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르세라핌 기다렸는데…신천지 이만희 등장에 '당황' 2024-04-23 17:32:44
제1여객터미널 입국장은 코첼라 무대를 마치고 입국하는 르세라핌을 기다리는 팬들과 취재진으로 북적였다. 이 가운데 남성 경호원들이 카메라를 들고 기다리던 르세라핌 팬들 앞에서 진을 치고 기다렸다. 입국장 문이 열리자 이 총회장이 등장했다. 이 총회장은 2020년 코로나 사태 당시 감염병예방법 위반 등 혐의로...
"서울과 가까울수록 싸다고?"…2억 찍은 수도권 '택시 면허값' 2024-04-14 15:37:33
영향을 미쳤다. 택시 플랫폼 사업을 여러차례 법으로 주저 앉힌 것도 결과적으로 면허 가격을 올리는 요인이 됐다. 2020년 ‘타다 금지법’(여객운송사업법 개정안) 시행 이후 플랫폼 택시 업계가 위축된 것도 가격을 올린 요인으로 분석된다. 정부는 택시업계의 반발을 의식해 지난 2월 카카오모빌리티의 플랫폼 공유 사...
아시아나항공, 현산 상대 2천500억 매각 계약금 소송 2심도 승소(종합2보) 2024-03-21 12:02:04
여객운송 수요 급감에 대응하기 위한 적절한 조치로, 이를 통해 양측에 중대하게 부정적인 영향이 발생했다고 보기도 어렵다"고 덧붙였다. 재판부는 또 아시아나항공이 가져가는 액수가 일반적인 도덕관념에 어긋나 무효라는 현산의 주장도 받아들이지 않았다. 재판부는 "액수가 고액이긴 하지만 총인수대금의 규모, 거래...
머지않아 AI 도선사·감평사도 나온다 2024-03-12 18:22:02
올해 안에 개정할 법령을 확정하는 게 목표다. 법제처는 법제 변경을 추진하면서 AI가 대체할 수 있는 직무를 추린 것으로 알려졌다. 선박 운항, 항공 조종, 화물 운송, 여객자동차 운전, 도선, 건축, 감정평가, 공인회계 등의 직무가 명단에 포함된 것으로 전해졌다. 예컨대 건설기계 분야에선 조종사 면허를 받은 사람만...
"톤세제 폐기하는 나라, 1년 안에 모든 선박 떠나보낼 것" 2024-03-12 12:57:32
자율적으로 설정한다. 예컨대 네덜란드는 여객 및 상품 운송, 해상 자원 개발·탐사 목적 등을 위한 선박에 대해 톤세제를 적용하고 있으며, 최근 연안에서의 풍력발전기 설치 등 보다 다양한 작업용 선박에도 확대 적용하는 것을 추진 중이다. 톤세제를 5년 일몰제로 운영되고 있는 한국과 달리 네덜란드의 톤세제는 사...
연간 1226만명 이용, 중장거리 노선도 취항…"TK 신공항 2030년 개항" 2024-03-04 13:46:52
여객 1226만명(국제선 906만명)과 화물 21만8000톤 처리가 가능한 시설을 갖추게 된다. 2019년 기준 현재의 대구공항(여객 467만명, 국제선 260만명, 화물 3000톤)에 비해 성능이 대폭 상향된다. 3500m 규모 활주로를 갖춰 중장거리 노선 취항도 가능해진다. 국토부는 이날 팔공산 관통 고속도로 건설을 적극 지원하겠다는...
車제작사, 자율주행차 성능 별도 인증받으면 판매 가능해진다 2024-02-29 18:32:19
별도 인증받으면 판매 가능해진다 자율주행차법 개정…적합성 승인 받아 여객·화물 운송 서비스 제공 가능 열차 '묻지마 흉기 난동' 처벌도 강화…철도안전법 개정안 통과 (서울=연합뉴스) 이승연 기자 = 앞으로 차량 제작사는 자율주행차의 성능 및 안전성을 별도로 인증받아 시중에서 기업간거래(B2B)로 판매할...
[단독] 경기도 택시를 서울시가 허가?…국토부, 운수법 개정 2024-02-20 16:37:44
긱스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정부가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 시행규칙을 개정해 플랫폼 가맹사업(타입2) 활성화에 나선다. 서울시가 경기도 가맹택시 사업을 허가해줘야 하는 등 지방자치단체 권한이 불분명하다는 지적을 수용한 것이다. 국토교통부는 고사 직전에 몰린 택시 스타트업이 가맹택시 사업으로 수익 구조를 개...
'타다금지법 사태' 되풀이될라…혁신기업 손 못대는 VC[위기의 플랫폼 IPO②] 2024-02-20 12:04:57
금지법(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이 통과된 이후 사실상 서비스를 종료했다. 지난해 6월 대법원에서 무죄 판결을 받았으나 이미 회사는 적자가 누적된 상황이었다. 2020년 ‘타다 금지법’이 통과된 후 2020년 112억원, 2021년 177억원, 2022년 262억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했다. 현재 전문직 플랫폼은 직역 단체와 갈등이 끝날...
배터리 탈부착형 전기차 실증한다…규제샌드박스 특례 8건 의결 2024-02-16 12:15:58
부여 실증도 진행된다. 현행법상 여객운송사업의 운전업무에 종사하려는 자는 한국교통안전공단이 주관하는 택시운전 자격시험에 통과해야 하는데, 자격 취득까지 통상 1∼2개월 소요된다. 그간 법인택시 및 플랫폼 운송사업자들은 이 규정으로 인해 택시기사를 적기에 확보하는 데에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따라 혁신위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