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가전도 매장서 살펴보고 '라방' 때 산다…몇천만원씩 불티 [트렌드+] 2025-12-17 20:00:03
누릴 수 있는 라이브커머스가 각광받는 트렌드 변화가 나타나는 것이다. 최근 급성장을 나타낸 채널은 라이브커머스 부문. 미국 최대 대목으로 꼽히는 블랙프라이데이가 맞물린 지난달 국내 라이브커머스 전체 매출도 껑충 뛰었다. 17일 라이브커머스 데이터 플랫폼 라방바 데이터랩에 따르면 지난달 국내 시장 전체 매출은...
조현일 그린광학 대표 "노광업체 납품 확대될 것…방산서도 러브콜" 2025-11-18 15:18:50
효자 아이템이 되고 있습니다. <앵커> 세계 1위 광학기업으로 독일 칼자이스가 있는데, 여기 같은 하이엔드 기업을 표방하신다고 들었습니다. <조현일 대표> 네, 맞습니다. 저희 그린광학은 독일의 칼자이스처럼 정밀광학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기술기업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현재 국내에서는...
'게임특위 2기' 띄운 민주당 2025-11-10 18:07:42
동력이자 효자 산업”이라며 “e스포츠는 우리 국가 미래 성장 동력 중에 유력한 킬러콘텐츠”라고 말했다. 정 대표는 “게임 중독은 질병인가라는 해묵은 논쟁도 가닥을 잡아야 할 것 같고, 게임물관리위원회의 심의 등급 분류가 모호하다는 분쟁이 있는데 이런 부분도 지혜롭게 잘 해결해 나갔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외국인·리뉴얼이 효자' 3분기 선방 백화점…4분기에도 웃을까 2025-11-07 15:14:27
'외국인·리뉴얼이 효자' 3분기 선방 백화점…4분기에도 웃을까 대형점·럭셔리 중심 회복세에 외국인 비중 확대…4분기 리뉴얼 효과 관심 (서울=연합뉴스) 조민정 기자 = 소비 부진 속에 올해 상반기 침체를 겪었던 국내 백화점 3사가 3분기에는 나란히 실적 개선을 이뤘다. 외국인 고객 회복세와 대형점 호조,...
[게시판] 홈플러스, 전라지역 '나눔플러스 봉사활동' 2025-10-26 08:00:05
26일 밝혔다. 전주·전주효자·전주완산·김제·익산 등 전라지역 5개 점포 직원 30여 명이 자발적으로 동참해 직접 만든 제육볶음과 멸치볶음 등 반찬 2종과 김, 간식, 음료 등 식료품 10종을 담은 나눔박스 100개를 제작했다. 나눔박스는 각 지자체를 통해 전라권 결손가정 100가구에 전달됐다.(서울=연합뉴스) (끝)...
'25% 감축' 목표만 세웠다…기업은 눈치보며 '밀당' 2025-09-16 17:50:47
‘효자 사업’이 될 것”이라는 판단에 시설 통폐합을 주저하고 있어서다. 정부가 “구조조정을 하더라도 고용과 지역경제에 악영향을 주면 안 된다”고 압박하는 것도 자율 구조조정을 막는 걸림돌이 되고 있다. ‘노란봉투법’(노동조합법 2·3조 개정안) 발효를 앞둔 만큼 인력 구조조정은 더 어려워질 것이라는 분석이...
해외 매출 5천억 넘긴 '이 과자'…초코파이 신화 뒤따른다 2025-09-15 18:14:26
대표 효자상품으로 등극할 전망이다. 15일 한국경제신문 보도에 따르면 강수철 오리온 기술개발연구소장은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열린 '코리아 인베스트먼트 위크(KIW) 2025'에서 "꼬북칩의 글로벌 누적 매출은 5천억원을 넘어서 계속 늘어나고 있다"고 이같이 말했다. 꼬북칩이 초코파이에 이은 메가 히트...
삼성전자서 수억 벌었는데…'잭팟' 찾아 떠난 50대 만나보니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5-09-14 07:00:04
전문 리서치 9곳을 종합하면 액침냉각 시장은 2023년 6000억원에서 2030년 1조4000억원으로 커질 것으로 보고 있다. GST의 사업 진출 배경은 데이터 센터의 폭발적 성장에 따른 부동산·에너지 효율 등의 부담 확대로 관련 시장이 급팽창할 것으로 판단했기 때문이다. 석 대표는 “액침냉각 설비는 고객사 맞춤 제품이라...
'절치부심' 아모레 반등 시동…"10년 내 매출 15조 달성" 2025-09-08 16:56:11
효자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이에 따라 아모레퍼시픽의 해외 매출 비중은 2021년 37%에서 지난해 43%로 높아졌다. 아모레퍼시픽이 비전대로 10년 내 매출 15조원을 달성하기 위해선 해외 매출 확대가 절실하다. 아모레퍼시픽의 북미 매출은 지난해 5246억원에서 2027년 1조원을 넘어설 것으로 증권업계는 내다보고 있다....
"여기 한국 편의점 맞아?"...확 바뀐 세븐일레븐 2025-09-06 14:07:06
판매 1위에 등극하며 세븐일레븐의 ‘효자 상품’이 됐다. 이 외에도 세븐일레븐은 올해 일본 백화점, 면세점에서만 볼 수 있었던 프리미엄 디저트 ‘슈가버터샌드트리’나 일본 대표 제과사 중 하나인 후지야와 전략적 협업을 맺고 시즌 한정으로 나오는 후지야 신상품들을 현지 출시 일정과 맞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