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1세대 로드숍 에이블씨엔씨, 글로벌 K뷰티 기업으로 변신 2024-06-02 18:54:44
에이블씨엔씨는 국내 많은 화장품업체가 중국 시장에 의존할 때 미국, 유럽, 일본 시장에 공을 들였다. 2015년 독일에 단독 매장을 열며 K뷰티의 불모지로 여겨지던 유럽에 첫발을 내디뎠다. 2020년 4월엔 미국 법인을 설립했다. 이후 아마존 등 주요 e커머스 채널에 입점하며 성장의 토대를 구축했다. 에이블씨엔씨는 현재...
"아침에 동났어요"…한 달새 20만개 팔린 '다이소 제품' 정체 [이슈+] 2024-06-02 08:43:34
진짜 많네요." 31일 서울 영등포구 소재 다이소 매장에서 '메디필 엑스트라 슈퍼 9 플러스 물광 리프팅 랩핑 마스크(이하 '물광팩')' 제품 구입을 문의하자 한 직원이 이같이 말했다. 이어 "여성 손님들은 다들 (다이소에) 화장품 사러 오시는 듯하다"며 "마스크팩, 립밤 등 인기 제품은 진열하고 매장 한...
"이제 20대 딸과 같이 올래요"…엄마들 확 사로잡은 비결 [현장+] 2024-05-30 21:04:02
코스메틱(화장품) 등이 있다"며 "쇼핑몰은 쇼핑에 기반을 두고 휴식과 먹거리가 잘 제공되어야 하는데 그 부분을 잘 충족시킨 게 타임빌라스만의 강점"이라고 소개했다. 회사 측은 타임빌라스를 수원 지역을 대표할 랜드마크 쇼핑몰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이날 기자들과 함께 공간을 둘러본 정준호 롯데백화점 대표는...
"주가 400% 급등"…중국보다 큰 시장 '럭키비키' [백브리핑] 2024-05-30 15:13:02
중소화장품 업체인 인디브랜드의 상품을 생산하는데 최근에는 글로벌 화장품사들도 한국 ODM사를 통해 생산해, 호실적을 내고 있습니다. <앵커> 특히 실리콘투의 상승세가 무섭습니다. 올해 들어 주가가 무려 5배 올랐는데요, 오늘은 일부 차익실현물량이 나오며 주가가 약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실리콘투의 차별점은...
"수원 '랜드마크' 나야 나"…신세계 스타필드에 롯데 '타임빌라스' 맞불 2024-05-30 13:24:03
탈바꿈한 타임빌라스 수원을 통해 고객들에게 쇼핑 경험의 혁신을 선사할 것"이라며 "타임빌라스 내 마련된 상품 구성은 경쟁사(스타필드 수원점)에서 볼 수 없던 해외패션이나 럭셔리 코스메틱(화장품) 등이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쇼핑몰은 쇼핑에 기반을 두고 휴식과 먹거리가 잘 제공되어야 하는데 그 부분을 잘...
신세계 '신백멤버스' 가입자 130만명 돌파…누적 할인 103억원 2024-05-30 06:00:08
수 있다. 화장품 브랜드는 최대 10%, 패션 브랜드와 아동, 잡화, 리빙 브랜드는 최대 5% 할인해준다. 다음 달 5일까지는 식음료 매장 전용 '딜리셔스 신세계' 쿠폰 6종을 추가로 제공한다. 최대 3만R의 신백리워드를 증정하는 룰렛 이벤트도 있다. 이성환 신세계백화점 영업전략담당 상무는 "신백리워드를 통해...
"한국에서 꼭 먹고 가려고요"…외국인들 환장하는 '의외의 음식' [현장+] 2024-05-29 19:50:01
먹거리가 많다"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인근 화장품 가게서 아르바이트한다고 밝힌 20대 한국인 이모 씨도 "점심시간에 국밥을 자주 먹는데, 가게마다 외국인 손님으로 붐빈다"면서 "주변의 김치찌개 식당도 점심·저녁 시간 모두 매장 내에 외국인이 절반 이상"이라며 현장 분위기를 전했다. 홍대 등 외국인 유동 인구가 ...
엘앤씨퓨처랩, DDP에 '아임타입' 매장 오픈 2024-05-29 14:38:42
AI 화장품 추천 플랫폼 ‘아임타입(IM TYPE)’이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 체험형 오프라인 매장을 처음으로 열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아임타입 론칭은 서울 DDP 쇼룸의 개관 행사와 함께 이루어져 많은 인플루언서들과 관계자들이 직접 체험의 기회를 가졌다. 아임타입은 전 세계 400만 건 이상의 피부 데이터 기반...
"AI, 이것도 가능해?" 고객심리·기업욕구 다 잡는 '인공지능' 2024-05-28 09:54:26
앱 운영사 버드뷰는 화장품 정보 제공 및 비교 탐색에 인공지능을 활용하고 있다. 화해앱에서 사용할 수 있는 리뷰 토픽 서비스는 화해 앱 내 화장품 리뷰를 AI가 분석해 사용자가 찾는 제품의 특성을 한 줄 키워드로 정리해주는 서비스다. LLM에 뷰티 언어모델을 학습시켜 이용자가 원하는 키워드를 추출한다. 이용자가...
6월 ECB 금리인하 기대감에 유럽증시 대부분 상승 마감-와우넷 오늘장전략 2024-05-28 08:23:46
미국에 1호 오프라인 매장 '모이다'를 오픈할 계획. 이 매장은 소매 고객 대상의 판매 목적보다는 미국에서 한국 화장품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활용 전망 - 한국 인디 화장품의 전세계 적인 인기 지속과 함께 TAM이 확대되는 새로운 유통 모델을 영위하는 실리콘투가 꾸준한 수혜를 받을 전망 -...