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컬러렌즈 브랜드 '아이티스트' 공식 론칭…효민 총괄 디렉터·강다니엘·다샤 타란 참여 2025-12-22 16:21:54
인플루언서, 글로벌 IP를 하나의 플랫폼 안에서 유기적으로 연결하며 컬러렌즈를 ‘콘텐츠형 IP’로 진화시키고 있다. 회사는 “눈은 가장 직관적인 표현 수단인 만큼 그 눈에 이야기와 감정, 세계관을 담아내는 방식으로 제품의 영역을 넘어 하나의 창작 생태계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아이티스트는...
"남친이 골라준 출근룩 코디"…'탈의실 60초' 영상의 비밀 [트렌드노트] 2025-12-22 06:30:01
넘는 경우도 많다. 자라와 유니클로 또한 숏폼 시대 수혜자다. 매장 방문과 피팅룸 촬영을 엄격히 제한하지 않는 자라는 전 세계 매장을 자연스러운 콘텐츠 생산지로 활용하는 모양새다. 올해는 매장 공간 최적화와 온라인 플랫폼 강화 등에 약 18억유로를 투자했다. 유니클로 역시 공식 계정을 통해 탈의실 숏폼 콘텐츠를...
"딴 데는 다 죽어가는데…" 크림은 어떻게 '성장캐'가 됐나 2025-12-21 15:37:34
트렌드 리포트 발간도 시작했다. 지난 3월 크림은 플랫폼 이용 행태를 분석해 한 달간의 패션 트렌드를 발표하는 ‘크것이 알고 싶다 리포트(크알리포트)’를 발표했다. 저장 수, 검색량, 거래량 등 사용자 데이터를 토대로 현재의 소비 흐름과 함께 패션 트렌드를 예측한다. 크림 관계자는 “크림은 타...
"못 믿겠네"…반복되는 '눈속임 패딩' 울화통 2025-12-21 08:39:52
체계가 미흡하다고 지적하면서 "브랜드와 플랫폼의 상품정보 관리 시스템과 책임 구조에 대해 점검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어 공정위에는 "다운·패딩 제품 전반에 대해 재발 방지 대책을 마련하라"고 촉구했다. 한국소비자원 조사에 따르면 올겨울 패션 플랫폼에서 판매 중인 구스다운 24개 제품 중 5개는 거위털 비...
패딩 충전재 '거짓표시' 되풀이…집단분쟁조정·소송으로 번지나 2025-12-21 07:31:01
체계가 미흡하다고 지적하면서 "브랜드와 플랫폼의 상품정보 관리 시스템과 책임 구조에 대해 점검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어 공정위에는 "다운·패딩 제품 전반에 대해 재발 방지 대책을 마련하라"고 촉구했다. 실제 올겨울 노스페이스뿐 아니라 다른 브랜드에서도 충전재 오기재 사례가 여러 건 확인됐다. 한국소비자원...
서울 불시착한 디자인 UFO…연말을 빛내다 2025-12-19 01:45:40
넘어 세계 디자인 담론의 출발점이 되는 플랫폼이 됐다는 의미”라고 말했다. 연말에 꼭 가봐야 할 ‘서울라이트 DDP’ 디자인 랜드마크로 DDP가 갖는 경쟁력은 자하 하디드가 남긴 아이코닉한 건축 미학에서 선명해진다. 4만 장이 넘는 알루미늄 패널이 부드럽게 감싼 은빛 곡면의 외벽은 밤이 되면 다채로운 디자인을...
현대백화점-무역협회, K브랜드 해외 진출 돕는다 2025-12-18 13:59:29
현대백화점은 한국무역협회, 패션 플랫폼 스타트업 메디쿼터스와 ‘K-프리미엄 소비재 글로벌 대형유통망 진출사업’ 추진을 위한 3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정지영 현대백화점 사장과 이인호 한국무역협회 부회장, 이두진 메디쿼터스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40여...
"요즘은 여기가 싸요" 눈길 돌린다…'탈쿠팡' 조짐에 웃는 곳 [이슈+] 2025-12-18 11:16:06
있다. 또 다른 신세계그룹 온라인 플랫폼 SSG닷컴은 다음달 7% 적립을 앞세운 새 멤버십 ‘쓱세븐클럽’을 출시한다. 회사 측은 장보기 결제 금액 7% 고정 적립률은 업계 최고 수준이라고 강조했다. 쓱배송(주간·새벽·트레이더스) 상품구매 시 SSG머니로 적립금이 쌓여 쓱닷컴은 물론 이마트·신세계백화점·스타벅스 등...
버려진 것에 가치를 입히다…세계가 주목한 K-헤리티지 패션 2025-12-18 10:00:06
됐다”고 설명했다. 일본 큐텐 입점… K-헤리티지 패션의 세계화 내실을 다진 엠에스알은 이제 세계 무대를 겨냥한다. 이미 일본 자사몰 구축과 이커머스 플랫폼 큐텐(Qoo10) 입점을 완료했으며, 지난 9월에는 인천공항 면세점에 입점해 한국을 방문하는 전 세계인에게 '친환경 K-패션'의 매력을 직접 선보이고...
에이블리 4910, 남성 뷰티 카테고리 신설…"그루밍족 겨냥" 2025-12-18 09:40:20
스타일 커머스 에이블리가 운영하는 남성 패션 플랫폼 4910이 뷰티 카테고리를 공식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4910 뷰티는 스킨케어, 클렌징 등 기초 제품부터 색조 메이크업, 헤어·바디케어 제품까지 폭넓은 라인업으로 구성됐다. 입점 브랜드는 다슈, 오브제, 포뷰트 등 2030세대 남성 고객에게 인기가 높은 업체들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