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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살빼기 마친 유유제약 "올핸 재도약 원년" [현장에서 만난 CEO] 2024-06-17 17:55:30
: 대중들의 소비 트렌드가 온라인 플랫폼으로 빠르게 확산되기 때문에 저희도 신규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라이브 커머스 등 신규 유통채널에 주목하게 됐습니다. 신제품 출시에 맞춰 런칭 방송을 계속해 지속할 예정입니다. 또 라이브 커머스의 장점인 소비자와의 직접 소통을 계속해 활성화시켜 나갈 계획입니다.] 신약...
"외국인 관광객 잡아라"…정부, 입국부터 출국까지 편의 개선 2024-06-17 16:30:26
쇼핑보다 문화 체험 중심으로 관광 트렌드가 전환되며 지출 성향이 약화된 것이 원인으로 꼽힌다. 이에 정부는 방한관광객 증가 흐름이 이어지도록 입국절차 간소화, 체류기간 확대, 관광소비 촉진을 위해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해 이번 방안을 마련했다. 정부는 먼저 입국부터 지역관광, 출국까지 방한관광 전 과정에서...
올해 국내여행 트렌드 '로컬'·'경험'…테마 관광도 인기 2024-06-17 10:01:17
확산된 '미코노미'(Me+Economy) 트렌드의 영향으로 풀이된다. 소비의 주체인 자신을 중요시하는 미코노미가 패션과 뷰티 영역을 넘어 여행과 여가 산업으로 빠르게 확산됐다는 설명이다. 코로나19를 거치며 로컬 여행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졌고 잘 알려진 관광지보다 숨겨진 장소와 맛집, 포토존 등을 발견...
中 '내수 진작'에도 車판매↓…"소비자들 실업·소득불안 우려" 2024-06-16 16:12:22
맥킨지의 평가를 인용했다. 맥킨지는 최근 발표한 소비 트렌드 보고서에서 중국 소비자 사이에 다층적 불안이 있다며 실업과 소득 불안정, 자산 감소, 부채 증가, 부양 부담 증가 등이 소비 기대감을 분명히 위축시켰다고 지적한 바 있다. xin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삼성전자, 가정용 시스템에어컨 5월 판매 전년 대비 25% 증가 2024-06-16 14:02:55
민감한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는 게 삼성전자의 설명이다. 설치 기간이 단축된 점도 인기 원인으로 분석된다. 삼성전자의 가정용 시스템에어컨은 거주 중인 집에서도 최대 6대를 약 8시간 만에 설치할 수 있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올해 1~5월 거주 중인 집에 가정용 시스템에어컨을 설치한 건수가 전년 대비...
"AI 라이프로 달라질 일상"…삼성전자, '집안일과의 작별展' 2024-06-14 08:19:05
생활용품 5종을 소개했다. 전시는 독특함에 주목하는 젊은 소비자를 공략해 최근 많은 MZ 세대가 방문하는 서울 강남구 '꿈과 모험의 홍철동산' 게릴라 팝업 전시를 시작으로 전국 삼성스토어 백화점 팝업 스토어에서 순차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재미있는 소비를 추구하는 펀슈머(Fun+Consume...
"편의점 10곳이나 돌았어요"…'품절 대란' 벌어진 간식 정체 2024-06-13 22:00:01
1000원보다 1.5배에서 많게는 4배가량 비싼 가격에 팔고 있다. 재미있는 소비를 추구하는 '펀슈머(Fun+Consumer)'와 트렌드에 민감한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유명 유튜버나 인스타그래머들이 '요즘 핫한 젤리' 등 제목으로 자율감각 쾌락반응(ASMR) 영상...
경성 '미식살롱'…추억의 경양식이 시작된 곳 2024-06-13 17:59:26
'호텔뷔페 3대장' 트렌드에 맞춰 즉석요리 비중 늘리고 딸기 뷔페 등 계절마다 화려한 디저트 각자 원하는 메뉴를 줄지어 덜어 먹는 방식. 지금이야 너무나 익숙하지만, 뷔페가 처음 국내에 들어왔을 때만 해도 ‘접시밥’은 한국인에게 생소했다. “음식을 왜 내오지 않느냐” “어떻게 밥그릇 국그릇도 없이...
'나노 경쟁' 대신 '원스톱 강화'…삼성 파운드리, 차별화로 승부 2024-06-13 10:41:40
좀처럼 격차를 좁히지 못하고 있다. 트렌드포스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올해 1분기 파운드리 점유율은 11.0%로, TSMC(61.7%)와의 격차는 직전 분기 49.9%포인트에서 50.7%포인트로 더 벌어졌다. 삼성전자는 파운드리에서 TSMC보다 업력이 짧고 생산능력(캐파)이 부족해 격차가 크다. 업계에서는 삼성전자와 TSMC의 파운드리...
"느리게 늙고 싶다…이젠 저속노화 세대" 2024-06-13 10:26:42
이용 고객이 60대 이상에서 70.5%로 가장 높게 증가한 것이 주목할 만하다. 신한카드 빅데이터연구소는 “경쟁사회, 고령화 등의 흐름속에 건강에 대한 디테일한 관심과 노화를 늦추고 삶을 성장시키고자 하는 욕구를 소비 데이터로도 확인할 수 있었다”며 “데이터 속에 숨겨진 소비 트렌드를 바탕으로 고객을 이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