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제2의 GD하이볼'부터 뷰티·건기식 확장까지…가맹점주들 한자리에 모은 CU 2025-08-20 10:52:50
“CU 상품 컨벤션은 시즌별 편의점 트렌드와 주요 히트 예감 상품 등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업계 최대 행사”라며 “현장에 있는 점주들의 다양한 피드백을 받아 상품 경쟁력을 높이고 영업 전개 속도와 점포 운영 역량을 더욱 향상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수림 한경닷컴 기자 paksr365@hankyung.com
"하반기 뷰티·건기식·간편식 강화"…CU 상품 컨벤션 가보니 2025-08-19 19:06:02
BGF리테일 운영지원본부장은 "CU 상품 컨벤션은 시즌별 편의점 트렌드와 주요 히트 예감 상품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업계 최대 행사"라며 "현장에 있는 점주들의 다양한 피드백을 받아 상품 경쟁력을 높이고 영업 전개 속도와 점포 운영 역량을 더욱 향상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라현진 기자 raraland@hankyung.com
2030 직장인, 취미로 '러닝' 시작했다가…"매달 수십만원씩 써요" [패션시장 강타한 러닝태풍 下] 2025-08-19 13:40:09
전체 실적을 끌어올렸다. 특히 러닝화 상품군 실적 증가세가 가장 두드러졌다. 러닝화 상품군 매출은 96%, 러닝 관련 의류나 용품 매출도 128% 급증했다. LF가 전개하는 스포츠 브랜드 리복 러닝화 매출도 전년 대비 20% 증가하며 올해 기준(7월까지) 150% 뛰었다. 패션 플랫폼인 W컨셉에서도 호카, 온러닝, 머렐 등 브랜드...
"60만원짜리도 없어서 못 산다"…불티나게 팔리는 의외의 제품 [트렌드+] 2025-08-16 12:28:22
TV 채널에서는 의외의 히트작을 두고 내부에서조차 예상치 못한 반응에 놀랐다. 평범한 멀티탭 제품이 매출 목표 달성률을 200% 넘을 정도로 히트를 친 것이다. 12구짜리 제품 하나에 6만원이 넘을 정도로 가격대가 상당한 상품이지만, 3차례 방송에서 9억원어치가 팔릴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제품은 맘카페 등 주부들이...
[차장 칼럼] K컬처 '굿즈' 헌터스 2025-08-14 17:20:53
메가히트는 순풍에 돛을 달아줬다. K팝 팬덤의 굿즈 소비 방식이 전통문화 굿즈에서 재현되면서다. 굿즈 시장을 세계로 넓힌 것이다. 케데헌에 등장하는 캐릭터를 닮았다는 이유로 호랑이 까치 배지는 4만 개가 넘게 팔렸는데 상당수를 외국인이 샀다. 국립중앙박물관 기념품 숍에서도 세계 각국 사람들을 어렵지 않게 볼...
“뽀꾸 모르니?” 다이소에서 완판 패션템 된 ‘이것’ 2025-08-14 15:34:18
출시해 현재 미국 내 연 매출 700억 원에 달하는 히트 상품으로 성장시켰다. 2023년 3분기 기준 수출 비중은 73.5%로 초기의 세 배 가까이 뛰었다. 한편 시장조사업체 이그젝티튜드컨설턴시는 여드름 패치의 주재료인 하이드로콜로이드 소재의 세계 시장 규모가 향후 10년간 연평균 6.1% 성장할 것으로 내다봤다. 정유진...
"디저트 맛집이네" 난리 나더니…3개월 만에 300만개 팔렸다 2025-08-13 10:58:37
히트 상품으로 육성하겠다는 계획이다. 크림 디저트 빵은 편의점이 '디저트 맛집'으로 거듭나게 한 일등 공신이다. 연매출 1000억원대 메가 히트작으로 꼽히는 CU의 연세우유 생크림빵이 시초다. 이후 디저트 경쟁의 열기가 뜨거워지면서 편의점 디저트는 편의점 전체 매출을 끌어올리는 핵심 상품으로 거듭났다....
GS25, 서울우유 디저트 판매량 300만개 돌파 2025-08-13 08:13:31
200여종의 상품 중 매출 1∼5위를 모두 차지했다. GS25가 멤버십 데이터를 기반으로 서울우유 디저트 구매 고객을 분석한 결과 10명 중 4명이 올해 처음 냉장디저트빵을 구매한 것으로 확인됐다. GS25는 서울우유 협업 제품을 활용한 레시피, 먹방 등 고객 참여형 콘텐츠를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등에 선보이며 장기 히트...
KT알파, 상반기 영업이익 262억원…역대 최대 2025-08-12 16:55:39
상품 경쟁력 강화와 방송 제작 역량 고도화를 기반으로 고객 만족을 한층 높인 결과"라며 "이러한 노력이 수익성 증대로 이어져 내실 있는 경영 성과가 본격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KT알파의 T커머스 사업(데이터 홈쇼핑)은 주요 카테고리별 기획 프로그램 확대와 차별화된 상품 구성으로 고객 쇼핑 경험을 강화했다. 히트...
GS리테일, 2분기 이익 1.7% 증가…편의점은 9.1% 감소 2025-08-08 14:28:20
등 히트상품 판매 호조에 힘입어 매출이 늘었지만 판매관리비 증가 영향으로 영업이익은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슈퍼마켓 GS더프레시 역시 퀵커머스 확대 및 가맹점 출점 효과로 매출은 4267억 원으로 8.3% 증가했다. 다만 운영 비용이 늘면서 영업이익은 54억원으로 전년보다 11.9% 줄었다. 홈쇼핑 GS샵은 TV시청 인구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