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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품 안팔리니 '극약처방'…브랜드 수장 줄교체 2025-10-31 16:57:27
글로벌 명품 업체들이 브랜드를 총괄하는 크리에이티브디렉터(CD)를 유례없는 속도로 갈아치우고 있다. 확 꺾인 명품 수요와 둔화한 실적을 정면으로 돌파하려는 승부수다. 바뀐 CD가 브랜드 스토리를 새롭게 정립하고 매출과 기업가치를 되살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업체들은 기대하고 있다. 31일 명품업계에 따르면...
유럽 재무장에 200% 폭등한 라인메탈…“종전 후에도 상승 여력” [핫픽!해외주식] 2025-10-31 08:00:01
기업으로 탈바꿈하고 있는 점도 긍정적 요인으로 평가된다. 자동차·명품 기업 시총 넘어서30일(현지시간) 독일증권거래소에 따르면 이 회사 주가는 지난 1년간 254.2% 급등했다. 같은 기간 유럽 방산주 랠리를 함께 이끈 영국 BAE시스템스(46.4%), 프랑스 탈레스(65.9%), 이탈리아 레오나르도(133.8%) 등과 비교해도 상승...
실크로드부터 산업혁명·현대패션까지…원단, 문명을 직조하다 2025-10-30 17:23:19
디자인 측면에서도 차별화에 성공했다. 오늘날 명품 원단 브랜드 가운데 가장 다양한 디자인 혁신을 이뤄낸 것도 이 시기부터 쌓아 올린 노하우 덕분이다. 로로피아나는 몽골 캐시미어 산지 공급망을 장악했는데, 어린 산양의 첫 솜털을 채취해 만든 초극세 섬유 등은 로로피아나의 원단을 최고급 반열에 올렸다. 2013년 프...
K패션 타고 꽃핀 韓 섬유…스판덱스·냉감소재 러브콜 2025-10-30 17:18:09
‘명품 원단’의 대명사였다. ‘아시아의 변방국’인 한국이 비집고 들어갈 틈은 없었다. 수출 전성기였던 1960~1970년대에도 한국 섬유업은 품질과 기술력보다는 낮은 인건비로 해외 브랜드 제품을 대신 만들어주는 데 그쳤다. 최근 분위기가 달라졌다. 해외에서 ‘K패션’의 존재감이 높아지자 한국산 프리미엄 원단과...
물건 대신 '공간'을 판다…리테일 패러다임 바꾼 더현대서울 2025-10-30 17:14:32
하지만 더현대서울은 개점 이후 2년간 3대 명품으로 통하는 에르메스, 루이비통, 샤넬 없이도 고속 성장하며 연 매출 1조원을 넘겼다. 이후 2023년 말 루이비통이 입점하며 해외 명품 매출도 확대되고 있다. 에루샤 없이도 고속 성장할 수 있던 배경엔 공간 마케팅이 있다. 방문객이 공원, 휴양지처럼 공간을 둘러보고...
부산 '디지털제품여권' 상용화 시동 2025-10-30 16:55:46
기업은 부산혁신센터의 도움을 받아 DPP 플랫폼 개발을 마무리했다. 전 세계에 유통되는 모든 제품에 공통으로 들어가는 단 한 가지 표준, 바코드를 이용했다. 기존에 결제 정보만 담던 바코드를 표준화한 디지털 QR코드로 만드는 게 핵심이다. 얼핏 간편해 보이지만 비즈니스 관점에서 들여다보면 활용처가 무궁무진하다....
글로벌 소비 회복에 방긋…비자, 분기 매출 12% 쑥 2025-10-29 17:01:10
플랫폼 한경 글로벌마켓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글로벌 결제 기업 비자가 소비 회복에 힘입어 시장 전망을 웃도는 실적을 내놨다. 비자가 28일(현지시간) 공개한 4분기(7~9월) 실적에 따르면 이 회사 매출은 전년 대비 12% 증가한 107억2400만달러로 팩트셋 집계 시장 전망치(106억2000만달러)보다 많았다. 순이익은 같은...
알비에치, 中 총판 SANTOULV·미용그룹 ReMINGLE과 3자 MOU 체결 2025-10-29 11:25:43
추진됐다. 세 기업은 상호 전략적 협력을 통해 중국 미용 산업 내 브랜드 경쟁력 제고와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 확보에 힘쓸 예정이다. ReMINGLE은 2014년 브랜드가 설립된 이후 중국 주요 도시에 50개 이상의 프리미엄 살롱과 고급 미용 교육기관인 ‘ReMINGLE 미용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는 중국 내 대표적인 하이엔드...
中 '큰손' 지갑 닫으니…루이비통·포르쉐도 '휘청휘청' [글로벌 머니 X파일] 2025-10-29 07:00:03
유로)보다 99.0% 급감했다. 비슷한 시기 프랑스의 명품 기업 LVMH는 올 3분기 유기적(자체 사업) 매출 증가율은 1%에 그쳤다고 밝혔다. 글로벌 중상위 계층의 소비 여력을 대표하는 명품과 프리미엄 자동차 시장은 올해 들어 뚜렷한 동반 침체를 보였다. 이는 코로나19 확산 특수의 소멸과 거시경제 환경의 변화를 반영한...
레이브 아트컴퍼니, 국내 뷰티 업계 최초로 파리 패션위크 메인 시즌 참여 2025-10-24 09:00:08
심장, 2026 S/S 파리 패션위크 메인 시즌에 한국의 아티스트 매니지먼트 기업 레이브 아트컴퍼니(대표 장희태, 이하 레이브)가 국내 뷰티 업계 최초로 공식 스폰서십을 직접 구축하며 K-뷰티의 새로운 이정표를 세웠다. 이번 시즌 레이브는 꾸레쥬(Courreges), 까르뱅(Carven), 캐롤라인 후(Caroline Hu) 데상지(Dessan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