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샤넬인 줄 알았네"…요즘 MZ들 줄 서서 산다는 브랜드 2024-02-27 21:00:04
팝업 투어’도 하나의 문화가 됐다. 하루 날을 잡고 다양한 브랜드 팝업 돌아보며 쇼핑하는 팝업 투어는 성수동 일대나 더현대서울, 갤러리아 등 백화점에서도 익숙한 풍경으로 자리 잡았다 매출로도 인기를 확인할 수 있다. 지난 2015년 블로그 마켓에서 시작한 패션 브랜드 ‘마뗑킴’은 2022년 매출 500억원을 기록했다....
'케이팝 플랫폼' 모비콘텐츠테크, 코스닥 상장 시동...주관사 대신증권 2024-02-23 11:56:26
02월 23일 11:56 마켓인사이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코스닥 상장사 모비데이즈의 자회사 모비콘텐츠테크가 내년 하반기 코스닥 시장 상장에 도전한다. 글로벌 K-콘텐츠 종합 플랫폼 모비콘텐츠테크는 대신증권을 상장 주관사로 선정하고 내년 하반기 코스닥 입성을 목표로 기업공개(IPO) 작업에 착수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베이·알리바바·마플·세일즈포스' 등 글로벌 플랫폼 내달 18일 한자리에 2024-02-20 09:54:43
팬덤 브랜딩과 밸류체인 디지털 혁신을 기반으로 한국 패션의 마켓 스코프를 글로벌 무대로 확장한다는 의미에서 ‘DIMENSION’을 주제로 선정했다. 특히 올해 설텍은 국내 패션기업의 소싱(Sourcing) 경쟁력 강화를 위해 △국내외 우수 소재기업 130개와 △디자인 개발력까지 갖춘 ODM 완제품 제조기업,...
'한정판 스니커즈' 브그즈트 랩 133만명 방문...에이블리는 고객 데이터 25억개 돌파 [Geeks' Briefing] 2024-02-19 15:57:14
계획대로 3년간의 팝업 운영을 마치고 이달 마무리할 예정이다. 본에어·진모빌리티, 항공-지상 교통 서비스 확장 위한 MOU 체결 도심 항공교통 서비스 기업 본에어가 아이엠 택시를 운영하는 모빌리티 플랫폼 진모빌리티와 도심항공·지상교통 서비스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본에어는 수직 이착륙기인...
'한국 발명품' 전세계서 터졌다…콧대 높던 日도 '군침' 2024-02-05 15:55:14
한국 기업들의 성공이 영향을 미쳤다. 시장조사업체인 마켓그로스리포트에 따르면 2022년 세계 웹툰 시장 규모는 39억달러(약 5조2000억원) 수준이다. 네이버 자회사인 네이버웹툰과 카카오 자회사인 카카오픽코마가 업계 1위를 다투면서 시장 규모를 키웠다. 네이버는 지난해에만 웹툰으로 1조5031억원의 매출을 냈다. 이 ...
우리은행, 대표 캐릭터 '위비프렌즈' 6년 만에 공식 새단장 2024-01-29 16:09:37
또한 △모바일메신저(위비톡) △페이먼트 △온라인 마켓 등 다양한 제휴사업을 펼치며 위비프렌즈를 금융권 대표 캐릭터로 활용했다. 하지만 우리은행은 2018년 이후 순차적으로 위비프렌즈 사업을 중단했다. 우리은행을 대표하는 모바일 뱅킹앱이 위비뱅크에서 '우리WON뱅킹'으로 전환되고 위비톡 서비스도 2019년...
[게임위드인] "조작 쉽게, 보상은 자주" 숏폼 게임이 당신을 사로잡는 방법 2024-01-20 11:00:02
국내 앱 마켓 매출 2위 돌풍…'쇼츠'처럼 변하는 게임들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1분 안팎의 시간에 빠르게 즐길 수 있는 '숏폼' 콘텐츠의 인기가 게임산업의 판도도 뒤흔들고 있다. 누구나 짬짬이 즐길 수 있도록 조작은 최대한 간단하게 만들되, 보상은 자주 지급하며 이용자를 오랫동안 게임에...
커피값 5천원 아까웠는데…'50만원짜리 커피머신' 산 이유 2024-01-12 22:00:33
카덱스(KADX)와 유통시장 데이터 플랫폼 기업 마켓링크가 분석한 '국내 커피 시장 상세 분석 결과'를 보면 가정 내에서 소비하는 커피 종류 중 캡슐커피는 27%, 믹스커피 등 인스턴트커피는 51%였다. 출시 시점이 약 40년 차이가 나지만 캡슐커피가 빠르게 추격하는 모양새다. 캡슐커피의 가장 큰 장점은 맛과...
백화점·대형마트 대변신…'고객 체류시간 증대' 경쟁 2024-01-07 06:07:01
규모의 팝업·휴식 복합공간인 '팝업 플랫폼'을 조성한다. 럭셔리·IP(지적재산권)·디지털 등 다양한 분야의 브랜드와 협업해 국내에서 그동안 소개되지 않은 이색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 대형마트, 가족 단위 고객에 초점…'종일 놀 수 있는 체험형 공간' 대형마트들은 '체험형 공간'이...
브래비티, 이세탄 백화점 입점…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 도약 2023-12-28 15:11:59
대표 백화점 이세탄 백화점 신주쿠점에서 팝업 스토어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번 팝업 스토어는 이세탄 백화점의 VIP 고객 전용 온라인샵에서 입점한 기념으로 연말 홍보를 위한 오프라인 이벤트로 준비됐다. 이세탄 백화점은 일본을 대표하는 백화점으로 지난해에도 영국의 해러즈 런던 백화점과 함께 단일 점포 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