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백화점 보다 올리브영…외국인이 꽂힌 'K-로드숍' 2024-06-06 13:32:09
수준이다. 10초에 1명꼴로 물건을 사는 셈이다. 최근에는 패션 플랫폼 무신사에서 옷을 사는 외국인도 부쩍 늘었다. 지난 3월 문을 연 무신사 스탠다드 명동점은 외국인 고객 비중이 30.7%에서 지난달에는 45%로 높아졌다. 홍대점도 지난 1∼5월 외국인 누적 매출이 지난해 동기 대비 50% 늘면서 외국인 매출 비중이 30%...
"올여름 '품절 대란' 온다"…20대 직장인도 쓸어담은 제품 2024-06-06 13:20:57
장마 용품이 패션 아이템으로 자리잡고 있다. 레인부츠와 레인코트의 매출이 수십배 뛰고, 잡화점이 아닌 패션 플랫폼에서 우산이 빠르게 팔려나간다. 올해는 평년보다 많은 강수량 때문에 장마 용품의 인기가 더욱 높을 것으로 보인다. 패션기업 LF가 수입하는 아웃도어 브랜드 티톤브로스는 지난달 대표 레인코트 상품인...
W컨셉 "'더블유위크' 초반 흥행…오픈 이틀간 매출 118%↑" 2024-06-06 09:21:45
= 신세계그룹 계열 패션 플랫폼 W컨셉은 상반기 최대 규모 쇼핑 행사 '더블유위크'가 초반부터 흥행몰이를 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행사 첫날인 3일과 4일 이틀 만에 지난해보다 매출은 118%, 애플리케이션(앱) 방문자 수는 20% 각각 늘었다. 신규 가입 고객도 56%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브랜드 매출이...
'K-로드숍'에 홀린 외국인…올리브영·무신사 '특수' 2024-06-06 07:15:00
뷰티·패션 '로드숍'이 외국인 관광객의 '쇼핑 성지'로 부상하고 있다. 방한 외국인 소비 행태가 '가성비'(가격 대비 품질) 중심으로 바뀌는 추세와 맞물린 현상이다. 이를 주도하는 플랫폼은 CJ올리브영과 무신사, 다이소 등 뷰티·패션 부문이다. 6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CJ올리브영의 1분기...
한섬은 키스, 신세계인터는 할리…포트폴리오 확장하는 의류업계 2024-06-06 07:03:00
관계자는 "'데우스'는 하나의 문화적 플랫폼을 제공하며 전 세계에서 대중적인 사랑을 받는 브랜드"라며 "자체 지적재산(IP) 확대 전략에 적합한 회사로 판단해 이번 인수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의류업계 관계자는 "의류업체들이 업황 침체로 실적 부진에 시달리고 있다 보니 이를 타개하기 위해 새 먹거리를 확보...
채널톡, 라인프렌즈 스퀘어에 서비스 공급…하이퍼코퍼레이션은 애플몬스터에 투자[Geeks' Briefing] 2024-06-05 16:01:06
패션?디지털’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5월 카테고리간 교차 구매가 급증했다고 밝혔다. 5월 ‘뷰티?라이프’ 상품을 동시에 구매한 고객은 전년 동기 대비 2배(100%) 증가했다. ‘패션?뷰티’ 카테고리 교차 구매 고객은 70%, ‘뷰티?디지털’은 55% 성장했다. 패션, 뷰티, 라이프,...
올 여름 트렌드는 '시스루'...지그재그 거래액 13배↑ 2024-06-05 11:17:01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패션 플랫폼 지그재그는 본격적인 여름 시즌 돌입과 함께 '시스루' 인기가 급증하며 관련 상품 거래액이 최대 13배 이상 늘었다고 5일 밝혔다. 메시나 얇은 천으로 제작해 속이 비치는 시스루 의류는 시원하게 착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티셔츠와 바지, 스커트 등으로 다소 단조로운 여름...
"한국 가면 꼭 들러야"…MZ 외국인에 꽂히더니 매출 '폭발' 2024-06-05 09:49:04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의 자체브랜드(PB) '무신사 스탠다드'가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한국에 오면 꼭 들르는 'K패션 성지'로 떠오르면서다. 무신사 스탠다드는 지난 3월 문을 연 명동점의 외국인 고객 비중이 지난달 기준 45%에 달했다고 5일 밝혔다. 이는 해당 매장의 월간...
현대홈쇼핑, AI로 편집한 숏폼 콘텐츠 제공 2024-06-05 09:43:38
패션과 뷰티, 식품 등 고객의 주목도가 높은 상품군을 중심으로 하루 최대 10개의 숏폼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숏폼 영상을 자체 유튜브 채널 '훅티비'에 노출해 상품에 대한 고객 궁금증을 빠르게 해소하고 구매 전환율을 증대시킬 계획이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유튜브를 통해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더네이쳐홀딩스 "독자 패션 브랜드로 해외서 승부" 2024-06-04 18:09:22
새로운 문화와 창조성을 탐구하는 플랫폼을 제공하는 브랜드”라며 “국내 패션 시장에서 새로운 기회를 만들어낼 신성장동력이 될 것으로 판단해 인수를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데우스는 이미 2030세대를 중심으로 글로벌 팬덤이 강력하다”며 “사업적 측면에서 조금 보완한다면 충분히 더 좋은 브랜드로 키울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