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라멘 한 그릇에 일본 속으로…'담뽀뽀' 40년 만에 한국 개봉 2025-12-22 18:40:28
식당 이름이 된다. 라멘(일본식 라면) 전문집이다. 그러니까 영화 는 담뽀뽀라는 여자 주인공(미야모토 노부코)이 유명 라멘점의 명인이 되어가는 과정을 그린 내용이다. 1985년 작품이고 일본의 전설적인 감독이자 배우 출신인 이타미 주조가 만들었다. 40년 만에 국내에서 처음으로 개봉됐다. 이타미 주조는 이미 고인이...
롯데월드 어드벤처에 복합 식음 매장 ‘잇츠 월드’ 개점 2025-12-22 09:47:39
월드는 함박 스테이크 전문점 ‘두투머스’와 일본 라멘 브랜드 ‘무쿄쿠’, 젤라또 매장 ‘젤씨네’를 함께 운영하는 복합 매장이다. 새로운 미식 경험화 즐거움을 선사한다는 목표다. 약 104평, 좌석수 130석의 규모로, 롯데월드 어드벤처를 방문하는 1020세대 및 가족 단위 방문객을 공략할 수 있다는 평가다. 두투머스...
올해만 신규브랜드 6개…롯데GRS '1조 클럽' 복귀 2025-12-19 17:47:07
브랜드는 두투머스함박(함박스테이크), 무쿄쿠(일본 라멘), 마루가메우동(우동), 복주걱(한식 뷔페), 빌라드샬롯(양식), 스탠브루(커피) 등 총 6개다. 롯데GRS는 올해 말 기준 12개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롯데GRS가 한 해에 신규 브랜드를 6개나 새로 내놓은 건 47년 역사상 처음이다. 프랜차이즈업계에서도 이례적이다....
안전사고·공기 줄이는 '모듈러 주택'…활성화 속도낸다 2025-12-18 17:53:50
사전제작 콘크리트(PC) 라멘조 기술을 한 단계 발전시킨 ‘PC 라멘조 모듈러 공법’을 개발했다. 올해 상반기에는 로봇·인공지능(AI) 기반 목조 모듈러 주택기업인 공간제작소와 업무협약을 맺고 아파트 단지 부속시설에 목조 모듈러 기술을 확대 적용하기로 했다. DL이앤씨 산하 미래기술센터는 건축구조모듈러팀을 통해...
핵밥, 일본 가정식의 맛을 구현한 프리미엄 외식 브랜드 2025-12-09 12:12:10
라멘은 일본 현지의 깊고 진한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어 젊은 층을 중심으로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이외에도 일본 가정식 한상을 느낄 수 있는 ▲덮밥 ▲라멘 ▲소바 ▲카츠 등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이들 메뉴는 조리 프로세스를 세분화해 매장마다 동일한 식감과 맛을 구현하도록 설계했으며, 고객 만족을...
핵밥, 송파구청과 겨울철 소외 이웃에 덮밥 500인분 기부 2025-12-05 14:28:43
덮밥&라멘 전문 프랜차이즈 브랜드 ‘핵밥’이 송파구청과 함께 겨울철 취약 계층에 덮밥 500인분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핵가족이 운영하는 덮밥·라멘 소바 카츠 전문 프랜차이즈 ‘핵밥’이 5일, 본사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마련한 덮밥 500인분을 송파구 관내 복지관에 기부했다....
"일본 여행 더 늘겠네"…아고다, 가성비 국제선 순위 공개 2025-12-02 09:45:58
소용돌이', 지역 음식 '도쿠시마 라멘' 등 다양한 여행 콘텐츠를 적극 홍보하며 대한민국 여행객들 사이에서 주목받고 있다. 국내선의 경우 김포발 노선이 상위 3위권을 모두 차지했다. 제주도행(1만3238원), 부산행(2만7947원), 여수행(4만7069원) 순으로 집계됐다. 특히 부산과 여수행 항공편은 KTX 일반...
일본 도쿠시마현, 항공권 경품 걸고 '콘텐츠 페스타' 진행 2025-11-27 14:27:18
지역 음식 ‘도쿠시마 라멘’, 오츠카 국제미술관 등 주요 관광자원을 알린다는 계획이다. 도쿠시마현 관계자는 “한국 관광객들의 일본 여행 패턴이 점차 다양화되는 가운데, 실제 한국인들이 일본 여행에서 보고 듣고 느끼고 싶어하는 바를 파악할 수 있도록 이번 캠페인을 준비했다”며 “전통문화와 아름다운 자연경관...
세븐일레븐, 농심과 손잡고 '감자탕큰사발면' 출시 2025-11-27 08:29:24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것에서 착안했다. 세븐일레븐의 매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올해 들어 외국인의 라면 매출은 80%가량 증가했다. 지난해 말부터 선보인 '럭히밥김찌라면', '도쿠시마라멘', '콕콕콕땡초크림파스타' 등 차별화 라면 누적 판매 수량은 250만개를 넘어섰다. chomj@yna.co.kr (끝)...
일본 라멘 브랜드 ‘큐슈울트라아멘’, 홀 매장 40호점 돌파 2025-11-25 13:17:02
이뤄낸 업계 드문 사례다. 이에 따라 일본 라멘 브랜드 중 ‘홀 매장 수 기준’ 국내 1위라는 기록을 세우며 차별화된 경쟁력을 입증했다. 이번 계약을 마친 평택 미군기지점은 외국인 및 군인 유동 인구가 밀집된 상권으로, 브랜드 인지도 확대와 안정적 매출 구조를 기대할 수 있는 핵심 거점으로 평가된다. 오버플레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