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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것도 안 할래요" 인기 폭발…月 매출 380억 '1위 등극' 2024-03-01 21:54:27
주 소비층인 MZ세대들에게 숏폼과 같이 짧은 시간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가 유행하면서 비슷한 유형의 방치형 게임도 인기를 얻게 됐다는 분석이다. 중견 이상 게임사들은 업계 트렌드에 맞춰 개발 비용 대비 높은 매출을 올릴 수 있는 방치형 게임을 계속 개발할 전망이다. 게임 업계 관계자는 "콘텐츠 트렌드 자체가...
"성수동보다 핫하다" 우르르…요즘 MZ들 '핫플' 된 부자동네 [이송렬의 우주인] 2024-03-01 07:30:01
공실이 계속 유지되면서 최근 상권의 핵심 소비층인 MZ세대를 전혀 끌어들이지 못하고 있다"며 "시장과 괴리가 있는 임대료로 인한 악순환이 계속되면서 상권이 활기를 잃고 있다. 안타까울 따름"이라고 전했다. 이런 흐름은 임대료와 공실률에도 반영이 된다. CBRE코리아에 따르면 지난해 3분기 기준 전통상권인 명동,...
편의점 CU, 유튜브서 신규 콘텐츠 '그르르 갉' 공개 2024-02-28 08:27:10
제작됐다. CU는 편의점 주요 소비층인 MZ세대와 공감대를 높이기 위해 자체 숏폼 드라마와 웹 예능을 만드는 등 콘텐츠 마케팅에 힘을 주고 있다. 재미있는 콘텐츠를 통해 자연스럽게 브랜드 친밀도를 높이고 상품 홍보한다는 전략으로, 앞서 선보인 '편의점 고인물' 시리즈는 누적 조회수가 3만뷰를 달성한 바...
위스키에 빠진 MZ세대…수제맥주 업계 '휘청' 2024-02-27 18:20:27
소비층이던 Z세대 음주 취향이 위스키와 하이볼 등으로 옮겨 간 데다 일본산 맥주의 거센 공세까지 겹치면서 수제맥주 수요가 갈수록 줄어들고 있다. 그 여파로 업계 1, 2위 회사도 적자 수렁에 빠졌다. 27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에 따르면 수제맥주업계 1호 상장사인 제주맥주는 지난해 매출 224억원, 영업손실 109억원을...
롯데오토리스, E1 LPG 충전 제휴 서비스 출시 2024-02-26 09:11:03
구축하고 있다. 이용 목적이 뚜렷한 소비층이 대상인 만큼 사업 용도에 맞게 내장탑, 냉장, 냉동탑차부터 파워게이트까지 다양한 특장 및 랩핑을 선택 할 수 있다. 특장 전문 업체와의 제휴로 품질을 신뢰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합리적인 가격에 특장 화물차 사용이 가능하다. 이에 더해 화물차 운용리스는 정비 서비스 선택...
LG전자의 노림수는 MZ세대 빅테이터 확보 2024-02-25 18:41:12
핵심 소비층이 될 세계 10~20대 소비자들의 빅데이터를 가질 수 있어서다. 글로벌 소비자의 XR 헤드셋 사용 패턴 등을 알면 ‘고객 맞춤형 신제품’ 개발에 도움이 될 뿐 아니라 인공지능(AI) 경쟁력도 끌어올릴 수 있다는 게 LG의 판단이다. 업계 관계자는 “공동 개발 과정에서 메타가 오랜 기간 축적한 메타버스 관련...
벌써 참외가…깜짝 등장 2024-02-25 07:49:43
2010년부터 최근까지 감소 추세다. 농가 고령화 현상이 심해지고 참외에서 샤인머스캣 등 다른 품목으로 전환하는 농가도 일부 있기 때문이다. 한국농촌연구원은 '농업전망 2023' 보고서에서 "참외 소비층이 대부분 고연령층에 집중돼 있고 20대 이하와 1인 가구 지출액은 감소 추세"라면서 "소비 확대를 위한...
참외 '여름 과일'은 옛말…이젠 봄이 가장 맛있는 제철 2024-02-25 06:25:00
때문이다. 성주군의 경우 참외 재배 면적이 2010년 4천㏊(헥타르·1만㎡)에서 지난해 3천400㏊로 줄었다. 한국농촌연구원은 '농업전망 2023' 보고서에서 "참외 소비층이 대부분 고연령층에 집중돼 있고 20대 이하와 1인 가구 지출액은 감소 추세"라면서 "소비 확대를 위한 적극적인 마케팅이 필요하다"고 제언했다....
[특파원 시선] 한국식 브런치라는데 '와플 닭강정' 2024-02-23 07:00:01
손님들을 끌어모으고 있다. 특히 한식당의 주 소비층인 16∼35세 현지인을 겨냥해 인스타그램이나 틱톡 등 소셜미디어를 커뮤니케이션 창구로 활용한다. 실제 기자도 인스타그램에서 "진짜 한국 식당", "최고" 등의 호평을 보고 새로 생겼다는 한식당을 찾았다가 중국인 종업원들을 맞닥뜨린 적이 있다. 메뉴는 치즈 닭갈비...
프리즈비, 위치기반 앱 서비스 '펀에코’ 선보여 2024-02-21 16:54:48
다양한 계층의 소비층까지 만족도를 높여 즐길 수 있도록 하는 방식을 지향하고 있다. 펀에코 제작사 ㈜프리즈비 박도영 대표는 “요즘 같은 불경기 속에 꼭 필요한 앱 서비스다. 임대료는 내려가지 않고 매출만 급감하는 시기에 소상공인들이 유료 광고를 하기엔 어려움이 많다. 펀엔코는 소상공인들이 무료로 마케팅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