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어딜가도 웨이팅은 필수"…올해 '미식 1번지'로 꼽힌 곳 2025-12-26 10:15:02
집계됐다. 미식가들이 가장 많이 방문한 식당 라인업도 공개됐다. 가장 먼저 ‘미쉐린 스타 식당’은 3스타 강민구 셰프의 ‘밍글스’, 2스타 이준 셰프의 ‘스와니예’, 임정식 셰프의 ‘정식당’, 1스타 손종원 셰프의 ‘이타닉 가든’, 최주용 셰프의 ‘하네’ 등이 속했다. 그 외에도 △한우 오마카세로는 ‘고우가...
[호텔 VS 호텔] 이스탄불에서 한국인 없는 호텔 찾는다면 '이곳' 2025-12-01 06:59:01
오스만 황실 요리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요리로 미식가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츠라안 보스포루스 뷰 룸 524유로(한화 88만 원)부터 달콤한 허니문에는 바코 호텔 수마한 보스포루스 19세기 오스만 제국 시절의 럼·라키 증류소를 개조한 부티크 호텔. 내부는 노출 벽돌, 철제 구조 등 과거의 공장 구조를 떠올리게...
"불닭·신라면 아니었네"…日 미식가 반한 '한국 라면' 정체 2025-11-05 10:27:39
미식가들의 선택을 받았다. 주인공은 바로 농심의 '오징어짬뽕'이다. 최근 일본 유력 경제지 닛케이신문(NIKKEI)의 주말판 부록 '닛케이 플러스원(NIKKEI PLUS1)'이 발표한 '밥과 잘 어울리는 아시아 즉석면 요리 TOP10'에서 오징어짬뽕은 3위에 올랐다. 1위는 싱가포르의 락사라면, 2위는 대만의...
'전자레인지만 사용'…마스크 쓴 요리 고수, 누구길래 2025-10-31 10:30:59
프로그램. '마스크 셰프'의 MC로는 미식가 서장훈이, 심사위원으로는 스타 셰프 강레오, 정지선, 김도윤이 출격한다. 특히, 1라운드에서 승리한 도전자에게 지목을 당한 스타 셰프는 2라운드 요리 대결에 직접 출전하게 돼 더욱 긴장감 넘치는 구성을 예고한다. 이날 방송에서는 일본 현지 음식 재현에 도전한 조커...
도심 속 파인다이닝... 콘피에르 셀렉션 광화문점 11월 1일 오픈 2025-10-30 15:06:05
직장인과 미식가들이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여유로운 식사를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완성했다. 런치, 디너 3코스와 단품 메뉴를 함께 운영하며 잠실점보다 한층 넓어진 선택지를 제공한다. 대표 메뉴로는 한우 보섭살 카르파치오, 제주 흑돼지 안심 스테이크, 홍새우 미나리 파스타 등이 있으며, 글라스 와인과 스페셜...
첫서리 내릴 무렵엔 따뜻한 복국을 [장석주의 영감과 섬광] 2025-10-21 17:25:21
단골집이라고 일행을 안내한 복국집이다. 미식가들이 손꼽는 부산의 원조 복국 맛집이라고 했다. 미나리와 콩나물을 듬뿍 넣고 끓인 복국이 뚝배기로 나왔는데, 국물을 떠서 삼키니 세상에 속이 믿을 수 없을 만큼 편안했다. 이젠 그 복국집 상호조차도 기억하지 못하지만 그날 먹은 복국을 잊을 수가 없다. 대구 사는 ...
호텔판 폭군의 셰프_JW 메리어트 호텔 서울 '타마유라', 일본 '우카이'와 체험형 갈라 선보여 2025-10-21 13:16:20
전 세계 미식가들의 찬사를 받아왔다. 이번 갈라는 양사를 대표하는 두 셰프의 우정과 철학이 만들어낸 예술적인 미식 여정이기도 하다. 우카이의 사사노 유이치로 총괄 셰프와 타마유라의 이경진 헤드 셰프는 2016년 대만에서 열린 우카이 브랜드 런칭을 계기로 처음 인연을 맺었다. 이후, 사제 관계로 특별한 신뢰를 를...
"요즘 힙한 유행템 여기 다 있네"…DDP가 '북적' [현장+] 2025-10-16 19:30:01
‘고요한 미식가’에서는 테이블웨어 브랜드 헤리터와 무자기, 모머위켄드 부스가 눈에 띄었다. 관람객이 직접 나만의 제품을 만들어보는 체험 이벤트도 곳곳에서 눈에 띄었다. 테이블웨어 브랜드 사브르는 손잡이 디자인과 컬러를 본인이 조합해서 ‘나만의 포크·나이프’를 만들 수 있게 기획했다. 29CM는 식스티세컨즈,...
29CM가 집을 만들면? 12일간 디자인 미술관이 된 서울 2025-10-16 17:48:01
예찬론자’, ‘고요한 미식가’, ‘낭만적 실용주의자’ 총 4개의 페르소나를 기반으로 브랜드를 배치했다. 이번 페어에는 총 90개의 브랜드가 참여했으며, 이중 68개 브랜드는 29CM에 입점된 브랜드다. 가구, 조명, 홈데코, 패브릭, 주방 등 홈 라이프스타일 전반의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29CM 관계자는 “68개 브랜드의...
파인다이닝 대신 '캐주얼 럭셔리'… 2026 미식 트렌드는? 2025-10-15 18:55:42
또, 미식가들은 맛을 넘어 스토리텔링과 엔터테인먼트, 공간 디자인이 어우러진 경험을 중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어둠 속에서 맛에 집중하는 '다크 다이닝' '먹을 수 있는 예술' 등은 이러한 경향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공간이다. 응답자의 48%는 "전년보다 인터랙티브 다이닝을 찾는 고객이 늘었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