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대법, 더에이블랩 '누디즘'…클리오 상표권 침해 인정 2025-12-22 08:15:52
립스틱과 같은 색조 화장품에 쓰일 경우 피부색을 직감하게 해 식별력이 낮지만, ‘누디즘’은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용어가 아니고 일반 수요자가 그 의미를 쉽게 알 수 없다”며 “고의 여부 등을 더 심리하지 않은 채 상표권을 침해하지 않았다고 판단한 원심에는 법리를 오해한 잘못이 있다”고 판단했다. 정희원 기자...
해외직구 화장품 5개 중 1개 '부적합'…네일리무버 74% 초과 2025-12-18 09:52:25
이하) 대비 약 50배까지 초과해 검출되는 사례가 확인됐고, 색조화장용 제품에서 납이 국내 사용 제한 기준(20μg/g 이하) 대비 약 22배까지 검출되는 사례도 확인됐다. 부적합 제품의 제조국은 중국이 223건(97%)으로 가장 많았고 미국이 7건(3%)이었다. 판매 사이트는 알리익스프레스 218건(95%), 아마존 8건(4%), 쉬인...
에이블리 4910, 남성 뷰티 카테고리 신설…"그루밍족 겨냥" 2025-12-18 09:40:20
“입고 걸치고 바르는 등 자기 관리에 진심인 남성이 늘어남에 따라 4910을 통해 취향에 맞는 다양한 스타일 분야를 경험할 수 있도록 이번 뷰티 카테고리를 론칭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뷰티 브랜드와 상품 라인업을 적극 확대해 보다 만족도 높은 화장품 쇼핑 환경을 구축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수림 한경닷컴...
현대홈쇼핑 "TV서 보던 그 화장품이네"…오프라인 매장에서 직접 발라본다 2025-12-17 15:46:20
장악한 올리브영이 1020세대를 위한 트렌디한 색조 화장품에, 다이소가 초저가 상품에 집중한다면, 코아시스는 구매력이 높은 30대 이상 중장년층 여성의 ‘웰에이징’ 수요를 파고들었다. 기미, 주름, 탄력, 탈모 등 구체적인 피부 고민을 해결해 줄 수 있는 기능성 스킨케어 제품을 전면에 내세운 이유다. 상품 구성(MD)...
"나도 써보고 싶어" 美서 대박나더니…외국인 몰려간 종목 2025-12-17 07:16:22
1~3분기 화장품 수출액은 85억2000만 달러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5.4% 증가했다. 관세청은 화장품 수출액이 지난해 처음으로 연간 100억 달러를 넘어선 데 이어 올해도 최고치를 다시 쓸 가능성이 크다고 보고 있다. 특히 미국 수출이 빠르게 늘며 처음으로 중국을 제치고 최대 수출국에 올랐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마이크로바이옴으로 스킨케어 확장…에이치이엠파마·씨앤씨인터내셔널 맞손 2025-12-16 11:37:28
글로벌 화장품 개발기업과 손을 잡고 스킨케어 제품으로 사업 확장에 나선다. 에이치이엠파마는 화장품 ODM 기업 씨앤씨인터내셔널과 마이크로바이옴 기반 스킨케어 연구 협력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력은 에이치이엠파마가 보유한 독자적 마이크로바이옴 연구기술, 균주...
TV 밖 나온 현대홈쇼핑, 업계 첫 뷰티편집숍 열어 2025-12-10 17:49:14
비중을 대폭 키웠다. 10~20대 고객을 겨냥해 색조 화장품과 트렌드 상품에 집중하는 CJ올리브영, 시코르 등 기존 뷰티 편집숍과 다르다. 현대홈쇼핑이 보유한 300여 개 협력사의 ‘바잉 파워’(구매력)를 활용해 검증된 상품을 온라인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하기로 했다. 매장은 방송 히트 상품을 모은 ‘카테고리존’, 대...
백화점 화장품이 이 가격?…3060 여성 줄 서게 만든 '이 매장' 2025-12-10 09:29:19
현대홈쇼핑이 TV 홈쇼핑 업계 처음으로 화장품 매장을 열었다. TV 시청 인구 감소와 채널 송출 수수료 인상 등으로 매출 성장이 둔화되고 수익성이 악화되자, 소비자와 직접 만나는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고객 접점을 넓히고 돌파구를 찾겠다는 전략이다. 현대홈쇼핑은 10일 경기도 남양주시에 위치한 현대프리미엄아울렛...
"K-뷰티, 美·유럽 수출 확대...에이피알 성과 주목" 2025-12-08 13:26:44
- 유럽 시장에서도 색조 제품을 중심으로 한국 브랜드의 수출 성장세가 두드러짐. - 에이피알은 블랙 프라이데이 기간 동안 아마존 상위권에 여러 품목이 랭크되며 실적 호조를 보임. - 의류 업종은 3분기부터 내수 소비 회복 조짐이 있으나, 주가 움직임은 제한적이며 해외 진출이 중요 모멘텀으로 작용할 전망임. - 중국...
K-컬처 시대, K-뷰티의 글로벌 성공 방정식 [EY한영의 비욘드 뷰] 2025-12-03 10:01:59
민첩성 또한 한국 시장의 강점이다. 이는 색조와 대형 브랜드 중심인 유럽, OEM·ODM 인프라가 상대적으로 부족한 일본, 품질 표준화가 일관되지 않은 중국과 비교할 때 한국만의 독보적 경쟁력으로 평가된다. 이처럼 한국 화장품 산업은 K-컬처의 선두주자로 자리 잡으며 한국 소프트파워의 경제적 성과를 창출하는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