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전통문화는 어떻게 산업이 됐나…'오늘전통창업', 전통문화 창업 생태계의 엔진 2025-12-23 09:00:02
겪던 도예 브랜드가 홈쇼핑 진출로 하루 매출 1억 원을 달성(무자기)하는 등 드라마 같은 성과가 쏟아졌다. 이는 단순한 자금 지원을 넘어, 아이디어를 가진 청년들을 발굴해 '데스밸리'를 건너게 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강소기업으로 키워내는 체계적인 '비즈니스 육성 시스템'이 빛을 발한 결과다....
미 기술주 상승 마감...금·은 가격 최고치 - 와우넷 오늘장전략 2025-12-23 08:31:04
현대홈쇼핑: 실적 개선과 주가 재평가 (흥국증권, BUY, 목표주가 7.6만원) - 4분기 연결기준 취급고 1.6조원(+1.2% YoY), 매출액 1.0조원(+3.1% YoY), 영업이익 327억원(+59.5% YoY)으로 전분기에 이어 양호한 영업실적을 기록할 전망 - 낮은 외형 성장(가전 및 렌탈 편성 축소)에도 불구하고, 금?주얼리와 패션 등 고마진...
"방송 1회에 1억 주문"…도예 공방의 한계를 깬 '무자기'의 비결 2025-12-22 09:00:07
TV 홈쇼핑에서 판다고?”라는 우려가 무색하게, 단 1회 방송 만에 매출 1억 원을 기록하며 시장의 예상을 뒤집었다. 도예 브랜드 ‘무자기(대표 심보근)’의 행보는 전통 공예 업계의 통념을 완전히 벗어난다. 공예품은 소량 제작해 갤러리나 편집숍에서 판매해야 한다는 고정관념을 깨고, 현대홈쇼핑과 마켓컬리 라이브 등...
한국의 린치핀 CEO 31인, 세계 산업의 판을 설계하다 [2025 올해의 CEO] 2025-12-22 06:04:03
롯데홈쇼핑 대표는 유통의 디지털전환을 통해 미디어 커머스의 새로운 이정표를 제시했다. ⑤ 영역 파괴자 : 미래 인프라의 설계자 기존 산업 경계를 허물고 미래 인프라를 설계한 리더들의 행보도 돋보였다.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은 고율 관세와 수요 둔화 속 전동화·하이브리드·브랜드 고급화로...
[게시판] 롯데홈쇼핑, 영등포구 독거노인 가구에 '팥죽·떡' 나눔 2025-12-21 08:12:01
나눔 ▲ 롯데홈쇼핑은 지난 19일 팥죽과 백설기, 김치, 달력 등으로 구성된 '나눔 꾸러미' 전달 행사를 열었다고 21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본사가 위치한 영등포에서 독거노인 가구 200세대에 나눔 꾸러미를 전달했다. (서울=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가전도 매장서 살펴보고 '라방' 때 산다…몇천만원씩 불티 [트렌드+] 2025-12-17 20:00:03
레거시 미디어들이 뒤로 물러나고 홈쇼핑 같은 TV 채널들이 타깃을 바꾸는 변화 과정에서 라이브커머스가 간극을 메우고 있는 상황"이라며 "지금처럼 시장이 재편되고 빠르게 변하는 과정에서 (라이브커머스가) 일정 비율을 차지하면서 확대되고 있지만 모든 판매 채널을 압도한다기보다 정보 제공형 채널로서 강점을 갖게...
용인시산업진흥원, 중소기업 판로 전방위 확대 2025-12-17 16:43:35
부담을 낮췄다. TV홈쇼핑 진출 지원으로도 3개 기업이 1억7000만원의 매출을 올렸다. 교육과 세미나도 강화했다. 판로·수출 교육 66회를 운영해 1066명이 수료했다. 김홍동 진흥원장은 “공공이 판로 개척 부담을 함께 나누는 것이 역할”이라며 “실질적 성과로 이어지는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용인=정진욱 기자...
특별한 사람과 소중한 시간…연말엔 '경험'을 선물하세요 2025-12-17 15:55:47
곳곳에 배치했다. 현대홈쇼핑은 홈쇼핑 업계 최초로 오프라인 뷰티 편집숍 ‘코아시스’를 선보였다. 경기도 남양주시 다산동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스페이스원 1층에 뷰티 편집숍 ‘코아시스’ 1호점을 열었다. 코아시스는 구매력이 높은 30대 이상 중장년층 여성의 ‘웰에이징’ 수요를 파고들었다. 기미, 주름, 탄력, 탈모...
롯데홈쇼핑, '요즘쇼핑 유리네' 완판 행진…예능 입힌 콘텐츠형 쇼핑으로 공감대 넓혀 2025-12-17 15:54:46
TV 기반 홈쇼핑의 영향력이 약화하면서, 단순 상품 판매를 넘어 공감과 스토리텔링을 결합한 콘텐츠형 쇼핑이 새로운 대안으로 부상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롯데홈쇼핑은 이러한 흐름 속에서 배우 이유리를 전면에 내세운 콘텐츠 커머스로 돌파구를 찾고 있다. 지난해 9월 론칭한 프로그램 ‘요즘쇼핑 유리네’는 ‘무조건...
현대홈쇼핑 "TV서 보던 그 화장품이네"…오프라인 매장에서 직접 발라본다 2025-12-17 15:46:20
홈쇼핑 업계가 ‘공간 비즈니스’를 통해 새로운 고객 접점을 찾으려는 전략적 행보로 풀이된다. 현대홈쇼핑은 지난 10일 경기 남양주시 다산동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스페이스원 1층에 뷰티 편집숍 ‘코아시스’ 1호점을 열었다고 밝혔다. 매장 규모는 약 150㎡(45평)로, 코스메틱(Cosmetic)과 오아시스(Oasis)를 합성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