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생글기자 코너] 수명연장이 축복이 아니라는 생각들 등 2013-02-22 13:35:59
인성 교육에 큰 역할을 한다. 체육 자체가 여러 명이 팀을 구성해 진행하기 때문에 학생들은 이를 통해 협동의 자세를 배울 수 있다. 비록 교실 안에서는 학생 전체가 끊임없이 이어지는 시험을 통해 경쟁해야 할지 몰라도 운동장에서의 상황은 이와 사뭇 다르다. 체육시간에 학생들은 교우관계를 다지고 사회성도 배울 수...
[월요인터뷰] 인기 웹툰 '미생' 윤태호 작가 - 대우인터 상사맨들 생생 토크 2013-02-17 16:16:32
자체가 완성 아닌 '미생'…실패 극복위해 노력하는 것 마감 때는 늘 밤샘 작업…샐러리맨 애환 다루고 싶어 “상사맨이란 말에는 모험가적인 느낌이 있어. 농담처럼 말하지만 아프리카에 난로를 팔고, 알래스카에 냉장고를 파는, 누구도 상상 못하는 곳에서 뭔가를 성취해오는 느낌. 하지만 요즘은 그런 모험가적인...
'엔저' 신난 '온라인 쇼핑족'…일본 명품 유모차가 '반값'? 2013-02-14 08:02:27
"올초 자체적으로 실시한 신년맞이 세일까지 맞물려 인기 상품을 중심으로 매출이 급증했다"고 설명했다.한경닷컴 이하나 기자 lhn@hankyung.com ▶ 정가은, 출장마사지男 집으로 불러서는…파문▶ 연예계 성스캔들 '술렁'…女배우 누군가 봤더니▶ 의사에게 성폭행 당한 女 "기억이 잘…"▶ 女아이돌, 팬미팅 도중...
[하얀달의 성공 스토리①] 소비자 니즈(needs)를 파악, 틈새시장을 공략하라! 2013-02-13 10:40:03
성장률을 기록하며 자체몰 기준으로 타 브랜드 매출의 5~10배정도의 매출을 달성할 정도. 여기에 임산부들이 출산 후 입을 수 있는 미시들을 위한 쇼핑몰 하얀달까지 론칭하면서 지속적으로 소비자들의 니즈와 취향에 따라 꾸준한 틈새시장 전략을 펼치고 있다. 물론 이러한 하얀달의 틈새전략이 성공만 있었던...
‘패션박람회’서 대박난 노홍철닷컴 의상 살펴보니… 2013-02-05 01:16:02
장을 열었다. 특히 가장 많은 관중들이 몰리며 스타일위크 기간 내내 발 디딜 틈조차 없었던 ‘노홍철닷컴’의 전시부스는 온라인몰의 한계를 뛰어넘었다는 평을 받으며 소위 ‘대박’을 터트렸다. 이번 패션 박람회에서 선보인 의상들은 90% 이상이 자체제작으로 이루어진 라인들. 전시부스 맨 앞에 자리하고 있던 무스...
기차역 독점한 '스토리웨이'…대기업 편의점 프랜차이즈 뺨치네 2013-02-04 08:12:56
역사다. 코레일유통이 자체 편의점 브랜드 '스토리웨이'를 통해 역사 내 편의점 사업을 독점하고 있다.5일 코레일유통에 따르면 지난해 스토리웨이의 매출은 1300억 원을 돌파했다. 스토리웨이는 2009년 900억 원, 2010년 1000억 원, 2011년 1150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급성장했다역무 시설이 한정된 탓에...
[2013년을 뛴다] 컨텐츠 산업, 모바일로 `도약` 2013-02-01 07:02:57
수용 확대하는 차원에서 자체 모바일 플랫폼도 현재 개발 중입니다. 이 플랫폼은 기존의 메신저 플랫폼이 아닌 게임 사용자만을 위한 새로운 형태의 플랫폼으로 구현됩니다. 이용자 중심의 차별적인 서비스로 생각하시면 될 듯 싶습니다. 오랜 준비, 온라인게임 퍼블리싱 노하우, 다양한 장르에서의 신작, 자체 플랫폼...
최태원 "이 사건 자체를 잘 모른다…할 말은 그것 뿐" 2013-01-31 17:24:11
대해 처음 들은 것이 2010년”이라며 “이 사건 자체를 잘 모른다”고 했다. 뭔가 더 하고 싶은 말이 있는 듯했지만 최 회장은 “다른 건 몰라도 꼭 말하고 싶은 것은 단지 그것 하나다”고 한 뒤 입을 닫았다. 법정구속과 함께 선고가 끝났음을 알리자 법정을 가득 메웠던 sk그룹 임직원들은 벌떡 일어나 최 회장이 구치소...
'토종 가구' 자존심 한샘·리바트…온라인·해외서 진검승부 2013-01-30 16:36:05
규모에 불과했지만 지난해엔 2조원으로 증가했다. 한샘은 자체 운영 쇼핑몰 ‘한샘몰’을 운영하며 온라인 유통채널을 강화하고 있다. 2008년 온라인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 지 3년 만에 4배가량 성장해 2011년엔 723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는 20~30평형대에 거주하는 20~30대를 위한 제품들을 대거 선보인 덕분이...
"코스피 `디커플링` 지속..종목별 차별화 전략" 2013-01-30 09:26:44
달라진다. 현재 국면에서 보면 시장 흐름 자체나 외국인들의 선물과 현물 포지션, 삼성전자, 현대차처럼 수출 관련주들이 환율에 영향을 미친 것과 통합해서 봤을 때 2000선 이상과 1940 정도의 박스권 장세가 계속 진행될 것이다. 현대차 월봉 차트를 보면 헤드앤 숄더형의 모습을 나타내고 있다. 기술적 반등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