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모나미 맞아요?"…300원짜리 '국민 볼펜'의 파격 변신 [원종환의 뉴트로中企] 2024-06-05 08:00:04
화장품 색조 회사 ‘모나미코스메틱’을 설립한 게 대표적이다. 송 회장은 화장품 산업으로 사업 다각화에 성공한 독일 문구 브랜드 ‘스타빌로’에 빗대어 “모나미는 60년 이상 업력으로 쌓아 온 색조 배합 기술과 사출 금형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다양한 컬러를 구현해야 하는 화장품 산업은...
"아침에 동났어요"…한 달새 20만개 팔린 '다이소 제품' 정체 [이슈+] 2024-06-02 08:43:34
유명세를 탔다. 다이소에 따르면 올해 1분기 다이소 화장품 분야 매출액은 기초·색조 제품을 통틀어 전년 동기 대비 150% 늘었다. 특히 기초 화장품은 동기간 매출 성장률이 200%에 이른다. 100%의 증가율을 기록한 색조화장품보다 기초화장품의 선호도가 더 높은 것을 알 수 있다. 앞서 지난해 다이소 화장품 매출액은 ...
삼양식품·실리콘투 주가 급등…SNS는 이미 알고있었다 2024-05-26 18:08:13
화장품주도 SNS에 발자취가 남았다. 지난 9일부터 이틀 연속 상한가에 도달한 코스닥시장 화장품 유통업체 실리콘투는 연초 60에 불과하던 제품의 구글 트렌드(구글 검색량 기반 관심도를 1~100으로 변환한 값) 지수가 지난달부터 100으로 뛰어올랐다. 중동인 대상 틱톡 계정인 ‘StyleKorean Arabia’는 추가적인 주가...
'제니' 파워 이 정도일 줄은…미국서 돈 쓸어 담았다 '대반전' [노유정의 의식주] 2024-05-25 11:59:01
10대들은 화장품 사는 데 용돈을 가장 많이 씁니다. 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뷰티 브랜드 중 2위를 차지한 ‘레어 뷰티(Rare Beauty)’는 가수 셀레나 고메즈가 만든 브랜드인데, 지난해 매출 3억달러(약 4107억원)를 기록했습니다. 이 레어 뷰티의 색조 화장품을 만들어주는 기업은 국내 기업 씨앤씨인터내셔널입니다. 제품...
"실적 탄탄 코스맥스, 30% 상승 여력" 2024-05-23 18:07:50
성사된다면 지난해 매출 2조원을 돌파한 한국콜마에 이어 화장품 제조업자개발생산(ODM) 기업 중 두 번째다. 중국 일변도인 수출 시장을 다변화한 게 실적 개선으로 이어지고 있다는 분석이다. 23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코스맥스는 이날 1.57% 하락한 16만88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최근 급등세에 따른 차익 실현 매물이 나...
E.L.F뷰티 "미용 업황 둔화 우려에도 실적 낙관" 2024-05-23 11:50:42
"색조 화장품에 대해 여전히 낙관적"이라고 말했다. E.l.f가 제품을 많이 판매하는 화장품 체인 울타 뷰티는 최근 뷰티 산업 전반에 걸쳐 약세 추세를 경고한 바 있다. 하지만 아민 CEO는 회사가 울타 뿐 아니라 타겟에서도 큰 매출을 올렸다고 말했다. 그는 회사의 스킨 케어 브랜드 나트리움 인수가 성과를 내고 있으며...
K뷰티, 日 편의점에 잇따라 입점…'트윙클팝' 세븐일레븐서 판매 2024-05-22 18:08:29
클리오는 색조 브랜드 ‘트윙클팝’이 오는 25일부터 일본 편의점업계 1위인 세븐일레븐에 처음으로 입점한다고 22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일본에서 가장 많은 2만1000여 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클리오의 트윙클팝은 자연스럽고 은은하게 빛나는 펄로 포인트 메이크업의 정점을 찍어주는 글리터 전문 브랜드다. 젤...
코스맥스, 스마트 조색 시스템 개발 2024-05-22 18:05:56
화장품 제조업자개발생산(ODM) 기업인 코스맥스가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메이크업 제품 개발 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성공했다. 코스맥스는 약 3년간의 연구 끝에 AI 기반 ‘스마트 조색 AI 시스템’을 개발했다고 22일 밝혔다. 조색 작업은 원하는 색상이 구현될 때까지 색소 종류 및 함량 등에 변화를 주며 색을...
日 편의점도 'K뷰티 열풍'…클리오, 세븐일레븐 첫 입점 2024-05-22 14:13:46
이어 “일본법인 설립이 마무리되는 하반기부터 색조뿐만 아니라 기초 화장품 육성을 통해 본격적인 실적 성장 궤도에 오를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전했다. 클리오는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전년 동기 대비 24% 증가한 930억원의 매출을 달성하며 역대 분기 최고 매출을 경신했다. 12개 분기 연속 매출 증가세도 이어갔다....
클리오 "트윙클팝, 일본 세븐일레븐 매장에 순차입점" 2024-05-22 11:20:02
오는 25일부터 색조 브랜드 트윙클팝을 일본 세븐일레븐에 순차적으로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일본에서 가장 많은 매장을 운영하는 업계 1위 편의점으로, 2만1천여개 매장 중 약 2만개 매장에서 트윙클팝 제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클리오 관계자는 "일본은 화장품 시장 매출의 65%가 오프라인 유통 채널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