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우주를 102가지 색으로 보다…스피어엑스 첫 전천지도 공개 2025-12-19 10:46:10
일반 대중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공개될 예정이다. 숀 도마갈 골드만 NASA 천체물리학 부서 국장 대행은 "스피어엑스의 방대한 데이터를 처음 접했을 때 짜릿함을 느꼈다"며 "이 우주망원경은 단 6개월 만에 102개의 새로운 우주 지도를 완성했다. 이 방대한 데이터는 전 세계 천문학자들에게 새로운 발견의 보고가 될...
'5극3특' 지역 성장엔진 만든다…AI 공장 500개 구축 2025-12-17 15:13:30
활용할 수 있는 AI 기술을 개발하고 현장에 적용하는 대중소 협력 AI 선도모델은 15개, AI 실증산단도 13개를 구축합니다. 특히 눈여겨 볼 부분은 반도체 산업에서 기업의 대규모 투자를 끌어내기 위한 지주회사에 대한 규제 완화인데요, 일반지주회사의 증손회사 의무 보유 지분율을 현행 100%에서 50%로 낮추고, 그간...
2030년까지 'AI 팩토리' 500개 보급…제조 AI 융합 속도 2025-12-17 12:28:10
협력사가 함께 활용하는 '대중소 협력 AI 선도모델' 15개 구축, AX(AI 전환) 실증 산업단지 13곳 조성도 목표로 제시했다. 미래 먹거리 확보를 위해 첨단산업 경쟁력 강화와 신산업 육성을 위한 지원을 확대한다. 수출 주역 반도체의 경우 '국내 첨단공장, 해외 양산기지' 전략하에 자동차, 가전, 로봇 등...
[인천대학교 스타트업 CEO] 기능과 패션을 겸한 아웃도어 의류 및 용품을 판매하는 스타트업 ‘더오션스굿’ 2025-12-14 22:21:59
대중광고를 통한 매스마케팅으로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 박 대표는 어떻게 창업하게 됐을까. “아웃도어하면 등산을 떠올리게 되는데, 엑티비티가 세분화되면서 캠핑과 자전거 등의 활동에 적합한 아웃도어 브랜드들이 확대되었습니다. 일본처럼 해양 및 수상관련 아웃도어 브랜드가 국내에도 필요하다는 인식으로...
“세계의 짐 내려놓은 미국”…동맹 재편의 시대, 한국의 선택 2025-12-12 08:56:53
다루지 않은 것은 미국 전략의 무게중심이 유럽보다 서반구·대중 견제로 이동했음을 보여주는 신호로 읽힌다. 우크라이나 전쟁 종전 협상이 교착된 가운데 유럽에서는 미국의 대러 견제가 약화할 수 있다는 우려도 제기되고 있다. Q5. 유럽은 왜 ‘동맹’이 아닌 ‘부담의 대상’이 됐나 2기...
"알리바바·틱톡 등 엔비디아 H200 대량 구매 타진" 2025-12-10 21:36:52
미국 대통령이 엔비디아의 H200칩의 대중 수출을 허용하기로 한 후 바이트댄스와 알리바바가 엔비디아에 구매를 타진한 것으로 알려졌다. 10일(현지시간) 로이터가 소식통을 인용한데 따르면, 중국 기업들은 중국 당국의 승인이 내려오는대로 엔비디아로부터 대량 주문할 의향이 있다고 소식통들이 전했다. H200은 현재...
공항 주차장에 캐리어 맡기면…로봇이 출국장까지 배송 2025-12-10 12:00:05
쇼핑몰, 공공청사, 대중교통 환승센터 등 사람과 물류 이동이 많은 거점으로 서비스 모델을 넓히는 방안도 검토 대상이다. 박연병 행안부 자치혁신실장 직무대리는 “AI 대전환 시대를 맞아 주소는 이제 단순한 위치 정보가 아니라 국민과 산업을 효율적으로 이동·연결하는 핵심 인프라로 진화하고 있다”며 “인천공항...
한국 찾은 외국인, 결제도 QR로…알리페이플러스 결제 18% '쑥' 2025-12-09 16:24:32
내고 있다. 단순한 결제망 제공을 넘어 K뷰티, 대중교통 등 외국인 관광객의 핵심 소비처로 '알리페이플러스'의 결제 인프라를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앤트인터내셔널은 글로벌 결제 게이트웨이 서비스 알리페이플러스를 통한 국내 결제 건수와 결제액이 올해 1~11월 기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8%, 16% 증가했다고...
2배 줘도 "사고 싶다"…2030女 인기 폭발한 아이템 '정체' [트렌드+] 2025-12-06 13:10:28
캘린더가 마케팅 효과를 내자 스타벅스, 다이소, 세븐일레븐, 오리온, 엽기떡볶이 등 일반 대중 브랜드도 비슷한 제품을 내놓고 있다. 다이소의 어드벤트 캘린더는 매년 커뮤니티에서 화제가 될 정도로 인기다. 지난해에도 출시 직후 품절대란이 일어날 만큼 인기가 좋았다. 최근 무한도전이 20주년을 기념해 내놓은 어드벤...
"이걸 판다고? 장난인 줄"…논란 폭발 '141만원' 키링의 비밀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5-12-04 10:54:00
게 디자이너들의 설명이다. 의외로 대중의 선택을 받아 히트를 치기도 한다. 가장 대표적인 아이템은 몇해 전 베트멍에서 나왔던 물류회사 'DHL' 로고가 새겨진 티셔츠다. '택배회사 직원'으로 비치기 딱 좋은 38만원짜리 티셔츠는 당시 완판됐다. 패션계에서 논쟁을 일으키긴 했지만 이 제품으로 베트멍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