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네이버 vs 카카오 '패션왕 경쟁'…"빅데이터로 물류시스템 선점" 2021-05-24 15:48:46
운영하는 카카오커머스 스타일 사업부문을 인적분할해 패션 플랫폼 ‘지그재그’를 운영하는 크로키닷컴과 합병한다. 합병 법인은 올 7월 출범하고, 카카오 자회사로 편입된다. 대표는 서정훈 크로키닷컴 대표가 맡을 예정이다. 카카오 관계자는 “합병 법인은 지그재그가 패션 분야에서 보유한 빅데이터와 카카오 기술력...
CJ온스타일 라방 '흥행 홈런'…주문 9배 폭주 2021-05-23 17:52:48
증가했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라이브커머스 시간을 기존 주당 25시간에서 50시간으로 늘리고 전용 스튜디오를 만들어 드라이브를 걸고 있다”고 말했다. 네이버 카카오 등이 주도한 라이브커머스 분야는 시장 규모가 3조원에 달할 정도로 급성장세다. 2030년에는 30조원 규모까지 전망된다. 카카오쇼핑라이브는 지난해...
카카오쇼핑라이브, 1년 누적 시청자수 5천만명 돌파 2021-05-23 11:07:04
= 카카오커머스는 생방송 쇼핑 '카카오쇼핑라이브'가 출시 1년만에 누적 시청자 수 5천만명을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카카오쇼핑라이브의 평균 시청 횟수는 14만회, 방송당 브랜드 평균 거래액은 1억원을 기록했다. 카카오커머스는 향후 방송 횟수 확대가 지속할 예정인 만큼 카카오쇼핑라이브의 성장세가 더욱...
"돈 내고 콘텐츠 보세요"…네이버 vs 카카오 '구독채널' 격돌 2021-05-21 06:31:02
여민수 카카오 공동대표는 지난 6일 올 1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카카오톡 공간을 통해 구독 플랫폼이 완성되면서 이용자들의 능동적 콘텐츠 소비가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구독 서비스가 톡비즈(카카오톡 기반 광고 및 커머스 사업)의 중장기 성장동력을 한층 강화시킬 것"이라고 기대했다.탄력 붙는 구독...
몸집 커진 스타트업들, 강남으로 모인다 2021-05-19 17:03:15
성장하면서 인근 삼성생명 서초타워로 사무실을 옮겼다. 쇼핑 서비스 지그재그를 운영하는 크로키닷컴은 지난해 사무실을 이전했다. 서울 삼성역 근처 파르나스타워 27층으로 옮겼다. 카카오의 캐릭터 전문 자회사 카카오IX가 쓰던 공간이다. 크로키닷컴이 쓰던 사무 공간인 공유오피스 스파크플러스 선릉점 3층에는 기업...
"5성급 호텔 72% 폭탄 할인"…'라방'이 뭐길래 2021-05-19 07:00:02
올해 라이브 커머스를 적극 활용하고 있다. 카카오커머스 외에도 이달 12일 GS홈쇼핑(GS샵)의 라이브 커머스 ‘샤피라이브’에서도 첫 선을 보였다. 지난해 GS샵 홈쇼핑에서 판매를 시작한 라이브방송으로도 선보인 것이다. 호텔가가 라이브커머스를 활용하고 나선 이유는 실시간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데다 카카오, 네이버...
'대세' 라이브커머스에 뛰어든 SK매직·쿠쿠 2021-05-17 17:20:12
큰 차이점으로 꼽힌다. 자체 라이브커머스 누적 시청자가 40만 명을 바라보는 기업이 있는가 하면, 전문인력 양성에 나선 기업도 있다. 17일 생활가전·렌털기업 SK매직에 따르면 이 회사의 자체 라이브커머스인 SK매직라이브쇼(사진)의 누적 시청자는 론칭 11개월 만에 36만 명을 넘어섰다. SK매직은 방송당 평균 9000명의...
IT공룡 vs 유통공룡…이커머스 `쩐의전쟁` 승자는 2021-05-17 14:30:13
급격하게 변하면서 IT공룡 네이버와 카카오를 어떤 기업이라고 해야 할 지 모르겠습니다. 이커머스기업들의 상호간 사업영역 확장으로 기존의 분류방식으로는 각 기업의 업태를 구분짓기 어려울 정도인데요. NICE신용평가는 국내 온라인 소매유통시장의 경쟁구도를 3가지 형태의 유통업태로 분석했습니다. 우선, 우리가...
한류콘텐츠와 국내 중소기업 발전을 위한 온라인 프로모션 캐스팅(CAST:ING) 개최 2021-05-14 17:03:44
ON LIVE)”에서는 공게임즈, 코팬글로벌, 카카오커머스, SSG닷컴, 쇼피코리아 등 IP 및 유통 분야의 전문가들이 한류 콘텐츠와 협업을 통한 콘텐츠 분야 가치 창출 사례, 언택트 시대 글로벌 유통 전략 등을 총 3부에 걸쳐 소개하며, 4부에서는 사업 참여자들의 분야별 우수 사례 공유 세션으로 구성되어 이를 통해 업계...
[마켓인사이트]소프트뱅크벤처스, 4050 여성 패션 플랫폼 '퀸잇'에 투자 2021-05-14 09:21:53
55억원 규모로 카카오벤처스, 컴퍼니케이파트너스, 베이스인베스트먼트, 끌림벤처스가 함께 했다. 퀸잇은 40대 이상 여성고객을 대상으로 BCBG, 마리끌레르 등과 같은 백화점 브랜드가 입점 된 패션 앱이다. 유행보다 품질을 중요시하는 중장년층에 특화됐다는 분석이다. 출시 8개월 만에 누적 다운로드 100만건을 달성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