:38:58
한 전통이 ‘힙’하다는 인식을 주면서다. 국립중앙박물관에 따르면 올 들어 이달까지(지난 15일 기준) 박물관을 찾은 관람객은 총 501만6382명이다. 1945년 개관 이래 처음으로 연간 관람객 500만명을 돌파했다. 용산 개관 20주년 만에 맞은 경사다. 내국인 관람객 483만677명, 외국인은 18만5705명으로 집계됐다. 연간...
도깨비로 변신한 비비업, 유니크한 매력 터진 '하우스 파티' 2025-10-22 18:56:35
전통과 현대가 결합한 트렌디한 비주얼로 힙한 매력을 전했다. 특히 비비업은 '하우스 파티'를 음악, 퍼포먼스, 비주얼 등 전 영역에서 리브랜딩에 나서며 이제까지와는 완전히 달라진 모습을 보여줬다. 이들은 유니크한 콘셉트를 필두로 '하우스 파티'에 이어 11월 발매될 첫 미니앨범으로 새로운 서사의...
한국인 관광객 '바글바글'…"이유 모르겠다" 日 매장도 '화들짝' 2025-10-21 11:23:22
평가를 받으며, 현지 중장년층 사이에서 신뢰를 얻어왔다. 한때 '몽벨 아저씨'라는 표현이 생길 만큼 머리부터 발끝까지 제품을 착용한 중장년 등산객의 이미지가 강했다. 2010년대 초중반까지는 '기능성은 좋지만 스타일은 별로'라는 인식이 있었지만, 코로나19 이후 야외 활동 증가와 미니멀·실용 디자...
캠프 네트워크, 온체인 IP 플랫폼 ‘코러스’와 협력…온체인 기반 로열티 모델 구축 2025-10-21 10:36:31
협업은 음악을 시작으로 영상, 패션, 디자인 등 다양한 콘텐츠 산업으로 온체인 저작권 생태계를 확장하는 신호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코러스는 이날부터 대기자 명단(waitlist)에 등록된 이용자를 대상으로 순차 오픈을 시작했으며, 향후 이미젠 힙, 플라스틱맨, 모우스트랩, 비트포트(Beatport)의 리믹스 캠페인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