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재건축 층수는 '고고익선'?…조합원들은 '동상이몽' 2024-02-09 11:48:12
엇갈린 성수동 8일 정비업계에 따르면 서울 성동구 성수전략정비구역 1지구는 최근 재개발 층수를 두고 조합원 투표를 진행했다. 50층 이상 초고층 재개발에 나설 것인지, 50층 미만 준초고층 재개발을 진행할 지를 묻는 투표였다. 투표 결과 50층 미만 재개발을 선택한 조합원은 50.97%, 초고층 재개발을 선택한 조합원은...
100% 자주식 주차공간·'원피트니스' 등등…고급주거시설 '원에디션 강남' 입주 개시 2024-02-08 09:46:21
쉽고, 남부순환로와 성수대교 접근성도 우수하다. 또한, 봉은사로를 통해 강남역·삼성역 등지로 쉽게 오갈 수 있고, 반포IC가 가까워 경부고속도로 진출입도 용이하다. 강남 주요 인프라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강남 최대 상권인 신사동 가로수길·압구정 로데오·청담동 명품거리 등이 가깝고, 코엑스·현대백화점...
'위생 불량' 설 성수 식품 제조·판매 업체 122곳 적발 2024-02-07 14:10:09
떡, 한과, 건강기능식품, 축산물 등 설 성수 식품 관련 업체의 작업장 위생관리 상태, 무등록(신고) 제조·판매 여부, 소비(유통)기한 경과 제품 사용·판매 여부, 건강진단 실시 여부 등을 집중 점검했다. 점검 결과 가공식품·건강기능식품 등 식품 분야에서는 건강진단을 미실시한 37곳, 위생적 취급 기준을 위반한...
스타필드 수원, 열흘간 84만명 방문...오픈런 행렬까지 2024-02-07 09:29:01
'별마당 도서관'과 홍대, 성수에서만 볼 수 있던 MZ세대 타깃의 콘텐츠들이 큰 호응을 얻으면서 개점 시간 전부터 입장을 기다리는 방문객들로 긴 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신세계프라퍼티는 지역 동반성장 파트너로서 스타필드 수원의 지역 경제 활성화 효과도 뛰어나다고 강조했다. 세수 확보 및 지역민 3,000명...
3월 말부터 '문화예술패스' 지급…尹 "문체부는 '문화산업부'라 생각" 2024-02-06 20:14:12
올해 상반기 중 콘텐츠 산업 2단계 도약을 위한 전략을 수립해 게임·영상·웹툰 등 핵심 콘텐츠를 집중 육성하겠다는 계획이다. 올해 방한 관광객 2000만 명 달성을 목표로 관광 산업 전략을 추진한다. 오는 6월 광화문과 강남·명동·성수 등을 거점으로 대규모 '코리아 뷰티페스티벌'을 개최한다. 10월엔...
백화점 업계, 포스트 설 수요 공략…밸런타인 행사도 '풍성'(종합) 2024-02-05 13:51:40
'성수 미술관'에서는 직접 그림을 그려볼 수 있으며, 43층 디 아트 스페이스 193'에는 덴마크 출신 설치 미술가 '올라퍼 엘리아슨'의 작품을 관람할 수 있다. 센텀시티 4층에 있는 아이스링크에서 시간을 보낼 수도 있다. 신세계는 또 9일부터 12일까지 밸런타인데이 선물 수요를 잡기 위한 패션,...
서울상권 지형변화…"성수·한남 뜨고 가로수길·홍대 고전" 2024-02-04 06:15:01
8.4%를 기록한 가운데 성수동 상권과 겹치는 뚝섬 상권의 공실률은 2.5%로 매우 낮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임대료 상승세도 눈에 띈다. 서울 중대형 상가 평균 임대료는 2022년 1분기 ㎡당 2만5천500원에서 작년 4분기 2만5천600원으로 0.39% 오르는 데 그친 반면, 뚝섬 상권 중대형 상가의 ㎡당 임대료는 같은 기간...
이니스프리, 일본 도쿄에 플래그십스토어 오픈 2024-02-02 11:37:52
이니스프리가 2일(금) 일본 도쿄 오모테산도에 글로벌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했다. 이니스프리가 새롭게 오픈한 ‘이니스프리 도쿄 오모테산도 플래그십 스토어’는 한국 성수동에 위치한 ‘이니스프리 디아일 성수(INNISFREE THE ISLE SEONGSU)’에 이어 두번째로 ‘무한한 가능성의 섬’을 컨셉으로 표현한 글로벌...
와디즈, 서울 성수동에 ‘와디즈 플래그십 스토어’ 열어 2024-02-02 10:14:42
서울 성수동 ‘공간 와디즈’에 오프라인 매장 ‘와디즈 플래그십 스토어 성수’를 연다고 2일 밝혔다. 이달 3일 새롭게 선보이는 ‘와디즈 플래그십 스토어 성수’는 크라우드펀딩 성공 제품과 ‘와디즈 스토어’ 인기 브랜드를 선별해 오프라인에서 선보이는 라이프스타일 편집매장이다. 패션?뷰티?테크?푸드?홈리빙 등...
'올해 밸런타인데이도 캐릭터 전쟁'…편의점업계 마케팅 개시 2024-02-01 10:18:38
'도어투성수'에서 이번 밸런타인데이 메인 캐릭터 스폰지밥과 친구들을 활용한 팝업 매장을 연다. CU는 조구만, 토대리 등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자)에게 인기 있는 캐릭터 및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와 협업한 상품 40여종을 판매한다. 코스터 세트, 갑티슈 커버, 파우치 키링(열쇠고리), 마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