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이유, 참이슬과 인연 이어간다…주류업계 '최장수 모델' 2024-03-26 09:34:24
모델로 6년간 기용한 적이 있는데 아이유는 이를 넘어선 주류업계 최장수 모델이다. 참이슬과 아이유는 다양한 시도를 해왔다. 2020년에는 소주 업계 최초로 패션 매거진과 화보를 제작했으며 2021년에는 아이유를 모델로 하는 브랜드와 협업 굿즈를 출시했다. 소주 최초 팝업스토어 '이슬포차'와 뮤직페스티벌...
유권자와 정치인 '1 대 1 소통'…스타트업이 총선 공식 바꾼다 2024-03-25 17:58:38
설명했다. 메타버스 패션 제작 엔진을 운영하는 에이아이바는 ‘총선 2024’ 플랫폼을 출시했다. 후보자가 가상공간에서 슬로건이나 의류를 제작해 SNS에 홍보할 수 있다. 당을 선택하면 상징 색깔이 들어간 가상 선거 점퍼가 화면에 뜨고, 후보자는 슬로건과 이름 등을 넣으면 된다. “중장기적 사업모델 찾아야”역대...
초격차·가치 추구 브랜드, 시장서 通했다 2024-03-25 16:44:42
수 있다. K-BPI 조사 모델은 크게 두 가지다. 소비자가 브랜드를 수용하는 크기인 ‘인지’ 파워와 소비자가 브랜드를 수용하는 강도인 ‘로열티’ 파워다. 산업 내에서 경쟁하는 브랜드들이 일정 수준 이상에 달하면 브랜드 경쟁력은 인지도보다 ‘로열티’(충성도)에 따라 차이를 보인다. 올해 조사에서 두드러진 특징 중...
네이버 주가 올해만 17% 빠졌다…"개미들 속 터지겠네" 2024-03-25 16:08:14
네이버와 카카오의 패션 플랫폼인 지그재그와 크림 앱의 지난달 신규 설치 건수는 각각 20만건, 18만건에 그쳤다. 남효지 SK증권 연구원은 "중국 쇼핑앱이 수수료 무료 정책을 펴는 등 적극적인 공세를 펼치고 있다"며 "무시하기에는 중국 업체들의 성장세가 거세다"고 분석했다. AI 부문에서의 개발 속도가 더딘 점도...
AI가 실시간 금융 정보 콘텐츠 만들고 게임 개발 기간 단축 [긱스] 2024-03-25 16:03:32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원라인에이아이의 수익 모델은 월정액 방식의 올라 수수료, 해당 솔루션 판매 등이다. 정 대표는 "앞으로 금융사의 다른 콘텐츠와 문서 작성에서도 비효율 문제를 해결할 것"이라고 밝혔다. 앵커노드, AI 기반 게임 개발 솔루션 제공앵커노드는 AI 기반 게임 개발 솔루션 전문 기업이다. 지난해 이...
'22년 인연' 파스쿠찌 손잡고 파리바게뜨, 이탈리아 간다 2024-03-24 18:02:07
모델로 참고할 수 있는 플래그십 매장인 ‘랩 오브 파리바게뜨’ 판교점, 서울 한남동의 SPC그룹 플래그십 매장인 ‘패션5’ 등을 함께 둘러봤다. 허 회장은 “유럽에서 제빵시장 규모가 가장 크고 다양한 빵 문화가 발달한 이탈리아에 오랜 인연을 이어온 파스쿠찌와 함께 진출하게 돼 매우 기쁘고 든든하게 생각한다”며...
아바타와 실제 모델의 크로스오버…파리에서 신개념 K패션쇼 2024-03-23 05:05:02
육성팀장은 "제페토 기술과 패션을 접목한 점이 아주 인상 깊었다. 디지털 쌍둥이, 아바타 모델을 보는 게 아주 재미있었다"며 "디자이너들도 아주 재능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프란체스카 타코니 이탈리아 피티 이매진의 코디네이터는 "한국 패션뿐 아니라 문화 자체가 상당히 영감을 주고 재미있다"며 "새로운 기술과...
1억 써야 내어준다는 버킨백…'에르메스' 성장 비결이었다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4-03-21 15:59:03
명품 매장 점장은 “인기 모델은 한 해 웨이팅 리스트에 이름을 올린 고객만 수백명”이라며 “인기 모델이 리셀시장에서 프리미엄이 크게 붙을 정도로 가치가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아무나에게 가방을 내줄 수는 없다”고 말했다. “구매 이력이 쌓이고 단골이 돼 매장에 많은 수익을 남기는 고객에게 상품을 먼저 팔 수...
[포토] 아시아 최대 패션문화 마켓 '패션코드 2024 F/W' 개막 2024-03-21 15:10:06
패션디자이너 브랜드가 참가해 패션수주회, 패션쇼, 코드마켓 등의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이상봉 디자이너 오프닝 패션쇼에서 모델들이 런웨이를 걷고 있다. ‘패션코드 24 F/W’가 21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막했다. 패션코드는 대한민국 패션문화 산업 발전을 위해 매년 2회에 걸쳐 개최되는 아시아 최대 패션문화...
에이티즈(ATEEZ), 커피 프랜차이즈 '카페봄봄' 전속모델 발탁 2024-03-21 09:00:17
특전도 선보인다. 업체 관계자는 "봄을 맞이해 딸기 패션티, 딸기 피스타치오 스무디, 피스타치오 오트라떼 음료 3종과 딸기 카스텔라 디저트 1종을 출시했다. 전속모델 에이티즈와 관련된 포토카드, 굿즈 등 깜짝 놀랄만한 이벤트가 기획되고 있으니 많은 기대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