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면세점에서 왜 사요"…'파격 할인'에도 발길 돌리는 까닭 2025-11-20 21:00:02
'베러 메모리즈 포스트'에 비치된 엽서를 작성한 뒤 현장에 설치된 빨간 우체통에 넣으면 해당 국가로 무료 발송한다. 단순 쇼핑을 넘어 특별한 문화 체험을 원하는 외국인 관광객 수요를 반영한 이벤트다. 앞서 퍼스널 컬러 진단 클래스도 입소문을 타면서 인기를 끈 것으로 알려졌다. 신용현 한경닷컴 기자...
에버랜드 '솜사탕' 멤버십 700만 돌파…국내 레저업계 첫 기록 2025-11-20 10:08:20
혜택이 입소문을 타며 가입자가 급증했다. 이용 금액의 최대 4%를 ‘솜포인트’로 돌려주는 적립 혜택이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에버랜드는 회원 700만명 돌파를 기념해 대규모 감사 이벤트를 준비했다. 21일부터 12월 7일까지 ‘700만 솜사탕 기념 블랙 프라이데이’를 진행해 에버랜드 이용권을 매일 선착순 100명에게...
"화장품 성분으로 세제를 만들면 뭐가 다를까?"…20대 CEO 브랜드 '블루워시' 주목 2025-11-20 09:00:05
작년 전체 매출을 초과 달성한 상태다. 입소문으로 번진 ‘화장품 세제’ 블루워시는 30~40대 인플루언서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나며 공동구매 시장에서 많은 판매 기록을 갱신하고 있고, 쿠팡과 네이버에서 캡슐세제 부문 랭킹 10위권 안에 진입했다. 현재 캡슐세제와 타블렛 세제 기반의 제품위주의 상품군이지만 내년에는...
에코맘의 산골이유식, '알콩달콩 콩3종' 신제품 출시 2025-11-19 14:59:30
네 알로 나뉘어져 있는 패키지를 적용해 데일리로 간편하게 떼어먹을 수 있다. 에코맘의 산골이유식 관계자는 “이번 알콩달콩 3종 신제품은 출시되자마자 소비자들 사이에서 맛있고 영양 좋은 가족 먹거리로 입소문이 나고 있는 중”이라며 “국산콩 100%로 만든 알콩달콩 3종 신제품이 가족 모두 건강하게 즐길 수...
"편의성 전략 통했다"…신세계백화점 비욘드신세계, 출시 100일만에 530만명 방문 2025-11-18 09:45:16
있는 12% 할인 쿠폰 등을 제공하는 ‘얼리비욘드 프라이데이’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비욘드신세계를 통해 고객들은 24시간 백화점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마련했고, 입소문을 타며 고객 유입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며 “비욘드신세계 스포츠&키즈 위크를 통해 신세계백화점만의 풍성한 온라인...
이병훈 소장 "문해력과 공부 의지…부모와 깊은 대화가 첫 단추죠" 2025-11-17 17:52:44
입담과 학생에 대한 날카로운 분석력이 입소문을 타며 여러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하기도 했다. 이 소장은 요즘 학생들은 ‘신인류’에 가깝다고 진단했다. 그는 “왜 공부를 잘해야 하고 좋은 대학에 가야 하는지 모르겠다는 학생이 적지 않다”며 동기부여 자체가 되지 않은 경우가 많다고 했다. 더 이상 ‘공부 안 하면...
[아프리카는] (96)아프리카 패션의 글로벌 진출과 성수동의 공통점 2025-11-17 07:00:05
코엘과 함께 찍은 보그 커버 스토리는 바이럴(입소문)을 탔다. 유엔산하 문화기구인 유네스코는 2023년 보고서에서 아프리카에 대해 "차세대 패션 리더의 하나가 될 모든 카드를 쥐고 있다"고 평가했다. 지난 9월 동대문 DDP에서 열린 서울아프리카 프리미엄 패션쇼에 온 나이지리아 브랜드 헤르툰바의 디자이너 플로렌티나...
[광운대학교 2025 아이디어 사업화 지원사업 CEO] 대화를 통해 자연스럽게 기록하는 AI 일기 앱 ‘Melissa’ 2025-11-16 23:22:35
사람 모두에게 구독 혜택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자연스러운 입소문과 커뮤니티 확산을 이끈다. 이는 에어비앤비나 마이루틴 앱처럼 ‘사용자 경험이 곧 마케팅이 되는 구조’를 지향하며, 장기적으로 충성도 높은 사용자층을 형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Melissa는 단기적으로 앱스토어 최적화(ASO), SNS...
"가는 가게마다 품절"…장원영, 무슨 사진 올렸길래 '난리' [트렌드+] 2025-11-16 20:06:29
디저트' 자리를 굳혔다. 아이돌의 입소문도 열풍에 기름을 부었다. 아이브 장원영은 평소 두바이 초콜릿을 좋아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유튜브에서 "두바이 초콜릿 먹으러 두바이에 갈 수 있을 정도"라고 말해 화제가 됐다. 이후 장원영이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두바이 초코 쫀득쿠키 사진을 올리면서 팬들 사이에서...
금남로 극장부터 동명동 카페거리까지…골목이 광주를 살린다 2025-11-16 19:04:43
지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소소한 볼거리가 입소문을 타면서 광주를 찾는 관광객도 꾸준히 늘어나는 추세다. 올해 1~9월 광주 방문객(내국인)은 5249만여 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4.2% 증가했다. 광주시는 올해를 ‘광주 방문의 해’로 정해 관광객 유치에 나서고 있다. 이정선 중기선임기자 leewa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