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GS샵 "마녀공장 화장품 인기…구매자 90% 30∼50세대" 2024-03-25 08:31:45
GS샵은 이달 중순 기능성 화장품 기업 마녀공장 상품을 TV홈쇼핑에서 두 차례 판매한 결과 동시간대 평균 매출 대비 각각 160%, 110% 높은 실적을 기록했다고 25일 밝혔다. GS샵은 이달 8일 마녀공장과 신제품 공동기획 및 단독 론칭, 공동마케팅 등을 골자로 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후 첫 협업으로 16일과 24일...
KT알파 감사보고서 제출 지연…내주 주총서 신규 사외이사 선임 2024-03-21 14:16:30
= 데이터 기반 홈쇼핑사인 KT알파가 감사보고서 제출 시한을 넘겼다. KT알파는 지난 20일 "감사보고서 제출이 지연될 예정이다. 추후 외부감사인으로부터 감사보고서를 수령하는 즉시 공시하겠다"고 밝혔다. KT알파는 오는 28일 주주총회를 앞두고 있어 주총 1주일 전인 전날까지 재무제표에 대한 감사보고서를 제출해야...
허연수 GS리테일 대표 "부진한 사업 정리…수익성 중심 재편" 2024-03-21 09:28:11
등의 여파로 구조적인 업황 부진에 빠진 홈쇼핑 사업의 경우 업계 최고의 모바일 역량을 활용해 TV와 모바일을 융합한 고객가치를 만들겠다고 했다. 허 부회장은 또 차별화·인기 상품을 발굴해 상품경쟁력을 강화하는 한편 시장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상품 트렌드를 주도하겠다고 의지를 다졌다. 마지막으로 사업 포트폴리...
"롯데온은 제외"…적과의 동침 택한 롯데홈쇼핑 2024-03-19 17:44:14
위기감이 커지고 있다는 겁니다. 지난해 홈쇼핑 4개 사의 영업이익은 전년보다 40% 넘게 줄었습니다. TV 시청자수 감소로 매출 성장이 부진한데도, 방송 매출액의 절반을 훌쩍 넘는 송출수수료 부담은 계속 커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지난 2022년 홈쇼핑업계가 유료방송사업자에 낸 송출수수료는 1조 9천억 원에 달했고,...
기증품 가게서 편집샵 옷 득템하고, 모바일 기프티콘 사고 팔며 '짠테크' 2024-03-18 18:22:25
인기 요인이다. 행복한나눔은 GS홈쇼핑, 신세계인터내셔날, CJ온스타일 등 대기업으로부터 대량으로 기성 의류를 기증받는다. 단순 반품 상품이거나 미개봉 제품이 대다수다. 이곳에선 매장 정가 대비 최대 90%까지 할인된 가격에 멀쩡한 새 옷을 살 수 있다. 이날 문래점을 방문한 윤모씨(56)는 “동대문시장에서도 최소...
"20만원짜리 2만원에 산다"…새옷 초특가 할인에 '우르르' 2024-03-18 16:08:17
요인이다. 행복한나눔은 GS홈쇼핑, 신세계인터내셔날, 롯데백화점 등 대기업으로부터 대량으로 기성 의류를 기증받는다. 단순 반품 상품이거나, 미개봉 제품이 대다수다. 이곳에선 매장 정가 대비 최대 90%까지도 할인된 가격에 멀쩡한 새옷을 살 수 있다. 이날 문래점을 방문한 윤모 씨(56)는 "동대문 시장에서도 최소...
GS샵, 협력사 찾아가 상품 개발…단독 브랜드 확대 2024-03-18 08:26:28
= GS샵은 협력사에 직접 제안하는 '찾아가는 소싱'(Outbound Sourcing)을 통해 신규 브랜드 발굴을 확대한다고 18일 밝혔다. GS샵은 유통 채널 간 경쟁이 심화하고 있는 만큼 단독 상품의 경쟁력이 중요하다고 보고 지난해 7월 찾아가는 소싱을 전담하는 개발 파트를 신설했다. 통상 홈쇼핑 판매 상품은 협력사에서...
중기부, 중소기업 TV홈쇼핑·온라인몰 판로 개척 마케팅 지원 2024-03-12 12:00:14
홈쇼핑 채널은 CJ·GS·롯데·현대·공영·NS홈쇼핑 등 6개 채널이다. 온라인 기획전 사업은 위메프·G마켓 등 10개 쇼핑몰에 중소기업 제품 기획전을 개설해 제품 판매를 돕는 것으로 배너 광고, 할인 쿠폰 발급 등을 지원하며 오프라인 판로지원 사업은 신세계백화점, 현대백화점, GS리테일, 신세계면세점 등 대형 유통망...
GS샵·마녀공장 '마케팅 원팀' 2024-03-11 18:18:09
GS리테일의 홈쇼핑사업부 GS샵과 화장품 브랜드 마녀공장이 공동 마케팅과 신제품 개발에 나선다. GS샵은 지난 8일 서울 양평동 GS강서N타워에서 마녀공장과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1일 밝혔다. 마녀공장은 2012년 설립돼 자연주의 기능성 스킨케어 제품을 생산하는 회사다. 이번 협약으로 마녀공장은 신제품을 GS샵에...
GS샵, 마녀공장과 손잡고 신제품 공동 개발 나선다 2024-03-11 15:24:39
중심으로 넓혀가는 이유다. GS샵은 지난해 이미 업계 최고 수준인 TV홈쇼핑 뷰티 카테고리 편성 비중을 유지해 ‘뷰티 1위’ 홈쇼핑 이미지를 계속 유지해나간다는 계획이다. 양사는 올 하반기 신제품을 공동 기획 및 개발하는 단계까지 나아간다는 계획이다. 각자 쌓아온 소비자 구매 데이터와 상품 개발 노하우를 결합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