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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적 장세 힘 실릴까…"대형주보다는 '이곳'에 돈 몰릴 것" 2021-03-04 17:29:35
23.43% 올랐다. 화장품은 내수와 수출 양면에서 기대치가 내려가고 있는 업종이다. 기초 화장품은 지난해 기저효과에 힘입어 선방하고 있지만 색조 화장품 중심의 사업구조를 가진 업체들은 직격탄을 맞았다. 코로나19와 이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및 마스크 착용 등으로 소비가 감소한 영향이다. 클리오와 애경산업은...
그린알로에, `2021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대상` 알로에화장품 부문 6년 연속 선정 2021-03-04 13:23:14
브랜드 가치를 높였다. 특히 화장품 배합의 베이스로 사용하는 정제수 대신 에센스 원료인 라벤더수를 함유한 것도 알로에스테의 경쟁력이다. 또한 경피독의 주범인 합성방부제를 과감히 배제하고 자연 식물에서 추출한 특허 받은 천연성분의 방부제를 제품에 적용해 피부 안정화에 기여했다. 더불어 중국산 원료는 단...
견본품 사용 제한 풀리니…백화점 화장품 매출 50~60% '껑충' 2021-03-02 07:00:03
화장품과 색조화장품은 각각 49%, 46% 더 팔렸다. 같은 기간 현대백화점과 신세계백화점도 각각 50%, 63%의 화장품 매출 증가율을 기록했다. 이는 견본품 사용이 금지됐던 지난 1월 롯데백화점과 현대백화점의 화장품 매출이 1년 전보다 각각 22%, 8.6% 감소했던 것과는 대조적이다. 매장에서 자유롭게 견본품을 사용할 수...
천연화장품 에스테틱브랜드 림포디아, 미국 수출 색조화장품 `시아` 론칭 2021-02-26 12:41:33
화장품 림포디아는 미국 색조 화장품 브랜드 `시아`를 론칭하며 토탈코스메틱 회사로 도약하고 있다. 림포디아는 도약과 비상을 준비하는 의지의 표현으로 금번 2월 미국 수출 색조 화장품 브랜드 시아를 론칭했다고 밝혔다. ㈜하이솔과 ㈜금원인터내셔널은 브랜드 론칭뿐만 아니라 화장품 외의 미용 헬스 제품 향후 모든...
한국세라믹기술원 연구팀, 구형 실리카 리포좀 입자화 기술 개발 2021-02-24 14:53:24
측은 "화장품 분야에서는 기초화장품 분야에서만 사용해 오던 리포좀 제형기술을 다양한 크림 및 색조파우더 제품 등 기능성 색조화장품에 적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연구결과는 ‘고효율 약물담지용 실리카 캡슐화 구형 리포좀 입자의 세포독성 및 제형개발’이라는 제목으로 화학분야의 권위지인 미국화학회의...
"24시간 아이라인 구매"…떠오르는 화장품 판매처 편의점 2021-02-22 07:30:15
입술 보습제 중심의 매출이 이뤄졌다면 최근에는 기초화장품과 색조 제품의 매출이 급속도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GS25는 편의점은 GS리테일의 헬스앤뷰티(H&B) 스토어인 랄라블라 전용 매대를 설치했다. 현재는 전국 6곳에 불과하지만 내년에는 2500곳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GS리테일은 설명했다. BGF리테일이...
"마스카라 주세요"…화장품 판매처로 떠오르는 편의점 2021-02-22 06:45:00
매출은 전년보다 6.7% 늘었다.지난해 가장 많이 팔린 화장품은 입술 보습제였다. 토너, 로션 등 스킨케어 제품과 틴트를 비롯한 색조화장품은 각각 2위, 3위를 차지했다, CU는 지난해 말 천연화장품 브랜드 스와니코코와 함께 대한제분 밀가루 상표 '곰표'를 이용한 쿠션팩트와 클렌징폼, 핸드크림을 선보였다. 이...
통합 뷰티플랫폼 티커 앱, 안정된 서비스와 화질 향상 위해 '카루아(KALUA)'와 계약 체결 2021-02-19 10:49:01
체험’ 기능으로 업계의 주목을 끌고 있다. 코로나 상황에서도 안전하고 간편하게 코스메틱 제품을 체험해보고 바로 구매할 수 있는 차세대 ‘비대면 쇼핑’ 채널이 될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이다. 향후 티커는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색조 화장품 시장에 비대면 증강현실(AR) 뷰티라는 새로운 마케팅 플랫폼으로서의...
[비즈앤라이프]가전에 디자인을 더하다 2021-02-19 10:25:08
색조 화장품과 의류 매출은 각각 전년대비 약 16%, 18%로 줄어든 반면에 가구, 가전 지출은 7% 이상 늘었다고 합니다. 상대적으로 더 고가인데도 말이죠. 비즈앤라이프에서는 코로나 2년차에 접어든 지금, 가전시장의 변화와 주목받는 가전기기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 마련했습니다. [가전에 디자인을 더하다] 임동진...
백화점 화장품 매출 줄었는데 향수는 급증…이유는 2021-02-08 06:30:01
화장품은 8.6%, 식품은 18% 감소했다. 코로나19로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되면서 색조 화장품 수요가 줄어든 가운데 매장에서 견본품을 사용할 수 없게 되자 소비가 더욱 위축된 것으로 보인다. 시식을 통해 식품 구매를 유인할 수도 없게 됐다. 반면 같은 달 롯데백화점과 현대백화점의 향수 매출은 각각 34%, 49.7% 뛰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